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선행 메지로 라이언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 게임하자/우마무스메
- 2022. 7. 2. 10:50
우마무스메 선행 메지로 라이언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메지로 라이언은 머리스타일이 두리안을 닮아서 두리안이라고 불리는 캐릭터입니다. 선행과 선입으로 모두 육성이 가능하고, 우수한 중거리 스킬을 다수 가지고 있어 중거리마로 주로 사용합니다. 육성에 실패를 하고 계신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여 무난하게 URA 파이널즈까지 우승하시길 바랍니다.
우마무스메 메지로 라이언 능력치 확인하기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
초기 | 86 | 72 | 89 | 69 | 84 |
5성 | 118 | 99 | 123 | 96 | 114 |
경기장 적성 | 잔디 | 더트 | ||
거리 적성 | 단거리 |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
각질 | 도주 | 선행 | 선입 | 추입 |
메지로 라이언 성장률 | ||||
0% | 10% | 20% | 0% | 0% |
스테미나를 우선적으로 인자 계승을 받으시면 됩니다. 초반은 마일 중반 후반에 장거리 레이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거리를 A로 만들고 여유가 된다면 마일로 B정도 확보하면 좋습니다.
우마무스메 메지로 라이언 육성 가이드
메지로 라이언 육성 난이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목표3 중거리 레이스 이후 템포가 굉장히 빠릅니다. 연이은 장거리 레이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를 균등해서 올려야합니다. 파워는 확보하기 굉장히 쉽지만 스테미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빠르게 장거리 레이스가 다가오기 때문에 초반부터 스테미나 확보에 충실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지로 라이언 서포트 카드 편성
무과금이나 소과금의 경우는 현재 서포트 카드 풀이 넓지 않습니다. 스피드3, 스테미너2, 친구1의 빌드가 가장 좋습니다.
스피드3, 파워2, 지능1의 경우는 초반 스테미나 인자가 충분히 들어가지 않으면 미션 실패로 이어집니다.
카드 풀이 넓어졌을 때 스피드2, 스테미너2, 지능2의 빌드를 이용하도록 합시다.
그 외 카드는 선행, 선입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주로 선행으로 육성하기 편한데 이유는 선행 회복기가 획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만약 미션에 자주 실패한다면 슈퍼 크릭을 넣어서 확실하게 스테미나와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습득합시다.
대체 서포트 카드들은?
토카이 테이오 - 특이율이 높고 트레이닝 효과가 좋습니다. 중거리 관련 스킬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구리 캡 - 특이율이 높고 트레이닝 효과가 역시 좋습니다. 범용 스킬을 다수 가지고 있습니다.
마블러스 선데이 - 지능카드 사용 시 채용해볼만 합니다. 다수의 디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지로 라이언 육성 방향
위닝 티켓 URA 최종 상태 목표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현명함 |
B+ 700 |
B 600 |
S 100 |
D 300 |
C+ 500 |
필자도 최종 상태 목표를 참고하고 육성을 마무리했습니다. 인자가 근성이 뽑혀서 망했습니다. 스피드3, 스테미나2, 파워1을 넣었습니다. 후기는 템포가 확실히 빨랐고, 목표 레이스를 참고하며 미리미리 스테미나를 확보하고 후반 스피드 위주의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성장률 파워 20%덕에 865라는 수치를 달성했답니다.
주니어급 | -초반 미션2까지는 마일 레이스가 이어지고 곧 중거리 및 장거리 레이스가 이어집니다. 균등한 트레이닝이 필수입니다. |
클래식급 | -목표3,4는 중거리 5,6,7까지 쭉 장거리 레이스가 이어집니다. 만약 국화상에서 아슬하게 3착으로 들어왔다면 스테미나를 보충합니다. 회복스킬을 배워주는 것도 좋습니다. |
수석급 | -텐노상(봄) 이후 스테미나를 체크합니다. 500이하라면 곧 이을 아리마를 대비하여 스테미나 훈련에 집중해줍니다. URA 파이널즈는 중거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최소 스테미나를 확보하였다면 스피드에 몰빵합시다. |
초반부터 스테미나 확보가 중요합니다. 파워카드 채용 시 파워를 위주로 훈련하며 스테미나를 매꿔주세요.(매꿀 수 없다면 회복 스킬이 중요합니다. 선행으로 간다면 예 : 먹보) 적당한 스테미나를 확보했다면 스피드를 훈련해야합니다. 훈련을 통해 함께 파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URA파이널즈 진출 이후는 꾸준하게 스피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메지로 라이언 미션 목표 레이스
목표 | 육성 목표 달성 조건 | 거리 | 경기장 |
1 | 주니어급 데뷔전에 출전 | 중거리 | 도쿄 |
2 | 주니어컵에서 3 착 이내 | 마일 | 나카야마 |
3 | 사츠키상에서 5 착 이내 | 중거리 | 나카야마 |
4 | 일본 더비에서 5 착 이내 | 중거리 | 도쿄 |
5 | 국화상에서 3 착 이내 | 장거리 | 교토 |
6 | 아리마 기념에서 3 착 이내 | 장거리 | 나카야마 |
7 | 텐노상 (봄)에서 3 착 이내 | 장거리 | 교토 |
8 | 타카라즈카 기념에서 1 착 | 중거리 | 한신 |
9 | 아리마 기념에서 1 착 | 장거리 | 나카야마 |
일본 더비(클래식급)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300 | 300 | 400 | 150 | 200 |
일본 더비는 의외로 승리하기 어려운 레이스입니다. 확실히 이기고 싶다면 스피드를 더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화상(클래식급)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400 | 400 | 550 | 200 | 400 |
국화상은 최초의 장거리 레이스입니다. 스테미나를 400 내외로 확보해야합니다. 가능하면 회복 스킬 보유를 해야 목표인 3착으로 통과가 가능합니다.
아리마 기념(시니어급)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600 | 600 | 700 | 250 | 500 |
거리가 크게 길지 않아 스테미나는 600 내외로 확보해도 1착이 가능합니다. 스피드가 600미만이라면 통과가 어렵습니다. 메지로 라이언 육성으로 시니어급에서 속도를 A이상 끌어올리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부족하다면, 가속력을 올리는 스킬로 보충을 해줍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선행 메지로 라이언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을 작성했습니다. 중장거리를 많이 육성해보신분들이라면 편하게 가능하겠지만 초보자의 경우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서포트 카드 풀을 보고 적절한 스텟 분배를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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