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이번 주제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작성을 하는 이유는 넷플릭스 요금제 중 대부분의 유저들이 프리미엄을 사용을 할 것 같은데, 5인의 유저가 사용을 하다보면, 누가 어떤 드라마나 영화등을 시청을 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같이 사용을 할텐데, 이 동영상을 보았다는점에 대해서 부끄럽거나, 알리고 싶지 않을때 활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각각의 방법은 다르나 일단 안드로이드로 설명을 하겠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먼저 넷플릭스 어플로 접속을 합니다. 최근에 필자의경우는 액션영화를 즐겨보기 때문에? 신세계가 추천으로 나오네요. 이건 이미 봤기 때문에 패스 아래의 더보기를 눌러서 넷플릭스 메뉴로 들어갑니다.

 

넷플릭스 어플에서 메뉴로 들어오면 현재 사용자가 모두 표시가 됩니다. 최근에 필자의경우는 한자리가 빠져서 한개를 더추가할수있음; 여기서 내가 시청기록 삭제를할 프로필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후 아래로 드래그를하면 앱 설정, 계정, 고객센터 등의 탭이 나오는데 여기서 계정을 눌러주세요.

 

눌러주면 이제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고 위와같은 탭이 보입니다.

총 6개의 탭임. 여기서 시청 기록을 눌러주세요.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누르면 내가본 동영상 컨텐츠들이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프라이버시상 그냥 삭제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시청기록은 한개씩 삭제도 가능하고 한번에 삭제도 가능합니다.

한개씩 삭제할경우 옆의 대각선원을 누르면되고

한번에 삭제시 가장아래로 내려가서, 모두 숨기기를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숨기기처리를 하면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변경사항은 24시간 이내에 반영이되며 넷플릭스의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가 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이 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아이폰의경우는 위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넷플릭스 어플의 메뉴에서 사이트로 진입이 가능하나 아이폰으로 접속을하면 계정의 메뉴탭이 없기 때문에 검색포털을 이용해서 직접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삭제를 해야합니다.

 

여기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에게 내가 무엇을 했는지 알리고 싶지 않을때 이 방법을 통해서 삭제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작성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