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미르칸탑 탐방 후기

달빛조각사 미르칸탑 탐방 후기



금일 연장패치이후 새롭게 등장한 던전 미르칸탑을 다녀왔다. 하루에 1회 입장이 가능하고, 그층을 완료시 나가기를 누르면 다시 재입장이 가능했지만, 팅겼을경우는 재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하다;; 이것도 다음패치에 고쳐지겠지..


특징을 보면 클리어조건으로 소환된 정예 몬스터를 잡으면 바로 다음층으로 넘어갈수 있다. 간단한편이다.


또한 알 수 없는 저주로 이동속도,공격속도,피해방어 등이 낮아진다. 또 한가지 정예몬스터들은 필드 보스의 외형을하고 있으며 얼땅 및 불땅등에 나오는 몬스터들도 나온다. 층당 몬스터 레벨이 다르다고 체감하였음





보스로 가끔 골렘이 나온다고해서 경화제를 사갔다 바란의 잡화상점에서 3천골드에 구매가 가능하다. 달빛조각사를 2주정도하다보니 그래도 어디서 뭘파는지 정도는 이제 다외웠다. 첨에 골렘을 잡을때 경화제없이 한세월잡기도 했었음;



드디어 미르칸탑을 오르기시작했다. 이렇게 이름에 금장날개가 달린 몹이 정예몹이다. 아마 30레벨부터 퀘스트로 입장이 가능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초반엔 난이도가 쉽다. 물론 이캐릭터로는 한방에 처치는 불가능했지만 왠만하면 두방컷은 했다. 보상은 골드와 빨간나비다. 1,2,3,4,6,7,8,9층당 천골드 예를들어 9층이면 9000골드 31층이면 31000골드를 준다. 또한 5배수단위에서는 나비를 준다. 5층은 5나비 25층은 25나비 이런식으로 굉장히 보상이 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진 않다. 누적되다보면 꽤 많은 수치긴했다. 1회성으로 내가 만약 40층에서 죽었다면, 다음날 40층부터 도전을 해야한다.



신기했던게 필드보스가 주는 드랍재료들이 나오더라 길드 임무의 난이도를 낮춰줄 의도였나 생각이든다. 또한 장비템들도 나왔다. 모두 파템이었지만, 공카를 보니 마나링도 나오더라, 이건 좀 쏠쏠할것같다. 왜냐하면 난 이 캐릭터에 마나흡수를 달아주고 싶었으나 실패를 해서 마나링이라도 나오면 감지덕지할것같다. 공카엔 꽤 많은 분이 득했는데 이캐릭은 실패했다. 달빛조각사 CM이 올린글을 보니 마나흡수의 값을 고정값으로 변경을 한다고 한다. 흠 중급스킬을 9레벨까지 찍은나는 ㅋㅋ 굉장히 두렵다 다음패치가 그림자 장값은 이제 가격좀 내려가련가?





납골당에서 볼수있는 엘레크도 바르칸 지하성당에서 볼수있는 반호크도 나온다. 층이 낮기 때문에 잡을만하다. 엘레크의망치는 따로 득은 못했고 로얀이 숨긴열쇠는 나오긴하더라, 크게 어려움 없이 40층을 완료 했는데 79레벨로 이제 벅찬감이 생겼다. 이유는 미스가 자주뜨고 데미지가 확줄어들었다. 아마도 몹이랑 나랑 레벨차이가 이제 나는것 같았다. 손컨으로 열심히 43층까지 밀고 그냥 나가기로 나왔다.조금더 레벨업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달빛조각사 미르칸탑에 대해서 총정리를 하면(패치때 변경될수도 있다고 생각함.)


첫번째 내 본캐 고렙으로 갔을땐 69층까지 경험치를 먹지 못함. 하지만 79캐릭으로 갔을땐 1층부터 경험치 획득을 했음.

두번째 보스몬스터들은 고유아이템과, 강화 주문서, 스킬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깨우침의 정수가 나왔다.

세번째 바실리스크의 어그로가 좀 잘끌렷다고 생각한다.

네번째 팅기면 재입장이 안되나 던전을 모두 완료한 상태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수 있다.

다섯번째 물약사용이 가능하다. HP / MP모두 또한 공이속도 도핑할수 있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보상은 나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한다. 물약값정도 챙겨주는 것 같다. 미르칸탑이 최종 몇층까지 있는지는 모르겠음. 일어나서 달빛조각사 공카를 보니 엄청난 버그가 있었던것같은데, 공지정도 해줬으면 좋겠다.

벌써 버그발생으로 왠지 오늘 긴급점검 1회가 예상된다. 그럼 모두 즐달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