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미드 무라마나 코르키 룬 템트리

이번 시간 작성할 롤 챔프는 미드 코르키 입니다.

페이커 선수 및 쇼메이커 선수가 미드에서 무라마나를 사용을해서 삼위일체와 함께 2신기를 띄운후 캐리를 자주 하는 챔프인 코르키를 저도 한번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원래 원딜을 주로 하는 유저였기 때문에 어려움은 크게 없었고.. 템트리나 룬등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프로 게이머들이 사용후 픽률은 현재 5위로 많이 올라간편이나 승률은 매우낮은 51개 챔프중 4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초중반 25분부터 30분까지 승률이 34 44 30~35분까지 48위로 매우낮으나 후반게임이 진행되는 35분부터는 22위로 크게 반등을 합니다. 생각보다 무라마나를 올리면 초반부터 중반까지 힘이 나지 않는 단점이 있는데 이때 게임이 많이 터져서 그런것 같습니다.

 

소환사 주문은 다양하게 사용을 합니다. 텔포를 들면 이점은 초반 첫귀환 및 라인 관리가 쉬워집니다. 탈진은 적이 암살자 계열의 챔프가 나왔을때 매우 좋고 일반적으로 회복도 많이 들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코르키의 첫 시작템도 유동적으로 들어줍니다. 첫템으로 부패물약을 갈때는 라인전이 어려울것 같을때 들어주는것이 좋으며 무난하게는 도란검 또 정말 라인전이 쉬울때는 수확의낫으로 시작을합니다. 상성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고려해서 들어줍니다. 첫귀환에서는 여신의눈물을 빠르게 뽑아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골드가 천골드 이상일때 수확의낫과 여신의눈물을 두개다 사주시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마나무네를 올리고 마나를 본격적으로 쓰면서 무라마나를 만들어줍니다. 그뒤 삼위일체를 올리는데 순서는 광휘의검으로 먼저올려주세요. ap누커가있을때는 멜모셔스 하위템인 주문포식자를 올려주는것도 생존력에 도움이 됩니다. 무라마나와 삼위일체가 나온타이밍부터는 엄청난 딜링이 가능합니다.

 

 

코르키 룬은?

 

주로 정밀의 기민한 발놀림을 기본베이스로 들고 영감이나 마법을 들어줍니다. 각자의 장단점도 작성을 해드리겠습니다.

 

정밀 - 기민한발놀림 / 침착 / 전설 : 핏빛길 / 최후의일격

영감 - 마법의신발 / 비스킷배달

공속 / 능력치 / 마방 or 방어력

 

영감에서 마법의 신발로 300골드를 아끼면서 비스킷으로 라인유지력을 올려줍니다.

쏠쏠한 비스킷으로 충분한 골드를 모을시간을 주기 때문에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두번째 코르키룬은 정밀 + 마법입니다.

 

정밀 - 기민한발놀림 / 침착 / 전설 : 핏빛길 / 최후의일격

마법 - 빛의망토 / 폭풍의결집

공속 / 능력치 / 마방 or 방어력

 

빛망을통해 소환사 주문사용후 이속을 증가시켜 카이팅하기에 매우 좋은 룬입니다.

후반을 바라볼때 매우좋은 폭풍의결집으로 더욱더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지는게 특징입니다.

 

여기까지 시즌10 롤 코르키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했는데요. 원딜유저로써 미드에 갔을때 힘들었던점은 코르키 자체가 생존기가 뛰어나서 이걸 믿고 라인을 팍팍밀어넣다보면 갱을 많이 당할수있는 약점이 있었습니다. 항상 위아래로 시야를 박아주고 아군 정글이 있는 위치쪽으로 무빙을하면서 라인전을 해주세요. 라인전이 약하지는 않습니다. 강한편이라고 생각을하나, 솔랭에서 승률이 낮은이유는 초중반에 거의 터지기 때문이라고 생각을합니다. 수확의낫에 여신의눈물을 올리면.. 당연히 딜적으로 안나오니 최대한 안전하게 운영을 하면 20분 이후 무라마나가 나옵니다. 이때부터 캐리가 가능하니 초반에 너무 확실한 상황이 아니라면 무리하는 플레이는 자제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