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오에도 쿠우카 분석

국내기준 2020년 6월 2일 오후3시 프린세스 커넥트 업데이트로 프린세스 페스가 시작했습니다.

신캐인 오에도 쿠우카와 함께 말이죠. 기존에 크리스티나와 무이미가 없다면 꼭 얻어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에도 쿠우카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프리코네 오에도 쿠우카는 통상 캐릭터로 추후에 하드에서 메모리피스도 수급이 가능한 통상캐릭터입니다.

과금러를 제외하고는 이번에 프린세스 페스도 패스를 하는게 맞습니다. 티어자체도 2티어 캐릭터로 평점을 보면

전용 장비가 없을대 8.5 전용 장비가 있을때 9.0이고 내구성 지원형 탱커와 서포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마법 캐릭터를과 함께 팀구성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마법 전체 공격력 증가를 외울수가 있습니다.

강점을 보면 ub를 통한 자기 회복을하고 범위 방어버프를 외워주고 마법 디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ub범위는 전열까지만 해당이 된다는점입니다.

전용 장비가 생겼을때는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가 증가하고, 마법 크리티컬 등 행속 버프가 올라갑니다.

 

탱커군이기 때문에 어떤 콘텐츠던 평타 이상을 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우카는 전열 마법공격 탱커 초기레어도 3성의 캐릭터로 하드 28-3에서 드랍을 합니다.

통상으로 얻을 수 있다는점 다시 강조를 하겠습니다.

 

오에도 쿠우카의 능력치 정보 입니다. 탱커 답게 hp,마방,물방등이 매우 높은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마법공격력도 37위로 꽤 준수한편이고 1버프를 통해서 데미지값이 더올라가기 때문에 탱커치고는 조금 강한편이다 라고 설명이 가능하겠네요.

 

프리코네 오에도 쿠우카의 스킬 정보 입니다.

 

유니온버스트 황홀절정의 춤 : 자신의 hp를 회복하고 / 범위내 아군의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을 18초간 증가 시킵니다.

 

1스킬 모두를 흥분시킬게요 : 아군전체의 마법 공격력 증가를 합니다. 12초간

 

2스킬 요염한 핑크빛 숨결이에요 : 적하나에게 마법 데미지를 부여하고 적 하나의 마방을 감소 시킵니다.

 

EX스킬 현란한 트립존 : 전투시작시 마방을 (중) 증가 시킵니다.

 

 

프리코네 오에도 쿠우카의 강점

 

강점은 마방다운과 마공을 순간적으로 올릴수 있는점입니다. 마법파티로 구성을해서 퀘스트나 아레나를 공략할때 적합합니다. 또한 ub를 통해 전열에 버프를 외워줄수있는점도 좋습니다. 

 

단점은 ub버프효과는 전열까지라는점입니다. 마공덱을 꾸려하는 캐릭터 인데 마공덱은 주로 중후열에 배치하고 있기 때문에 효과를 주기 어렵다는점입니다. 또한 마방탱커이고 물리공격 탱커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자가 회복이 ub한가지이기 때문에 ub를 외우기전에 쓰러질수있다는점..

 

용도와 종합평가를 보면 마법 탱커와 지원역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캐릭터 입니다. 현재 일년이지난시점에서 충분한 탱커군이 많기 때문에 쥬얼을 사용하는건 낭비다라고 평가할수 있겠네요. 또한 마법 덱이 아닌 아레나 방어시에 온니 탱커 덱으로는 쓸만합니다. 버프자체가 전열 한정이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프리코네 오에도 쿠우카 분석을 끝내겠습니다.

확실히 도움이 되는 캐릭터는 맞습니다! 허나 추후 나올 한정캐릭터를 생각해서 조금은 미뤄두는것도 좋다는점이 제 종합의견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