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애쉬 룬과 템셋팅 공략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준비한 롤 챔프는 애쉬입니다. 원딜을 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로써 더욱 상세하게 설명을 해드릴수있을것 같네요. 애쉬는 원딜 챔프중 플레이가 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사거리와 넓은범위 공격이 가능한 w를 가지고 있고, 때로는 부쉬를 체크할수있는 E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글로벌 궁극기로 먼거리에서도 적에게 CC를 걸 수 있어서 팔박미인의 캐릭터 입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단점이 있다면, 생존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상대챔프가 이니수단이 많을 경우 무기력하게 녹아버릴수있다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두가지로 가능한데, 첫번째는 기존 원딜처럼 평타를 치면서 공격을 하는 경우와 두번째는 쿨감을 빠르게 40%를 맞추어서 적을 궁극기로 계속 끊어먹는 형태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인 경우는 전자이고 팀에 이니시 수단이 없고 확실한 딜러진이 포진되어있다면 후자쪽 이니시로 선택해주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이번 롤 프리시즌이 적용되기전에는 꽤 고점인 1,2등을 고수하다가 세나가 나온 시점부터 조금 하락을해서 5,6등에 머물고 있습니다. 픽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꽤 오래된 챔프이고 누구나 쉽게 다룰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애쉬는 후반으로 가면 조금 승률이 낮아지는데, 이유를 생각하자면 후반에 몇몇 강해지는 챔프들에 비해서 크게 뛰어난점이 없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점멸에 생명을 들지만 여기서 제 생각엔 애쉬는 정화를 들어주는것도 꽤 좋은 한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니시가 정말 많은경우에는 수은을 따로 가더라도 조금 힘든 상황이 오는데 정화까지 있으면 약간 보험이 하나더있는 느낌을 받기 때문입니다. 이니시가 너무 많다고 생각이들면 정화까지 더해주고 아니라면 생명을을 들어주는 센스를 가지고 가면 좋겠습니다.

 

 

OP.GG에서 보면 대부분 애쉬유저들은 선몰락으로 템트리를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몰락의 장점도 있지만 정수약탈자를 먼저 가는 템트리를 선택을 합니다. 그뒤 몰락 후 루난을 가는 트리를 선호하는데, 이건 평타형으로 할때의 이야기고 쿨감 궁극기 전용애쉬로 사용할때는 정수약탈자에 칠흑의 양날도끼로 가서 쿨감 40%를 먼저 맞춰주는 템트리를 사용을 합니다. 자체적으로 q스킬 속사가 몰락과 루난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신발은 광전사를 주로가줍니다. 공속이 엄청 빠릅니다. 4코어쯤에는 수호천사를 올려주는 편이고 치명을 75~100까지 맞춰주는 식으로 마지막 코어를 채워준다면 정말 완벽하게 완성을 할 수있습니다. 정수약탈자를 선으로 가는 이유는 아무래도 W를 많이 쓰다보면 마나가 많이 부족한데 이를 많이 매꾸어주는점을 높게 보고있습니다. 필자도 전시즌 애쉬를 꽤 플레이 했는데, 선몰락빌드보다 정수로 갔을때 더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애쉬자체가 정말로 라인전이 강해서 라인을 주로 미는 형태가 되는데 철저한 와드로 갱만 어느정도 감지하고 플레이를 하면, 갱당할 위험도도 떨어지고 굉장히 좋습니다.

 

 

애쉬의 룬은 치명적인 속도에 영감을 선택을 주로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애쉬를 할때 장화 및 비스켓을 들고, 통찰력을 찍어서 쿨감 5%를 추가적으로 더늘리는 방향으로 운영을 합니다. 5%가 몇초 궁극기를 당겨오는 효과를 가질수가 있는데, 애쉬의 주역할은 원딜로써 생존을하면서 딜링을 하는것도 있지만 확정이니시를 잘걸어주는게 베스트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솔랭을 돌리다보면 함께 뭉쳐다닐때 좀 버벅대는 경향이 있는데 그때 짧은 쿨을 이용해서 먼저 과감하게 적의 주요딜러사이로 궁극기를 맞춰주는게 애쉬의 참역할입니다. 생각보다 잘피하는 상대가 있는데 안보이는곳에서 쏘면 맞을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아슬하게 점멸로 피하는경우도 팀의 이득으로 가져올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롤 애쉬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 생존기 부재인면을 빼고는 정말로 완벽한 원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이 강하기 때문에 초반에 상대보다 빠른 템을 구성할수있으며, 이 우위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게임을 끌고 갈수가 있습니다. 조금 힘든 상황속에서부터 역전에 발판이되는 상대를 중간중간 하나씩 제거하는대도 특효라고 생각을 합니다. 정말 중요한건 궁극기의 적중률과 e로 부쉬체크를 하는것이지만, 더중요한건 본래 원딜의 임무로 포지션을 잘잡아서 끝까지 지속적인 딜링을 해주는것 입니다. 선궁도 좋지만 나에게 달려드는 적에게 궁극기를 쓰는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롤 애쉬의 룬과 템셋팅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새로운 원딜 아펠리오스가 나오면 충분히 플레이를 하고 작성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