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오공 룬 템트리

이번 시간 작성할 캐릭터는 오공 입니다.

주로 탑이나 정글에서 사용을 하며 현재 탑 1티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작법이 간단하고 회피능력이 좋은 편으로 한타에 유용한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 피지컬이 조금만 좋다고 하면 게임을 지배할수있는 캐리형 탑솔러라고 생각을 합니다.

순간적인 은신이 가능하고 폭딜을 넣을수 있어서 원거리형 챔프를 만났을때도 좋은편입니다.

 

 

10.6 패치가 적용을 받고 인게임내에서 픽벤율이 크게 증가를 하였습니다. 전투중에 방어력이 높아지고 최대 체력 재생능력이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항상 5티어에 머물던 오공이 상향이 되어서 크게 불만은 없으나, 아마도 이후 패치에서 점점 너프를 받고 다시 내려가겠죠 ^^;; 그래도 오랜만에 게임에서 오공이 나오다보니까 반갑기도 했음.

 

오공은 기본적으로 칼챔입니다. 탑에서 사용시에 텔포와 점멸을 기본으로 들어주고, 적을 무조건 뚫어야하는 매치일때는 점화를 드는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텔포이후 순간적인 이니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텔포의 선호도가 높음

 

몰락검이 상향이후에 탑 칼챔들은 대부분 인게임에서 몰락을 선호합니다. 시작은 부패나 도란방패로 시작을합니다.

1코어로 몰락도 좋고 양날의 도끼도 좋습니다. 몰락으로가면 평타 적중중마다 체력의 8%의 피해추가를 줄수있고 양날을가면 쿨감 20%와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킬수 있는 효과가있음. 3코어는 다양한 템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죽음의무도가 가장 좋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들어가서 딜을 하는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오공의 메인룬은 무조건 정밀 정복자로 갑니다. 스킬구성과 평타로 접근해서 공격을 하는데 매우 발동이 잘되기 때문에 이만한 룬이 없음.

 

1번 오공 룬 부터 소개를 할게요.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기민함 : 민첩 / 최후의 저항

영감 - 비스킷 / 시간 왜곡 물약

공속 / 능력치 / 방어 or 마방

 

영감을 들면 라인 유지력이 편해집니다. 아무래도 딜교를 많이해도 피수급이 원활한 트리입니다.

장단점이 있는데 좀 힘들라인업일때 영감을 들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공 2번룬은 정밀 + 결의 입니다.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기민함 : 민첩 / 최후의 저항

결의 - 철거 / 뼈방패

공속 / 능력치 / 방어 or 마방

 

장점은 철거와 뼈방패를 통해서 스플릿 푸쉬를 돌거나 한타때 위의 룬보다 조금 단단한 느낌을 받을수있습니다.

라인전자체가 쉬운라인업이고 스플릿 푸쉬위주로 할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패치이후 탑이나 정글에서 자주 보입니다. 꽤 좋아졌다고 생각을 합니다.

스킬구성도 쉽고 한타에서 활약하기 좋아서 요즘 자주 나오는데 적팀으로 만나면 매우 거슬리긴 한것 같네요.

스킬 매커니즘 자체가 정말로 좋기 때문에 다른 탑챔보다 라인전도 쉽고 쌔다고 생각합니다. 3렙부터 분신을 이용해서 때리고 빼고는 정말 사기라고 생각함. 이번주나 다음주중으로 서서히 너프각이보이는데 미리 꿀빠는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