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마오카이 룬 템트리

롤 시즌10 마오카이 룬 템트리

이번 시간은 롤 시즌 10 마오카이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마오카이는 요즘 주로 탑이나 서폿으로 갑니다. 탱커류 챔프로써 강력한 이니시 스킬인 R을 보유하고 있고, 패시브 마력흡수를 통해서 체력을 유지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묘목 던지기를 통해서 와드대용으로 활용도 가능하고, 장점이 많은 챔프입니다. 주로 서폿으로가면 요즘, 세나와 함께 사용을 하는데, 솔랭에서 1인분을 하기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른과 함께 탱커의 쌍벽이라고 생각을 함.

 

 

마오카이가 현재 1티어인 이유는 픽률이 꾸준히 늘고 있고 승률또한 굉장히 높기 때문입니다.

게임 길이별로 보았을때도 극후반을 제외하고는 높은 순위에 들고있죠. 딜러들이 방관템이 나오는 3~4코어 이전에는 정말로 한타에서 큰활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극후반에 다소 승률이 내려가지만, 이니시를 잘걸어주면 밥값은 충분히함.

 

탑으로 사용할때는 점멸과 텔포를 고정적으로 들어줍니다. 칼챔이아닌 탱커로 텔포를 써서 봇이나 소규모 한타에서 활약을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킬각을 보기는 어려우나 1:1로 붙었을때 갱호응이 굉장히 쉬운것도 장점. 점화는 그다지 추천을 드리고 싶진 않네요.

 

마오카이 추천빌드는 도란방패로 많이 시작을 합니다. 탱커대 탱커일경우에 도란링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은 합니다.

코어템은 모두 방어구 위주로 갑니다. 우리탑이 ap일경우 정령을 먼저 올리고 ad이면 태불망을 선으로 가줍니다.

닌신과 헤르메스도 비슷한구조로 적의 ad와 ap 비율을 보고 선택을 해주세요.

 

마오카이 룬은 인게임에서 주로 두가지를 듭니다. 첫번째는 여진 두번째는 착취의소나기를 들어줍니다. 각각의 장단점도 작성해볼게요.

 

1번룬은 결의+마법으로 여진을 메인으로 드는 룬입니다.

 

결의 - 여진, 철거, 사전준비, 과잉성장

마법 - 마나순환팔찌, 깨달음

공속, 마방 or 물방

 

 

일반적인 룬으로 한타에서 좋은 여진을 착용을 합니다. 더욱더 탱킹에 힘을준 룬으로 공속을 찍는이유는 생각보다 평타가 느려서 미니언을 먹을때 실수가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공속을 착용합니다. 라인전에서 피관리는 패시브를 통해서 피유지를 함.

 

2번룬도 결의 + 마법을 사용한 룬입니다.

 

결의 - 착취의소나기, 철거, 사전준비, 과잉성장

마법 - 마나순환팔찌, 깨달음

공속, 마방 or 물방

 

패시브와 착취의소나기로 끊임없는 피흡이 가능한게 장점입니다. 한타보단 라인전에서 버티기 쉽습니다. 정말 빡센 칼챔상대로 사용하는 룬입니다. 한타에서 여진에 비해서는 탱킹력이 조금 낮아집니다. 마오카이를 처음할때 사용하면 좋은 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정말 좋은 챔프 마오카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1인분하기는 좋으나 이제 딜러진이 망하면.. 약간 애매해지는 감이 있습니다. 타겟팅이가능한 이니시 수단이 있는게 큰장점이에요. 게임에서 칼챔을 만났을때 너무 욕심내지않고 최대한 라인전에서 안터지는게 중요합니다. 초중반이 지나면 확실한 강점이 생긴다고 생각을 합니다. 원딜을 주로 하는 입장에서 아군으로 나오면 매우 든든합니다. 1티어가 언제까지 갈지 모르겠지만 요즘 많이 나오는 1티어 챔프 마오카이를 알아보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