랑그릿사 모바일 SR 에마링크 전직과 고유스킬을 알아봅시다

랑그릿사 모바일 SR 에마링크 전직과 고유스킬을 알아봅시다




이글은 SR랭크의 에마링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이제 제가 작성할만한 SR도 얼마안남았습니다. 조만간 SSR도 다시 작성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이번 에마링크의 경우는 한국 랑그릿사에서 매우 냉혹한 평점을 받습니다. 총 5점중에 2.75점을 받고 있습니다.이유는 조금 간단한데 세력이 제국의빛과 전략의대가인데 기병으로 레온을 주로 쓰기 때문에 낄자리가 없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외형적으로 보았을때 거부감이 들수도있다고? 생각을합니다.








일본 랑그릿사에서는 그래도 준수한 7.5점을 받았습니다. 레어도는 SR이며 랑그릿사 3편에 출전을 했습니다. 진영은 제국의빛과 전략의대가 두가지 사용이 가능하며 키는 184cm 몸무게는 66kg입니다.



※한국에는 아직 마샬 2차가 추가가안된상황


나이트 마스터로 전직시에는 공격력이 높고 다음은 체력 / 마샬은 체력 다음이 공격력 순으로 딜러포지션에 적합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꽤 준수하다고 생각을함. 고유스킬로는 지장의장막을 배우며 직접 공격 시 , 공격 + 10% 공격을 받을시 받는피해량 -10%감소 주위 2칸의 모든 적부대의 이동력을 -1 시킵니다.









애속하게도 평점이 낮은 이유는 쓰이는곳이 적기 때문입니다. 고유스킬인 지장의장막을통해서 이동력을 줄여줄수있긴하지만. 외면을 받네요. 주로 드래곤 시리즈에서 사용이 됩니다.



에마링크는 주로 나이트마스터로 전직을 합니다. 최우선으로 패시브인 돌진을 배웁니다. 유사레온이 가능합니다. 이동한칸마다 공격력 5%증가시킴 또한 단일공격기인 진형파괴로 대상을 2칸 밀고 다음턴에 행동을 불가하게 만듭니다.

마샬은 창병으로 탱커역으로 쓰이지만, 전략의대가로 사용시 더 좋은 알테뮬러가있기 때문에 어찌보면 에마링크는 레온과 알테뮬러 둘의 하위호환은 느낌이 듭니다.







추천인챈트는 일판에서 시계와 해일을 추천을 하는데, 저는 무조건 해일이라고 생각을합니다. 해일은 공격력 및 지력을 + 5%늘리며 4셋트시 공격시 데미지 10%를 늘리고 받는 데미지를 -15% 감소 시키기 때문입니다. 마샬로 쓴다면 강철 및 바위 가시 등을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한판에서는 현재 마샬이 없기 때문에 하이랜더 -> 나이트 마스터로 전직을합니다.

좌우로 제너럴 및 보우나이트로 전직이 가능하나 마샬은 추후에 추가되기때문에 올려도 된다고 쳐도 보우나이트는 조금 매리트가 떨어지지 않나라는 생각을 하네요. 물론 방어위협이라는 디버프 패시브를 내장하고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쓴다면 말리진않겠어요.



기본 나이트는 일단 기동성이 좋습니다. 이동범위 5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랑그릿사에서 비병이 1 기병이 2순위로 이동범위가 길어서 템을 좋게 도배만한다면 빠르게 시공의균열을 녹일수있죠. 근데 레온처럼 좋진않아서 적진에 함부로 들어갔다가는 녹아버리는 에마링크를 볼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유스킬 지장의장막이 있고 단일대상 액티브스킬인 질풍돌격 격돌 두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질풍돌격은 단일적에게 1.5배의 공격력을 가하고 전투전에 자신의 방어와 마방을 + 30% 늘립니다. 또한 격돌은 적단체에 1.2배의 데미지를 주며 2칸을 밀어버립니다. 또한 이동력을 잃어버립니다. 적은 둘다 쿨타임은 2턴입니다. 이점으로 시계를 사용하라고 하는데, 단숨에 딜뽑아내는게 맞다고 저는 생각을합니다.



제너럴의 경우는 주로 병종을 창병을 데리고 다닙니다. 알테뮬러가 없다면 제국덱을 운용하실텐데 이때는 제너럴을 해도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창병 하나쯤은 데리고 다니면 좋것든요 랑그릿사 덱을 구성할대 기본적으로 창병 기병 보병 이렇게 섞어서 데려가는게 기본입니다. 패시브인 장갑 파괴를 통해서 50%확률로 적의 방어력을 20% 깍는 기술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단점이 원래 기본창병들이 이제 아군을 공격하면 대신맞아주는 역을하는데 에마링크는 불가능..함다.



하이랜더 전직을 해주는게 가장좋습니다. 마스터 보수시 hp+48과 공격력 +12를 받습니다. 재이동이라는 패시브를 얻게 되고 직접공격해서 전투 진입시 , 주는 피해량이 +10%증가하며 이동력이 남아있을경우에 공격후 재이동이 가능합니다.








원거리도 응용이 가능한대요. 음 패시브인 방어위협을 배웁니다. 행동종료하면 2칸이내적의 모든 방어력을 -15%내리는데 음 기동성도 좋기도하지만 이게 좀 애매하다고 저는 보는감이 있습니다. 조금 위험한 위치에 노출이 될수 있거든요 약간 랑그릿사 자체가 머리를 쓰는게임인데.. 이제 기마궁병이 안쪽으로들어가서 사용을 하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나 물론 먼저 턴종료 시키고 2칸이내를 싸그리 정리해주면 되겠지만..



한국에는 없지만 마샬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제너럴은 좀 쓰렉이라면 마샬은 좋습니다. 스킬 구성이 일단 단단하게 만들어주고요. 아군대신에 탱커역활로 충분히 사용할수있는점입니다. 만약에 제국덱운용할때 알테뮬러가없다면 저는 대신 에마링크를 마샬로만들어서 써도 나쁘진 않겠다 라고 생각을합니다. 마스터 보수시 hp 및 공격력 방어력을 추가로 받습니다.



마지막 에마링크의 2차전직인 나이트 마스터입니다. 이렇게 전직 루트를 짜시면 됩니다.

돌격을 통해서 15%까지 이동시 1칸마다 5%의 공격력을 올릴수있습니다. 장비 및 전직 상태에 따라서 높은 딜을 뽑을수있습니다. 충분히 또한 진형파괴를 통해서 적을 밀쳐 버리고 행동을 불가능하게 만들수있습니다. 원거리적말고 근접적에게 사용하면 효과는 배로 되겠죠.



오늘정리한 sr등급의 랑그릿사 에마링크에 대해서 총평을하면 레온 & 알테뮬러등의 하위호환으로 사용은 가능하다 물론 제국의빛에서만 왜냐하면 전략의대가 초절강화는 알테뮬러가 외워주기 때문에 하지만 마샬자체도 발가스라는 너무좋은 sr이 이 세력에 모두 포함이 되서 발가스조차 없다면 사용을 권합니다. 약간 계륵 같은 존재라고 생각을 합니다. 주로 안쓰는건 이유가 다있어서죠.. 내일도 다른 SR을 준비해서 오겠습니다! 랑그릿사 어린이분들 기대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