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템트리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템트리

 

이번 소개할 롤 챔프는 그레이브즈 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이게임을 처음시작했을때 원딜로 그레이브즈를 자주 했었는데 다양한 패치 너프너프너프가 진행이 되면서 결국 정글로 가게 되었네요. 현재 1티어를 기록을 하고있는데, 정말 하드 AD로 강력한 딜량을 뿜어내는 정글중 하나입니다. 특이점은 샷건이 2발씩을 들고다니며 모두 사용시 재충전의 시간도 필요합니다. 센스있게 E를 통해서 충전도 가능 회피기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이팅하기에도 꽤 편리한편 Q를 통한 빠른 정글몹 및 강한 딜링 W 연막탄을 통해서 한타시에 엄청난 활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궁극기 R도 최강의 딜링이 가능함.

 

 

현재 그레이브즈는 1티어 정그로 승률은 40등 중 8위 픽률은 2위를 기록중입니다. 게임 길이별 승률로 볼때도 꽤 준수한 10위권을 유지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정글링도 좋고 소규모 교전에서도 좋아서 초중반에 딱히 약점이 있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그레이브즈의 룬은 점멸과 강타를 무조건 들고 게임을 합니다!

 

롤 시즌10 그레이브즈의 아이템 빌드는 선 마체레테 충전형물약으로 시작을 합니다.

1코어로는 용사를 올리고 그다음부터는 조금은 선택인데 필자의경우는 그림자검을 올리는 편입니다. 장점은 시야를 지울수있는게 많이크다고 생각을해요.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와드가 정말 많이 박히는데 이를 차단을해서 매복등의 플레이를 쉽게 이어갈수있습니다. 3코어는 드락사나 밤의끝자락 요우무를 셋팅해줍니다. 방관셋팅으로 높은 데미지값을 기대할수있습니다. 신발은 광전사를 많이선호하지만 상황에따라서 닌자의신발이나, 헤르메스를 올려줍니다.

 

그레이브즈 룬은 두가지를 주로 사용을 합니다.

필자는 정밀 + 마법을 사용을 합니다. 솔랭에서 아군이나 상대는 주로 난입을 많이 사용을 했음.

 

정밀 - 기민한발놀림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일격

마법 - 빛의망토 / 물위를걷는자

능력치 - 공속 / 능력치 / 물방 or 마방

 

기민함발놀림으로 충전상태로 높은 데미지와 이속을 부여받습니다. 빛망과 물위를걷는자를 통해서 빠른합류와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오브젝트 싸움에서 매우 최적화된 룬입니다.

 

그레이브즈 2번째룬은 마법 + 정밀 입니다.

메커니즘은 정밀 + 마법을 할때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마법 - 난입 / 빛의망토 / 기민함 / 물 위를 걷는 자

정밀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능력치 - 공속 / 능력치 / 물방 or 마방

 

롤 그레이브즈 시즌 10 룬과 템트리를 설명해보았는데요. 숙련도 차이마다 엄청난 차이가 나옵니다.

특히 Q각을 어떻게 보냐에 따라서 극과 극이라고 생각을하는데 Q를 맞추고 돌아오는 2타를 적에게 맞추는게 포인트입니다. 뒤에 벽이 껴있을때 앞대쉬를 해서 Q를 해주면 상대를 한방에 순삭을 낼수도있음. 또한 한타페이지에서 연막탄등으로 진형 붕괴효과도 있기 때문에 꽤 한타페이지에서도 좋은 챔프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정글로 플레이시 모두 할만하다고 생각은 드나 특히 워윅 정도가 카운터 정도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