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지역별 식료품점 판매 리스트 정리

달빛조각사 지역별 식료품점 판매 리스트 정리




안녕하세요 바스코입니다. 이번글은 지역별 식료품 상점에서 판매하는 리스트를 정리를 합니다.

2일내로 요리 합성 레시피도 정리를 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또 따로 준비하고있는게 있다면 할로윈 꾸미기옷 코스튬풀셋입을 입고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아직 장갑이 드랍이 안되서;;



달빛조각사에서 식료품 상점에서 재료를 구매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이유를 보면 첫번째로 일일입무 의뢰 퀘스트시 재료전달입니다. 간간히 의뢰에서 나오는 이퀘스트는 간단하게 식료품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로 쉽게 끝내고 명예와 골드 물약 경험치 등을 받을수있습니다. 부캐는 현재 잘하고 있진않지만 꼬박 본캐는 일일 임무를 10개 모두 합니다. 2번까지 초기화가 되고 주로 B등급과 A등급이 깨기 좀 수월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요리 조합을 위해서 입니다. 일일입무에서 식료품 상점에서 파는 단일 재료를 원할때도 있으나 그렇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요리 완제품을 달라고할때 부가 재료로 사용을 합니다. 예를 들어 크림스파게티에는 생면이들어가죠.

세번째는 단기적으로 스텟상승을 위해서 입니다. 주로 매력 요리를 많이 먹는데, 만들기쉬운 생강차이런걸 만들기위해서 매력을 올리는 이유는 펫을 테이밍하기 위해서인데 매력을 일정수치까지 올리고 영웅등급의 +12 요리를 먹는식으로해서 테이밍을 할수 있음.




현재 달빛조각사 소설상 2권쯤 온것같은데 라비아스 까지 아마도 추가적인 지역이 생길때마다 이글대신 다른글로 업데이틀해야할것 같습니다. 총 3가지구역에서 현재 식료품상점이 있으며 세라보그성,바란,라비아스가 있습니다.


세라보그성 로잔느의 식료품점



가장 초기의 마을로 일반등급의 식료품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세라보그성 - 밀가루, 천연수, 설탕, 소금, 치즈, 우유, 알, 채소 모듬, 생면, 작은 새고기 조각, 작은 고기 조각, 허브, 이스트


바란 아지마의 식료품점



사막마을로 세라보그망토 및 여러 제작관련된 튜토리얼을 배우는곳입니다. 이곳부터는 고급등급의 식료품을 살수있습니다. 주로 의뢰퀘스트의 재료는 이곳에서 많이 나옵니다.


바란 - 양파, 마늘, 요거트, 후추, 밀가루, 천여수, 설탕, 소금, 허브, 이스트, 올리브유, 채소 모듬, 버터, 땅콩, 먹음직한 새고기 덩어리, 두툼한 고기 덩어리


라비아스 아샤의 식료품점



요즘 미어터지는 라비아스 입니다. 하피 및 토룡이를 잡는곳 우측에 아샤의 식료품점이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희귀등급의 식료품을 구할수있습니다.


라비아스 - 생크림, 셀러리, 상추, 양배추, 건포도, 인삼, 포도, 올리브, 밀가루, 천연수, 설탕, 소금, 허브, 이스트, 먹음직한 새고기 덩어리, 두툼한 고기덩어리




그외의 식료품 수급은?



그렇다면 당근 생강등의 재료는 어디서 수급하나요 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이건 아쉽게도 현재 경매장에서 구할수가 없습니다. 무조건 맵을 확인해서 채집가능한 아이템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채집과 낚시를 통해서도 요리 재료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를들어서 생강차를 가져와 한다면 바란의 마을 뛰어다니면서 채집을 해야합니다. 자동사냥 셋팅중에 수집하기도 가능한데, 이건 오랜시간 관리를 못한다면 비추입니다. (아니라면 희귀이상 템을 줍고 수집은 괜찮은것 같음) 가방의무게가 금방 차기 때문에..



그렇다면 이 식료품등을 이용해서 요리를 제작해서 골드를 벌수 있을까? 그건 일단 불가능입니다. 왜냐하면 거래소 자체에서 현재 영웅급 요리를 제외하고는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간간히 영웅급 요리가 올라오는데 자사보다 효율이 안좋은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달빛조각사 지역별 식료품점의 판매리스트를 정리했습니다. 레시피도 빨리 정리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비아스를 가보니 뒷채널이여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개미굴에서 오랫동안 반복퀘를 하면서 살아야 하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네요. 여기까지 작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