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FLO 이용권 해지 방법 / 동시접속 / 요금제 확인하기

이번시간에 작성할 글은 플로 FLO 이용권 해지방법과 동시접속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총 13가지의 디지털 음악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중 플로는 SK의 계열사가 운영을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SKT를 사용할시 할인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SKT멤버쉽을 통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음. 필자도 100원이벤트를 할때 들어가서 지금도 사용중입니다. 초반엔 스트리밍만 지원했는데 요즘은 다운로드가 가능한 요금제도 출시가 되었음.

 


플로 (FLO) 동시접속이 가능한가?

 

 

플로는 다른 디지털 음악 서비스 사이트와 똑같이 동시접속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디를 공유해서 사용하기는 좀 무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처럼 몇인몇인 요금제가 나오는것도 좋을것같은데, 그런서비스는 존재하지않음. 피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동시에 다른기계에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플로(FLO) 요금제

 

요금제는 올인원과 모바일 두가지로 나뉩니다. 올인원은 피시와 모바일둘다 가능하고 모바일은 피시가 불가능한 차이점이 있다는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정기결제시 1개월권보다 100원이 저렴한편입니다. 또한 T멤버십을 이용하면 50%의 가격이 적용이되고 6개월간 사용을 할수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정말 잘듣지 않는편이라면 올인원 300회 듣기도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필자는 출퇴근길에 항상노래를 듣기 때문에 올인원 300회는 많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현재는 올인원무제한을 사용하고 있고 플로 요금제를 변경을해서 다음달부터는 모바일저장도 추가할까 생각중입니다.

 

 

모바일이 올인원에 비해서 약 천원정도 저렴한편입니다. 내가 만약 pc에서 주로듣는다면 어쩔수없이 올인원을 선택해야겠지만 모바일만 사용한다면 구지 올인원을 사용할필요는 없어보입니다.

 

플로(FLO) 요금제가 다소 비싸보이지만 skt를 쓰는입장에서는 멤버십을 통해 할인을 받기 때문에 저렴해보이는감은 있습니다.(어짜피 필자는 멤버십을 쓰지 않기 때문에..;)

가장 현명한방법은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13개의 디지털 음악 사이트를 돌면서 혜택을 받고 해지하는식이 경제적인 효과에서는 매우 좋긴합니다. 몇몇사용자는 이렇게 돌고돌고 귀찮은 필자같은유저는 계속 일정한 금액을 내고 음악을 듣고있습니다..

 


플로(FLO) 이용권 해지방법 (PC)

 

플로에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에 보면 자신의 캐릭터가 생성이되어있습니다. 클릭을 먼저 해주세요.

클릭을하면 나의 메일아이디와 함께 어떤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정보관리 > 를 클릭해주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정보 관리 탭에서 이용권 구매탭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후 탭이 5가지가 보입니다. 추천 / 이용권 / Artist& / T혜택 / MY 여기서 MY를 클릭해주세요.

 

 

해당탭을 누르면 내가 사용하고있는 서비스명과 언제까지 이용이 가능한지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이용권 관리탭을 눌러주세요.

 

이창이 나오면 정상입니다. 여기서 다시 상세보기를 눌러주세요.

 

상세보기를 누르면 플로의 결제수단과 이용기관 결제설정 다음 결제 예정일등의 정보가 나오고 아래 안내와 유의사항에 대해서 설명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용권 해지 예약을 클릭을 해주세요.

 

 

다음창은 이런창이 나옵니다. 프로모션 이용중이라면 동일 프로모션은 재구매가 불가능하다고 나오고, 유의사항동의와 이용권 유지가 나옵니다. 플로 이용권을 해지를 한다면 당연히 유의사항에 동의를 눌러주시면 해지가 완벽하게 끝이납니다.

 

 


플로(FLO)는 좋은가?

만약내가 SKT를 사용한다면 한달동안 음악듣기 비용을 멤버십으로 할인이 가능하다는점이 매우 매력적임

서비스도 준수하고 딱히 문제가 있었던적은 한번도 없다 사용한기간동안 하지만 내가 SKT가 아니라면 프로모션같은게 있지 않는한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13개의 음원사이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내통신사를 따라서 할인받는게 가장 현명하다고 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