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탑 잔나 룬 / 템트리

롤 시즌10 탑 잔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다.

패치 이후에 서폿템이 하양조정되면서 이제 솔라인이 단식을하는건 힘들어졌다. 자연스럽게 소라카나 소나의 승률은 내려갔다. 그러면서 또 서폿에서 탑으로 올라온 챔프가 있었다. 바로 잔나다. 빠른 기동성과 보호막등 약간의 CC등으로 탑내의 근거리 챔프에게 강세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근데 앞전에 나왔던 소나와 소라카와는 다르게 후반으로 갈수록 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진 않다. 주로 템은 서폿템으로 올리고 성배나 향로등을 올려서 팀을 서포트하는 형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시즌 10.04 기준으로 보면 단식이 가능해서 압도적인 1위의 승률을 보여줬으나, 10.05기준으로는 소폭하락했으나 여전히 높은수치라고 생각을한다. 초반 6위 중반5~9위 후반인 35분에는 1위 극후반은 44위의 지표를 보여준다.

 

추천소환사 주문은 점멸 점화다 초반에 이득을 보기위해서 정글러가 갱을왔을때 확실하게 킬을 따내기위해서다. Q를 먼저날리지 않고 W를 적중후 아군의 갱킹을 도와준다. 혹시모를경우를 대비해서 점화를통해 확실하게 킬을 내는게 포인트다. 텔포도 나쁘진않다. 텔포가 좋은점은 초반 라인복귀와 후반에 바론 쌈에서 잔나가 혼자 라인을 정리하러 갈때 합류하기 좋은점인데, 초중반이득이 필요한만큼 나는 스펠은 점화가 좋다고 생각한다.

 

롤 시즌10 탑 잔나의 템트리다. 도란 2포로 시작을한다. 이제 주도검을 통한 단식은 불가능하다.

CS를 이제는 잘챙겨먹어주는게 좋다. 빡빡하게 상대를 원거리에서 견제를하는게 포인트다. 1코어는 성배를 주로간다.라인전이 너무나도 쉽다면 루덴을 가기도한다. 템을 기본적으로 아군과의 시너지를 주기 위해서 성배나 향로등을 섞고, 흥했을경우 메자이를 읽어준다. 신발은 빠른 로밍과 쿨감을 챙겨주는편이다. 왠만하면 서폿템으로 맞추면 쿨감을 40~45까지 맞추기 쉬워서 기동신이나 이속신으로 신어준다.

 

 

롤 시즌10 잔나의 룬은 2가지를 설명하겠다. 나는 두개다 사용을 해보았는데 둘다 장단점이 있다.

 

첫번째는 마법+지배룬

 

마법 - 신비로운유성 / 마나순환팔찌 / 기민함 / 주문작열

지배 - 피의맛 / 끈질긴 사냥꾼

공속 / 능력치 / 방어력

 

로밍형이라면 주문작열대신 물 위를 걷는자 룬도 꽤 좋다. 빨리 합류도 된다. 공속을 한건 미니언먹기가 한층더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신비로운 유성을 통해서 극한의 라인압박을 줄수가있다. 핵심은 잔나자체가 물몸이라서 끊임없는 평타와 접근시 W를 묻히고 카이팅을해주는게 포인트다. 피의맛을 통해서 체력을 계속 수급을해서 안정적인 라인전을 보여준다.

첫번째 사용한룬을 주로쓰는게 잔나를 사용하는 이유가 거의들어있다고 생각을한다.

 

두번째는 마법 + 영감이다.

마법부분은 똑같다. 단 영감에서 신발과 비스킷이나 시간 왜곡 물약을통한 라인 유지력을 올려주는방법이다.

 

마법 - 신비로운유성 / 마나순환팔찌 / 기민함 / 주문작열

영감 - 비스킷 / 시간왜곡물약 or 신발

공속 / 능력치 / 방어력

 

비스킷배달이오면서 이제 라인 유지력이 좋아진다. 마나가 부족해서 집에 갈일이 적어진다.

그런데 지배에서는 끈질긴사냥꾼이라는 이속을 받을수있고 피의맛으로 계속 짤짤이를 넣을수있는게 장점인데, 이건 그냥 유지력만 생각한 빌드다. 가능하다면 신발에 우주적통찰력도 좋다고 생각한다.

 

롤 시즌10 탑 잔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했다. 캐릭터의 장점은 압도적인 라인전을 통해서 이득을봐주는게 중요하다. 이속도 빠르고 자체보호막 상대를 느리게하거나 Q스킬적중으로 적을 밀어낼수도있다. 한타페이지에서는 아군에게 보호막과 적이접근했을때 날려버리는 궁극기도 가지고 있다. 생각보다 완벽해보이지만 종종 지는게임을 보면 잔나의 라인전승패여부보다 미드나 봇에서 터졌을때는 정말로 무력해진다는점을 알아두자. 하지만 라인전자체는 근거리상대로 너무나도 강하다. 게임을하면서 자신의 티어가 정체가 되어있을때 깜짝카드로 쓸만하다곤 생각을함. 여기까지 작성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