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개의대죄 새로운 신화 수호자 제리코

일곱개의대죄 12월 30일 패치로 추가가된 새로운 신화 수호자 제리코 평가를 작성을 합니다.

귀여운 외형으로 인기를 어느정도 받고 있지만 평가는 그렇게 높진 않음. 이유는 에스카노르와 기존에 나왔던 캐릭터들이 많이 좋기 때문에 다소 밀리는 감이 있음. 그래도 못쓸정도는 아니니 안심.

새로운 신화 수호자 제리코의 종합평점은 8.5점이다. A등급이며 고난이도 서브에서 A를 받고 나머지는 B등급을 받았다.

주로 섬멸전에서 이용이 가능한 딜러이다. 개성으로 치명타 발동시 아군의 크리티컬 확률을 5%씩 증가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외에 적의 hp 관련 능력 감소와 폭발데미지를 추가 부여가 가능함.

 

 

새로운 신화 제리코의 능력치 상태 공격력이 전체 캐릭터중 4위 방어력과 HP가 많이 하위권에 속한다.

즉 물몸 캐릭터이다. 따로 pvp에서 사용은 안해보았는데 선턴을 잡고 한번에 녹일 수 있는게 아니라면 pvp에서는 확실히 사용이 어려워보인다.

 

제리코는 속력 인간 초기레어도 SSR 신년 가챠로 얻을 수 있음.

 

스킬 구성(기본스킬 3성 필살기는 lv1기준)

 

1스킬 번개같은 돌진 스위프드 대시 : 단일 적군에게 공격력 400%를 준뒤 1턴뒤 폭발을 한다.

폭발 : 1턴 뒤 준 피해량의 100%를 부여

 

2스킬 회오리베기 토네이도 슬래시 : 단일 적에게 공격력 300%의 피해를 주고 2턴간 생명 관련 능력을 30% 감소 시킴.

 

필살기 일도 양단 사일런트 스플릿 : 단일적에게 560%의 쐐기 피해를 줍니다.

쐐기 : 치명 피해 2배 증가

 

개성 - 날카로운 직감 : 아군 영웅이 스킬 사용 시 적군에게 치명타가 발생시 아군 영웅의 치명 확률이 5%씩 증가를 합니다.

 

 

 

수호자 제리코의 장점

 

1스킬로 인한 폭발을 통해 1턴 후 추가 데미지가 확정이 되어 더 높은 딜을 뽑을 수 있음. 2스킬을 사용을 먼저하면 추가적으로 hp관련 능력을 감소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딜링이 가능함. 그리고 쐐기중심의 덱을 꾸리기 좋음. 개성으로 아군의 크리티컬 발생 횟수에 따라 아군의 크리티컬을 증가 시켜서 높은 데미지 값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신화 제리코의 스페셜 인연 참고

 

총평은 섬멸전 붉은 마신 정도에서 채용을 할만 하다고 본다. 그리고 외형이 아주 귀엽다.

(푸른눈꽃의가호 세트까지 얻어두도록 하자!)

새로운 신화 셋 3인중에서는 그냥 중간정도라고 생각을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