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9.24 패치노트 분석

수요일 롤 패치로 적용된 9.24버전 패치노트 입니다.

버프와 너프 그리고 조정 리메이크가된 챔프를 정리합니다.

 

 

9.24 롤 신규 챔피언

 

9.24패치로 등장한 아펠리오스 새로 소환사 협곡에 합류를 했습니다. 어제 10판정도 했는데 상당히 재밌는 원딜 챔프입니다. 아무래도 어려운 탓에 승률은 바닥을 치지 않을까 생각은 합니다. 순간적인 딜링 능력이나 지속딜이나 우수하기 때문에 승률에 따라서 너프나 버프가 예상이됨.

 


챔피언

 

 

롤 9.24 패치로 버프 된 챔프들

 

 

Q - 붕대 던지기가 버프를 받았습니다. 쿨타임이 레벨별로 감소를 하였음.

하지만 이니시를 할때는 역시 신중해야할듯.

그래도 패치 후 승률 순위가 36->25등으로 상승했음.

 

브라움도 상향이 되었습니다. 기본 체력증가와 체력 재생이 상승했고, W내가 지킨다의 쿨타임도 레벨별로 2초씩 감소가 되었습니다. 마나 소모량 또한 고정으로 40 변경이 되었습니다. 궁극기 빙하 균열도 변경이 되었는데 기본피해량이 2레벨부터 조금씩 상승을 했음. 그리고 첫타를 맞은 적은 거리에 비례해서 에어본 시간이 증가를 했음. 9.23패치까지 낮은 승률 서폿중 22등정도였는데 패치 후 3등으로 수직상승했음.

 

카르마도 변경이 되었는데 E 고무의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를 했음.

미비하게 버프가 되었으나, 아군을 케어할때는 좋다고 봄.

 

기본능력치가 올라간 람머스

E광란의 도발의 재사용시간이 레벨별로 적용이된다. 고렙으로 갈수록 쿨타임이 감소를함.

약간의 버프가 있었으나 아직은 못보았다. 조금더 버프를 해주면 좋을듯

 

시비르는 기본 능력치 공격력이 2 증가를 했다.

픽률이 낮아져서 써보아라의 의미로 해석..

 


롤 9.24 패치로 너프 된 챔프들

 

아칼리의 Q를 사용하면 뒤에 적용되던 명중 범위가 삭제되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도 감소를 했음.

라인전이 더 힘들어질것으로 보임.

 

정복자 가렌이 요즘 핫하게 탑에서 많이 나왔으나, 이제는 못볼지도 모른다.

심판의 회전횟수가 회전피해량이 감소를 했다. 이유를 보면 정복자가 모든 플레이어가 선택했기 때문에

다양한 빌드를 사용이 되게 변경을 했다는말..

 

카사딘도 너프 Q 무의 구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별로 적용이 된다. 마지막레벨때 9초로 변경

황천의검또한 잃은 마나회복량이 감소를 했음.

 

라이즈도 너프.. 더 내려갈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항상 이런식인데 롤드컵이 끝나고 너프를먹고 다시 롤드컵기간이 찾아올때쯤 부활을하는 챔프다.

Q과부하의 기본 피해량을 낮추었다. 요즘 정복자 라이즈 카시가 자주나왔는데 못볼듯?

 

 

세나도 조정이 많이 됬다. 

안개유령의 획득으로 빠르게 성장이 가능했다. 한번 라인을 먹으면 많게는 2~3개씩 나왔는데 확률이 줄어서 이제 스택쌓기가 어려워질것으로 보임. 모든스킬의 피해량이 감소 했고 궁극기의 주문력 계수는 50%로 증가를 했음.

서폿으로 설계가된 챔프였으나, 원딜로 많이 나왔었음. 강한라인전과 캐리력을 보여주곤 했는데, 어느정도 너프를 당했으니 서폿으로 자주 보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정복자의 너프가 진행이 되었음.

원거리 캐릭터 라이즈나 카시등이 최근 정복자를 들었다. 심지어 원딜들 까지 정복자를 들고와서 사기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음. 지속시간이 2초감소 했고 원거리 챔프는 입힌피해량의 8%만큼 체력을 회복을함. 반타작이 되었다.

이번 너프를 통해서 나는 집공을 주로 든다.

 

 


그외 패치로 조정된 챔프

 

유미의 기본 지속 효과로 마나회복을 한다.이제 밀착된 대상과 함께 순간이동도 불가능해졌다.

최근에 신비한유성으로 빡견제가 가능했는데 콩콩이로 고정시키기 위한 조정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Q사르르탄이 완전 너프가 되었다. 마나소모량이 10씩 상승하였고, 주문력계수가 45->30프로로 감소가 되었음.

미사일 지속시간도 3->2초로 감소..

W또한 2.5초간 정신집중을 해야 아군에게 밀착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E도 변경 (스킬 충전횟수 삭제, 회복량증가도 삭제)

추가된것 사용시 밀착 대상의 공속이 증가를하고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했다.

마나소모량은 대폭상승했다. 1렙때 100 5렙찍으면 160의 마나소모 이동속도는 고정 15%로 고정이 되었음.

지속시간은 3초 고정

 

예능의 돌이 상황에따라서 핵심룬으로 변경이 될 확률이 증가한다고한다.

어디까지나 확률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일단은 모르겠다.

진짜 엉뚱한 룬이 발동될때가 많았었다.

 


리메이크

 

다이애나 스킬 구성이 변경이 되었다. 기존 궁극기가 E스킬이 되었고 E스킬은 궁극기로 변경이 되었다.

기본 능력치도 상승을 했다.

패시브가 공속이 레벨별로 증가를 한다.

Q 초승달 검기의 마나소모량이 50으로 감소 했다.

W 은빛가호 재사용시간은 레벨별로 변경

보호막 흡수와 구체 피해량 계수는 감소 했음.

E 월광쇄도는 쿨타임 및 데미지가 감소가 되었다.

R 궁극기로 변경된 달빛 낙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고 둔화율이 증가를 했음.

달 착륙 -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주문력의 6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주문력의 15%)만큼 증가합니다.

 

 


칼바람

 


버그수정

 


롤 9.24 패치 후 소감은 ?

 

원딜유저로써 세나의 너프는 꽤 크다고 생각을하고, 아무래도 신챔 아펠리오스가 나와서 이번 패치노트는 대부분이 아펠리오스에 집중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정복자의 완전한 너프로 원딜들은 사용하는일이 거의없을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