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슈퍼 크릭 육성 공략 작은 역경을 이겨내고 우승하기

우마무스메 슈퍼 크릭 육성 공략 작은 역경을 이겨내고 우승하기

슈퍼 크릭 섬네일

슈퍼 크릭은 중·장거리에 사용되는 태생2성의 캐릭터입니다. 스킬에 다양한 회복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원호의 마에스트로도 각성 5레벨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육성 미션도 중·장거리로 소화하기 때문에 굉장히 무난하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스테미너 10%와 지능 20%라는 난해한 성장치를 가지고 있고, 목표2 제비꽃 S 완료 후 16턴 간 치료가 불가능한 이벤트 '작은 역경'이 발동하는데 훈련 실패율 5%가 올라가기 때문에 스텟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해 실패를 종종 경험하곤 합니다. 이번 시간 이러한 변수를 적용하여 슈퍼 크릭 육성 공략을 작성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마무스메 슈퍼 크릭 능력치 확인하기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지능
초기 65 110 71 100 89
5성 84 129 92 129 116
경기장 적성 잔디 더트    
   
거리 적성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
 
각질 도주 선행 선입 추입
슈퍼 크릭 성장률
0% 10% 0% 0% 20%

인자 계승 시 파워&스테미나를 최대한 계승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미나는 파워의 훈련만으로도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선입으로 개조를 해서 사용도 가능하나, 고유 스킬 발동이 선행에서 더 잘되기 때문에 선행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마무스메 슈퍼 크릭 육성 가이드

슈퍼 크릭 육성 완료 사진1슈퍼 크릭 육성 완료 사진2슈퍼 크릭 육성 완료 사진3

1순위로 스피드를 확보하고 스테미나, 파워, 지능을 챙기는 것이 일반적인 선택입니다. 인자 계승을 받고 파워 트레이닝을 통해 충분한 스테미나 확보가 가능합니다. 자체적으로 회복기가 많아서 스테미나 훈련 없이도 장거리를 무난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슈퍼 크릭 서포트 카드 편성

슈퍼 크릭 추천 서포트 카드

스테미나 계승이 가능할 경우 일반적으로는 (스피드3, 파워2, 지능1)을 기용해 안정적인 육성을 진행합니다. 추가적으로 (스피드3, 지능2, 친구1)도 좋은 선택입니다.만약 인자 계승이 어렵다면 스피드4, 스테미나2의 빌드로 안전하게 육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슈퍼 크릭 대체 서포트 카드

에이신 플래시 - 이벤트로 최대 체력 증가와 체력 회복 이벤트로 체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다이타쿠 헬리오스 - 컨디션 효과 증가 및 특기율이 높습니다.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 우정보너스와 초기 우정도 증가 효과 및 이벤트를 통해 체력 및 컨디션이 상승합니다.

 

 

슈퍼 크릭 전신

슈퍼 크릭 육성 방향

슈퍼 크릭 URA 최종 상태 목표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현명함
A
800
B
600
B
600
D+
300
C
400

고유 스킬 발동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 선행으로 URA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를 고르게 훈련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스테미나 카드를 미편성한다면 스테미나 인자를 우선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 카드를 넣고 한다면 2번 째로 부족한 스피드 인자를 넣어도 좋습니다.

 

주니어급 -초반에는 트레이너가 많은 위주로 호감작을 진행합니다.(미리 파워 훈련을 통해서 스테도 함께 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클래식급 -제비꽃 이후 지옥의 작은 역경 디버프가 생깁니다. 모든 훈련 확률 5% 실패율이 올라가는 작은 역경이 발동합니다. 16턴 간 지속되는 이 버프기간에 여름 합숙에 들어갑니다. 운에 맡겨야하는 부분도 있긴 합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많은 휴식을 취해야합니다.(억까를 당해서 5%를 연속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상태로 시니어급에 들어가면 귀신같이 미션 실패를 해버립니다.) 평균 1~2회정도 훈련 실패가 일반적이며 특히 여름 훈련까지 3~4번 실패를 하면 많이 어려워집니다. 차라리 레이스에 출루하여 스킬 포인트를 챙겨옵시다.
수석급 -시니어급의 텐노상(봄)은 3200M로 상당히 길고, 높은 스테미나가 요구됩니다. 이전에 회복 스킬을 습득하고 스테미나 500내 외로 확보가 중요합니다. 목표 5 오사카베가 끝나면 바로 장거리 텐노상이 진행되니 미리 확보합시다.

마지막 아리마는 2500M로 이전에 진행했던 장거리보다는 거리가 짧습니다. 시니어급에서 미리 확보한 스테미나 500과 회복 스킬로 충분히 돌파가 가능합니다. 텐노상 이후 스피드 중심의 훈련을 해주면 됩니다. 변수는 결국 '작은 역경' 기간입니다. 휴식을 자주 해야하는데, 이때 밤샘 습관이 생기면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턴 낭비가 상당히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슈퍼 크릭 미션 목표 레이스

목표 육성 목표 달성 조건 거리 경기장
1 주니어급 데뷔전에 출전 중거리 도쿄
2 제비꽃 S에서 3 착 이내 중거리 나카야마
3 국화상에서 3 착 이내 장거리 나카야마
4 아리마 기념에서 3 착 이내 장거리 도쿄
5 오사카배에서 3 착 이내 중거리 교토
6 텐노상 (봄)에서 3 착 이내(3200M) 장거리 교토
7 텐노상 (가을)에서 1 착 중거리 한신
8 아리마 기념에서 1 착 장거리 나카야마
국화상(클래식급)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지능
400 300 400 150 200

첫 번째 장거리 레이스 국화상은 해당 스텟정도로 맞췄을 때 무난하게 통과가 가능합니다. 고유 스킬이 회복이다보니 비교적 편하게 1착이 가능합니다.

텐노상 봄(시니어급)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지능
600 500 600 200 300

텐노상 봄은 3200M로 다소 긴 코스입니다. 높은 스텟이 필요합니다. 500정 내외로 맞추길 권장드립니다. 텐노상 봄 종료 후 아리마 기념까지 따로 스테미나를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천황상 보까지 돌파한다면 URA우승까지 쭉 스피드만 올려도 좋습니다.

 

슈퍼 크릭이 취할 수 있는 3관은?

삼관명 대상 레이스
클래식 삼관 -사츠키상(4월 전반)<목표 외
-일본 더비(5월 후반)<목표 외
-추화상(10월 후반)
봄 수석 삼관 -오사카배(3월 후반)
-텐노 봄(4월 후반)
-다카라즈카 기념(6월 후반)<목표 외
가을 수석 삼관 -텐노상 가을(10월 후반)
-재팬 컵(11월 후반)<목표 외
-아리마 기념(12월 후반)

슈퍼 크릭이 노릴 수 있는 삼관은 3가지입니다. 특히 클래식 기간 레이스 참여를 추천합니다. 훈련하기 두렵다면 레이스에 참가해서 소량의 스텟과 스킬 포인트를 확보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슈퍼 크릭 상단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슈퍼 크릭 육성 공략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작은 역경'을 이겨내고 우승까지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최초 장거리 레이스 국화상과 어려운 텐노상 봄에 맞춰 훈련을 진행하신다면 충분히 URA 파이널즈 우승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우마무스메 글은?

 

우마무스메 선행 메지로 라이언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우마무스메 선행 메지로 라이언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메지로 라이언은 머리스타일이 두리안을 닮아서 두리안이라고 불리는 캐릭터입니다. 선행과 선입으로 모두 육성이 가능하고,

yoochris.tistory.com

 

 

우마무스메 위닝 티켓 육성 공략 추천 서포트 카드 가이드 정리

우마무스메 위닝 티켓 육성 공략 추천 서포트 카드 가이드 정리 위닝 티켓은 선입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각성이나 초기 스킬 구성이 선입에 맞춤되어있고, 고유기도 선입에서 발동이

yoochri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