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SR 크리티컬 닌자 키리카제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 SR 키리카제 분석



이번 캐릭터는 SR등급의 키리카제 입니다. 정말로 안쓰이는 영웅이기 때문에 작성을 할지 말지 고민을하다가 작성을 합니다. 안쓰이는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세력이 빛의기원이기 때문이죠. 빛의기원 메인덱으로 루나 + 디하르트 + 티아리스 + 프레아 +@을 해야하는데 @ = 키리카제 , 실버울프 , 리파니 , 소피아 정도인데 개인적으로는 리파니가 가장 좋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저중에서는 말이죠. 생각보다 외형도 간지가 나서 이후 패치가된다면 세력을 다른곳으로 좀 넣어줘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그래도 작성한김에 SR등급의 키리카제에 대해서 전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꽤 매력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스킬매커니즘으로 인해 치명타가 팍팍!







랑그릿사 키리카제는 세력이 나중에 유성강타라고 추가되지만 그때도 쓰이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유성강타덱을 보면 쉐리 젤다 안젤리나 쥬구라 디하르트 ssr 5인과 sr 니암, 키리카제 정도 이기 때문이죠. 들어갈자리가 없어요. 주로 빛덱에서도 덱구성이 덜되었을때 쓸까 말까 라고 생각을 합니다. 키는 186cm 75kg 입니다.



키리카제의 최종전직은 두가지 쉐도우, 검성입니다. 쉐도우는 도적계열 병종을 데리고 다니고 검성은 보병을 데리고 다닙니다. 완벽한 딜러로 공격력이 높고 hp가 후순위로 높습니다. 나머지 방어력측면에서 보면 능력치가 조금 떨어집니다.







고유스킬은 이도류 이며 치명타율 5%이 올라가고 전투중 치명타 발생 시 전투 후 가한 피해량의 15% 만큼 회복을 합니다. 동시에 50% 확률로 스킬쿨타임을 1턴 줄입니다.



키리카제와 디하르트 둘다 비슷한 메커니즘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크리티컬에 특화가 되어서 높은 화력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적의 강화 효과를 제거하는 기술과 원거리 공격 스킬등을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랑그릿사 모바일 컨텐츠에서는 주로 용잡이나 창병때 병종 카운터로 사용을 합니다. 추천클래스 1은 쉐도우 입니다. 암살 및 사투를 배우며 고유스킬과 함께 크리티컬 확률을 높여줍니다. 검성은 일섬 치명이라는 스킬을 배우고 이또한 치명타 데미지로 높은 데미지값을 기대가 가능합니다. 공격범위상 쉐도우가 더 좋은건 사실임 궁병과 비슷하거든요.








키리카제의 추천 인챈트 입니다. 노랑색 계열인 태양과 유성을 사용을 합니다.

크리티컬 특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저는 태양을 더 선으로 추천을 합니다.

태양 2셋 크리티컬 확률 + 7% , 4셋 크리티컬 데미지 + 25% 상승

유성 2셋 크리티컬 확률 + 7% , 4셋 hp가 60% 이상의 적을 공격할 때 데미지 +20% 증가입니다. 확률적인 부분이지만 자체 고유스킬과 연계를 하기위해서 위의 인챈트를 사용하니 참고해주세요. 취향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인챈트는








랑그릿사 키리카제의 전직 트리입니다. 최초에 파이터로 시작을 하며 보병,

1차에 닌자 소드맨 스나이퍼로 전직을 합니다. 일단 스나이퍼는 최종전직이 없으므로 패스를 하고 닌자와 전사중으로 선택을해주세요. 2차에는 쉐도우 검성으로 가능합니다.

추천 전직 트리에서는 쉐도우트리로 권장을 했습니다.



능력치상 딜러에 맞게 파이터부터 치명타율을 올려주는 패시브 심안과 액티브 스킬 바람칼날을 배웁니다. 약간 메튜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세로 심안을 보면 패시브로 치명타율 + 15%를 올리며 전투 진입 시 치명타가 발생하였다면, 전 투 후 적 부대의 모든 패시브 스킬 효과를 무효화 합니다. 2턴간 지속


바람의칼날은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주고, 근접 전 병사를 이끌고 있다면 병사와 함께 공격을 합니다.



추천트리인 1차 전직 닌자 입니다. 기습이라는 패시브를 배웁니다. 패시브 스킬이며 전투에서 치명타가 발생할 경우에 적에게 영웅의 공격력 2배의 고정 데미지를 1회줍니다.



후순위 추천을 받은 소드맨입니다. 보병을 이끌고 다니기 때문에 창병에게 강하고 기병에게 약합니다. 힘의 외침이라는 액티브 스킬을 사용을 합니다. 단일 부대에 1.3배의 피해를 주고 상태 강화 상태를 2개 해제 하며 동시에 상대 공격 -20%를 내립니다.



키리카제는 1차에서 스나이퍼로 한다면, 궁수로 사용이 가능하나 범위적인 측면에서 닌자도 똑같이 운용이 가능하니 가급적으로는 이루트로 안올렸으면 좋겠습니다. 다리저격이라는 물리 피해를 주며 1.4배의 전투 피해를 주고 전투후 적의 이동력 -2를 내립니다. 이동 불능 상태로 만듬. 이동 3짜리 보병들을



랑그릿사 몇안되는 마지막 도전 전직인 쉐도우 입니다.

암살과 사투를 배웁니다. 암살은 액티브 스킬이며 호위를 무시하고 단일 적부대를 공격해 1.2배의 피해를 주고 치명타 확률 + 20% 입니다.

사투는 패시브로 전투 진입 시 부대 공격 , 기술 +12% 방어, 마방 -7%를 내립니다.

쉐도우를 더 욱 고평가하는건 이동은 똑같이 보병이지만 사정거리가 2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쉐도우와 스킬구성은 비슷하나 공격 사정거리는 1칸입니다.

일섬과 치명을 배우는데요. 일섬또한 적단체에게 데미지를 주고 크리티컬 확률을 + 20%올립니다. 치명은 패시브로 직접 공격해 전투 진입시 공격력을 + 12% 올려줍니다.


랑그릿사 세력을 짜실때 거의 빛의기원으로는 안하시겠지만 내구도를 책임지는 티아리스와 함께 극딜러인 디하르트, 키리카제 이렇게 운용을 하는것도 나름 나쁘진 않다고 생각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