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스킬트리

이번 작성할 로스트아크 스킬트리편은 홀리나이트 입니다. 이번에 막 출시한 따끈따근한 직업으로써, 딜과 버프를 공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서포터형 클래스로써, 버프스킬을 활용해 지원을 하거나 한손검을 이용한 징벌스킬로 데미지를 낼수있는 캐릭터 입니다.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 아이덴티티

 

홀리나이트는 정투중 신앙게이지를 획득해서 자신의검이나 파티원의 능력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신의 수호자 스킬을 사용해 공격사거리와 피해량을 증가할수 있으며, 신성 아우라 스킬을 사용해 자기 주변에 장판을 펼쳐 자신을제외한 파티원들의 전투 능력을 증가 시킬수있음.

 

 


현재의 위치는?

 

아직 출시한지 얼마 안되어서 딜과 서포팅에서 매우 애매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바드의 하위호환이나, 추후에 템을 셋팅하고 특화와 강화를 하고난뒤에 평가를 하면 어느정도 평가가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홀리나이트 스킬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파란색은 징벌 스킬 : 데미지와 + 무력화 / 노란색 신성 스킬은 : 서포팅

총 스킬슬롯이 8개인데 4/4 하이브리드로 가는게 일반적이고 상황에 따라서 5:3 / 3:5로 가져갑니다.

필자는 5:3으로 채용했음.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스킬트리 5 / 3

레이드를 초반에 돌다보면 다 점핑으로 복귀한 유저들과 돌게되는데, 매칭시 바드가 같이 될때가 있어서 딜에 좀 집중을 했다. 버프에 집중을 했을때 아군이 극딜러 2명이 없으면 클리어가 너무 힘들었다. 징벌을 5개를 가서 데미지 비중을 조금 올리는 스킬트리로 선택을 했다.

 

 

섬광 찌르기 - 재사용시간 8초로 짧게 짤짤이가 가능한 스킬

빠른준비 / 연속공격 /섬광강화의 트라이포드를 채용했다. 쿨감을 2초 더 감소시켜 6초로 만들었다.

연속공격과 꿰둟는 일격중 한가지를 사용하면된다.

 

이동기로 사용이 가능한 돌진이다.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면 4레벨까지만 올리고 여유가되면 7렙까지 올리자.

필자는 재빠른 손놀림에 / 빛의보호를 채택해서 사용중이다. 선모션이 조금있어서 재빠른 손놀림을 올렸는데, 선모션상관없이 잘쓸수 있으면 탁월한 기동성을 올려주자.

 

처단 2회 공격하는 스킬이다. 처단은 트라이포드가 많이 나뉘더라. 필자는 마력조절 / 신성한처벌 / 이중강타를 사용한다. 1에서 뇌진탕으로 변경해서 무력화 단계를 중상으로 만들기도하고 관통하는검을 통해 시드 이상 몬스터의 방어력을 50% 무시하는것으로 올리기도한다.

 

제자리를 회전하면서 공격을하는 정의집행 마나소모가 굉장히 큰편에 속한다.

트라이포드는 전진공격 / 날카로운일격 /분노표출을 채택했다. 날카로운일격도 주로쓰지만 힘의방출도 많이 사용하더라.

홀리나이트의 강력한 스킬중 하나이다.

 

 

정의 집행과 함께 신성검은 징벌중 강한스킬중 하나이다.

쿨타임이 27초로 매우긴편이다. 무력화 중상도 붙어있음.

트라이포드는 성흔 / 약점포착 / 응축된 기운을 올렸다. 딜링에 집중을 했음.

 

빛의충격 충격파를 주어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재빠른 손놀림과 빛의 흔적을 올렸다.

빛의 흔적을 올린이유는 나와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5%증가하는 시너지를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넓은 타격을 사용하기도 한다.

 

신의분노또한 딜링 및 시너지스킬이다. 마지막 분노표출을 올려서 범위내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 시켜줄수 있다.

강인함을 올린이유는 스킬 사용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기 때문이다. 재사용시간이 27초로 꽤 긴 편인데, 한번 실수하면 큰 딜로스가 나기 때문에 강인함을 주는게 맞는것 같음.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신앙심도 좋을것같음.

 

천상의 축복은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서 7까지밖에 올리지 못했다. 10레벨까지 줄수있다면,

날렵한시전 / 총명함 / 천상의진혼곡을 올려주면 좋다.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스킬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키우면서 바드 스킬을 몇개 가지고 있는 워로드의 느낌을 받았구요. 할만하다고 생각은 들었습니다. 바드가 퓨어 버퍼라면 홀리나이트는 딱 중간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 앞으로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겠지만.. 항상 버퍼는 부족하기 때문에 파티 채용은 잘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주로 딜러만 키워온 저에게는 그냥 무난해보이는 직업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여기까지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스킬트리를 알아보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