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롤드컵 조추첨 결과

2020 롤드컵 조추첨 결과

2020년 롤드컵 조추첨이 9월 15일 21시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LCK에서는 담원, DRX, 젠지 순으로 진출을 했습니다.

역대 LCK는 우승 5회와 준우승 4회를 차지한 상황이지만, 18,19 롤드컵에서 LPL의 두번의 우승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꼭 탈환을 해왔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지고 있네요.

 

이번같은경우는 플레이인 스테지에서 4팀이 올라와서 나머지 A~D조에 배치가 될 예정입니다.

아마도 LPL 4번 시드인 LGD(피넛,크레이머 소속)이 올라와서 A~D조까지 모두 LPL이 배치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합니다.

 

2020 롤드컵 조추첨 결과

한국의 1시드에 속한 담원은 그룹B조로 LPL의 2시드 진동과 LEC 3시드 로그와 만났습니다. 가장 어려운 조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마도 담원과 진동이 유력해보이지만, 예상대로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된적이 없기 때문에 긴장을 놓지 말아야 할것 같습니다.

 

한국의 2시드인 DRX또한 LPL1시드 탑 이스포츠를 만나면서 두번째로 힘든 조로 꼽힙니다.

 

마지막 젠지는 C조로 북미의 강호 TSM과 유럽의 프나틱과 한조가 되었습니다. 두팀다 미드와 바텀이 탄탄하기로 유명한데 근본의 대결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여기에 LGD까지 포함이 될 예정인데, 그래도 그룹 B나 D보다는 그래도 할만하지 않나 추측이 되네요.

 

 

아무래도 메이저 지역인 팀리퀴드가 B조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번 롤드컵의 16강 그룹스테이지는 볼거리가 많아지지 않았나 생각이듭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LPL과 LEC의 4번시드 LCS PCS의 3,2시드 그리고 나머지 대륙에서 6팀이 승부를 펼칩니다. 총 4팀이 살아남게 되는데, 예상으론 메이저 지역 3팀 LGD, MAD, TEAM LIQUID 그리고 러시아리그의 유니콘즈 오브 러브 이렇게 올라오지않을까 합니다.

 

롤드컵 첫경기는 플레인스테이지 1일차로 9월 25일 오후 5시부터 시작을 합니다.

비록 국내팀은 참여하지 않지만 해외팀의 롤실력을 확인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확실히 기량차나 운영등에서 차이가 있었지만 요즘은 상향평준화가 확실하게 되었다고 느껴지기 때문에 언더독의 반란등을 기대해도 좋을것 같네요. 롤드컵 조추첨식 결과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