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번호 옮기기 굉장히 쉽다.

 

이번 시간 다루어볼 주제는 아이폰 전화번호 옮기기 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스마트폰을 총 3개를 사용합니다.

한개는 거의 게임용으로 돌아가고 한개는 친구들과 또한개는 업무용으로 주로 사용을 합니다.

그중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아이폰의 전화번호 옮기기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글을 쓰게 된 이유는 업무용 폰을 한번 초기화를 하려고 해서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수동으로 치는방법..

2. 네이버 주소록을 활용해서 전화번호를 옮기는 방법

3. 구글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백업하는 방법

 

 

 

1번의 경우는 아이폰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적다면 더 빨리 끝나겠지만, 대부분이 일반용이라면 200명이 넘고 사무용도 20~50명정도 번호가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매우 힘듭니다. 번호도 입력해야하고 사람이름도 같이 작성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필자가 사용할 방법은 2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전화번호를 옮기기위해서 네이버 주소록을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고 다운로드를 받아줍니다.

대략적인 설명이 있어서 이것도 캡쳐를 했습니다. 앱의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앱을 사용시 아이폰이나 갤럭시 v50등 모두 공통으로 전화번호를 네이버 주소록에 백업을 진행을 할수있습니다.

단 네이버 계정이 필요한데, 저같은경우는 2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섞이는게 싫어서 각각 다른 네이버 계정을 로그인해서 전화번호를 옮겨두었습니다. 사무용따로 일상생활용 따로 말이죠. 이렇게 앱을 통해서 중복된 번호도 제거를 할수가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네이버 주소록 실행시 사용자의 연락처에 접근을 한다고 물어봅니다. 예를 눌러주시고 실행을하면 위와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두가지 기능이 나오는데 백업 전용 모드와 실시간 동기화 모드가 나옵니다.

 

백업전용모드 -  한마디로 말하면 수동으로 백업을 할수가있고 또 내보내기를 통해서 다시 내번호로 번호를 옮길수가 있습니다.

 

실시간동기화모드 - 실시간으로 내가 새로운 번호를 등록했을경우에 바로 네이버 주소록에 이번호가 동기화가 되면서 등록이 됩니다. 또한 내가 아이폰으로 전화번호를 지우면 주소록에도 똑같이 삭제가 됩니다.

 

자신이 필요한 경우를 생각해서 눌러주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며, 필자의 경우는 백업전용모드를 사용을 합니다. 불필요한경우에 다시 주소록을 편집해서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영업이 바뀔경우 삭제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김..

 

 

기존에 아이폰에 32명이 등록이 되어있고 네이버에는 34명의 사람이 등록이 되어있네요. 여기서 내보내기를 통해서 32명의 번호를 네이버로 옮겨 보겠습니다.

 

총 32명이 더해지면서 중복을 제외한 2명을 포함해서 64명이 전화번호가 옮겨졌습니다. 이제 마음편안하게 다시 아이폰을 초기화하고 가져오기를 누르면 64명의 연락처가 다시 제폰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 아이폰 전화번호 옮기기 방법은 네이버 주소록이라는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옮길 수 있으며, 갤럭시나 v50등 스마트폰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핸드폰을 바꾸거나 초기화를 할때 다시 번호를 등록하는 일을 방지하기위해서 미리준비를 하고 해두시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또한 폰을 분실해서 다시 구매한경우에도 매우 좋습니다.

 

아이폰 관련글을 많이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첫번째 시간으로는 전화번호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했고, 추후 하나씩 컨텐츠를 만들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