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피들스틱 리메이크 룬 템트리

롤 시즌10 피들스틱이 리메이크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오랜 롤 유저로써 리메이크 하기전 정보를 보았을떄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승률을 보니 더 상향 패치가 진행되면서 상향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앙상한 뼈다귀에서 이제 머플러 하나를 걸친 기본 스킨으로 변경이 되었으며 오른손으로 땅을 걸어 다닙니다. 먼저 스킬부터 스펠 템트리 룬 순으로 작성을 해볼게요.

 

 

먼저 패시브 무해한 허수아비 -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가 됩니다.

와드대신에 허수아비를 소환을해서 일정시간 상대를 낚을수가 있습니다. 허수아비 설치를하고 들어오는 적을 카운터 칠수가있죠. 6렙이후부터는 장신구 효과도 나타납니다.

 

Q스킬 공포는 동일합니다. 투사체를 날려서 체력 비례 피해를 주고 공포효과를 줍니다.

시야박에서 공격을 하면 자동으로 공포가 발동을 합니다. 정글 교전에서 매우 유리한판정을 받습니다.

 

W스킬은 풍작 주변 적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일명 빨대였는데 근처 적에게 모두 빨대가 꼽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사용시 체력에 비례한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범위에 적이 없고 끝까지 시전을하면 쿨타임이 다시 리셋이 진행 됩니다.

 

E스킬은 수확 원래는 까마귀 날리기였는데 이게 좀 안좋아진것같습니다. 전방에 피해와 둔화를 주고 가운데 범위의 적은 침묵을 시킵니다. 원래는 콤보로 궁으로 날라가서 앞에있는적을 Q를 쓰고 까마귀를 던지고 존야로 마무리를 했는데 리메이크후 애매해졌습니다. 가운데 맞는 적은 침묵이되는데 특수한경우가 아니라면 똘똘 뭉쳐있는 경우가 적기 때문입니다.

 

 

까마귀 폭풍 궁극기입니다. 이건 변한게 없습니다. 사용시 전방으로 일정거리를 이동을해고 원안의 모든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리메이크 이후 기존 승률에서 크게 바닥을쳐서 최하위권 34위 48.42%의 낮은 승률로 떨어졌습니다.

대신 궁금증이 생긴 탓에? 픽률은 크게 증가해서 15위권이 되었고 종종 볼수있는 픽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피들스틱과 함께 팀이되면 초반에 잘터집니다. 정글이 쉽게 망하다보니 라이너 입장에서 기대를 하지않고 게임을 하게 되었음.. 어느정도 피들이 템이 나오고부터는 이제 게임에서 밥값을 하긴합니다.

 

게임내에서 소환사 주문은 점멸을 기본으로 강타를 드는게 일반적입니다. 강타와 점화는 그닥 추천을 드리진 않습니다.

확실하게 킬각을 볼순있을것 같은데 도주기를 가지고 있는게 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템트리를 이전과 크게 달라진건 없습니다. 룬의메아리를 선코어를 올리고 2코어로 존야를 통해서 생존기를 확보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상황에따라서 이제 3코어가 갈리는데, 개인적으로는 벨트를 통해서 이니시각을 확실하게 잡아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반적이라면 모렐로를 가나 흥했을경우 존야를 빨리 뽑아주는식으로 운영을 해주세요.

 

 

피들스틱 리메이크 후 룬은 지배 + 영감 / 지배 + 마법을 기본 베이스로 합니다.

포식자를 사용을 하는데 일정시간 이속을 올려서 갱이나 이니시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배 + 마법을 추천드립니다. 영감으로가면 초시계스타트로 1번 생존에 성공이 가능하고 존야 올라가는 타이밍이 조금 빨라집니다.

 

피들스틱 리메이크 1번 룬

 

지배 - 포식자 / 비열한 한방 or 돌발일격 / 좀비와드 / 영리한 사냥꾼 or 궁극의사냥꾼

영감 - 완벽한타이밍 / 우주적통찰력

 

피들스틱 리메이크 2번 룬

 

지배 - 포식자 / 비열한 한방 or 돌발일격 / 좀비와드 / 영리한 사냥꾼 or 궁극의사냥꾼

마법 - 빛의망토 / 물위를걷는자

 

2번룬의 장점은 빛읨아토와 물위를걷는자를 통해서 오브젝트 싸움을 조금 유리하게 이끌어갈수가있습니다. 합류가 빨라지고 용이나 바론한타에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칼바람에서 매우 좋아하는 짤짤이 챔프중 하나였는데 이제 까마귀날리기를 못해서 매우 아쉽습니다.

그리고 패시브활용과 조건부가 몇개 생겨서 숙련도 차이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을합니다. 항상 솔랭을 하기전에 일반게임에서 충분히 테스트후 활용을 하시는걸 권장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