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조이 룬 / 템트리

롤 시즌10 조이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조이는 미드에서 거의 100% 나오는 챔피언으로 피지컬이 뒷바침될때 최고의 성능이 보장되는 챔프입니다.

원딜이나 미드를 하는 유저로써 상대를 만나면 굉장히 피곤합니다. 수면 궁극기 통통별로 한방에 적을 압살할수도 있음.

또 초반 교전에서 w로 소환사 주문 줍는것에 따라서 한번더 돌릴수있는데 이점이 상당히 크다고 생각을함.

피지컬이 중요하다고 말한이유는 스킬 사용후 기본공격으로 추가 마법피해를 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어서 왠만하면 궁극기 이후에 스킬 적중 평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손에따라서 사기가 될수도 있지만 정말 쓸모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랭크 게임을 할거라면 충분한 연습시간이 뒷받침 되야 된다고 봅니다.

 

 

시즌 10 미드 조이의 트랜드 그래프입니다. 승률자체는 49.83%로로 밸런스는 좋으나 생각보다 낮은편입니다.

10.04들어서 3위로 픽률이 크게 올랐는데 하는 사람이 많아진만큼 승률이 내려가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픽률이 크게 늘어난 원인을 생각해보면 LCK에서 BDD나 초비 쇼메이커등이 말도안되는 조이 사용 능력을 보여주어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을합니다. 승률은 초반에 17위로 상당히 높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추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이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을 기본으로 점화나 회복 정화등을 들어줍니다. 상대 고정 cc기가 있는 리산같은경우에는 정화를 들어줍니다. 조이를 상대할때는 무조건적으로 정화를 들어주는게 승률이 올라가는길입니다.

 

시즌 10 조이의 템트리 입니다.

부패 또는 도란반지로 시작을 합니다.

양피지를 구매후 1코어로 루덴을 가고 2코어로 모렐로를 가고 3코어부터는 선택입니다.

상대 마저가 높을경우는 공허를 가고 생존력이 필요하면 존야를 가는데 조이자체가 날렵해서 라바돈을 바로 올려주는게 화력에는 큰도움이 됩니다. 신발도 마관신 고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누커이기 때문에 마관신을 올려 더 높은 데미지를 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조이 룬은 총 2가지를 사용을 합니다. 오피지지에 1,2번을 모두 소개를 하겠습니다.

필자의경우는 감전보다 콩콩이를 더 선호 합니다.

 

지배+영감

 

지배 - 감전 / 피의맛 / 시야수집 / 굶주린사냥꾼

영감 - 비스킷배달 / 시간왜곡물약

 

감전룬을 들어서 딜교시 폭딜이 가능한 트리입니다.

콩콩이에 비해서 딜이 더 높게 들어가는게 큰장점이지만 라인전에서 약간 콩콩이보다 유지력이 떨어진다고 생각을합니다. 그래서 이부족한점을 비스킷배달과 시간왜곡물약을 통해서 크게 보완이 가능합니다.

 

마법 + 영감

필자는 조이룬은 이게 조금더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법 - 콩콩이소환 / 빛의망토 / 깨달음 / 주문작열

영감 - 비스킷배달 / 시간왜곡물약

 

장점은 라인전에서 유지력이 좋고 빛의망토가 있어서 소환사 주문을 사용후 크게 기동성을 얻을수있습니다.

안정적으로 플레이하기 좋음.

 

시즌10 조이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룬셋팅은 내가 체험을통해서 내손에 잘맞는거로 골라주면 되구요.

저는 콩콩이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을해서 더 추천을 합니다.

상당히 AP메이지중에서 강한 캐릭터중 하나로 중후반에 갔을때 상당히 골치가 아픈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말도안되는 누킹 데미지와 기동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시 느낀건 적절하게 수면을 잘맞추면 이렇게 좋을수가 없다고 생각을합니다. 수면한방으로 게임을 끝낼수도 있고 그랬어요. 승률이 다소 낮은건 그만큼 이해도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 랭크 게임에서 꼭 사용을 해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