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서포터 세나 룬 / 템트리

롤 시즌10 서포터 세나 룬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최근 LCK에선 원딜로 탐켄치와함께 단식세나로 사용을 많이하며, 솔랭에서는 주로 서포터로 사용을 합니다.

서포터로 사용시 강점은 강한 라인전입니다. Q꿰뚫는 어둠으로 적을 원거리에서 견제를 하면서 아군을 회복할수있습니다.. 또한 기본공격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킬수도 있습니다. 또한 W속박스킬인 마지막 포옹을 통한 강력한 CC와 E스킬 검은 안개의 저주로 조합에 따라서 도주 및 급작스러운 이니시도 가능합니다. 미니언이나 적챔프가 쓰러지면 영혼이 나오고 그영혼을 통해 공격력과 공격 사거리 치명타 확률등을 높일수있습니다. 궁극기R은 전범위 사용이가능한 글로벌 스킬로 적군에게 피해 및 아군에겐 보호막을 걸어줄수도 있는 사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가지 약점이 있다면 뚜벅이이며, 적에게 물렸을시 무력하게 잡힐가능성이 높음. 물론 W를 이용해서 근거리를 속박하고 도망가기 좋음. 점멸 의존도가 굉장히 강합니다.

필자는 기존 원딜유저였는데 서포터를 할때 주로 세나를 하는데 정말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서포터지만 어느정도 견제도 가능하고 또 한 한타에서 서브딜러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

 

 

롤 시즌10 세나의 동향그래프 입니다. 현재 버전기준으로 9위로 평균 51.59%의 승률로 적당한 밸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픽률은 10위권내로 현재 3위로 높은 편으로 자주 벤으로도 나오는 편입니다. 게임길이별로는 초반에 5위부터시작해서 안정적으로 10위권때를 보여주는걸 볼수있음.

 

소환사주문은 주로 점멸에 보호막을 드는편이나 유동적으로 가능합니다. 단 점멸은 기본이고, 적의 픽에 따라서 보호막, 회복, 탈진등으로 구성을 해주면 좋습니다. 암살자류가 나왔을때 서포터기 때문에 탈진을 들어주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세나는 첫시작에서 영혼의낫 2포로 시작을 합니다.

영혼의낫을 들고 시작을 했기 때문에 최대한 빡빡하게 견제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빨리 와드를 심기 위해서 입니다. 1코어로는 그림자검을 갑니다. 적의 시야를 지우기 좋습니다.

2코어 부터 크게 선택지가 갈리는 편입니다. 서포터형식으로 갈경우 성배 향로를 갈수있고, 딜을 채워넣을때는 드락사, 밤의끝자락을 가줍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선택지이고, 개인적으로는 드락사 밤의끝자락으로 많이 가는편입니다. 대부분 유리할때 딜링템으로 많이감. 신발은 3가지가 가능하나. 룬트리에 따라서 쿨감을 45%까지 챙길수가 있기 때문에 신속의장화를 고정으로 갑니다.

 

 

롤 시즌10 세나 룬은 총 두가지를 이용을 합니다.

첫번룬은 영감 + 정밀입니다. 빙결강화를 사용을 해서 적을 둔화시키는 방법으로

 

영감 - 빙결강화 / 마법의신발 / 비스킷배달 / 쾌속 접근

정밀 - 침착 / 전설 : 민첩함

능력치 / 능력치 / 물방

 

픽률이 가장 높은룬입니다. 처치관여시부터 공속을 추가로 얻는 방법으로, 느린공속을 어느정도 보완을해줍니다.

빙결강화를 이용해서 적에게 둔화를 걸수있습니다. 쾌속접근과 시너지가 좋음.

 

두번째 세나룬은 필자가 주로 사용하는 룬으로 쿨감을 45%를 맞출수있으며 라인전에서 정말로 좋은 룬입니다.

세나초보라면 이게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고정으로 자주 사용을함.

 

마법 + 영감을 사용을 합니다.

 

마법 - 콩콩이소환 / 마나순환팔찌 / 깨달음 / 주문작열

영감 - 비스킷배달 / 우주적통찰력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이룬의 장점은 콩콩이로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면서 지속적으로 딜교를해서 이득을 보기 편합니다.

또한 깨달음과 우주적통찰력을통해서 쿨감을 빠르게 45%까지 채울수가 있는게 장점입니다.

위에룬과 밑에룬을 많이사용해보았는데 저는 이게더 안정적이고 승률도 높았습니다.

 

롤 세나 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파이크랑 비슷하게 그림자검을 1코어로가서 시야를 지속적으로 지워줄수있는게 장점입니다. 최근 가장많이 플레이하는 챔프중하나인데, 적군에 대쉬기나 이니시가 강한 정글러가 나오지 않았을경우 한정으로 시야를 적군 정글까지 먹어주면 굉장히 아군이 플레이하기가 편합니다. 또 서포터 자체가 원딜챔프여서 라인전에서 견제를 하기가 너무 좋습니다. 주도권을잡고 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은 챔프라고 생각을합니다. 아마도 LCK에서 요즘 단식 세나가 나오면서 승률이 너무 높아지면 너프를 당할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왠만하면 상대하기 다 편했지만 파이크나 블리츠등이 큰 카운터가 될수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벤을하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