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아펠리오스 스킬 / 무기 / 룬 정리

어제 롤 패치 9.24버전으로 아펠리오스 신챔이 출시를 했습니다. 필자가 어제 2개의 글만 작성한 이유는 아펠리오스를 충분히 체험하고자 중간에 글을쓰다가 신나게 일겜을 돌려보았습니다. 어제 패치로 정복자의 지속시간과 흡혈율이 반토막이 났습니다. 최근에 카시라던지 라이즈도 정복자를 들고오는 보습이 많이 보였는데 이제는 덜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룬은 제 취향대로 선택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아펠리오스는 5가지 무기를 사용합니다.

 

만월총, 절단검, 중력포, 화염포, 반월검을 사용을 합니다. 처음 시작시에는 만월총과 절단검을 사용을 합니다.

기본 메커니즘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두개를 사용하며 탄창을 다사용시 다음 무기로 변경되는 방식입니다. 롤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스크린샷으로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무기와 보조무기는 w를 통해서 스왑이 가능합니다.

 

 

탄창을 다사용시 마지막으로 이동을하고 다음무기가 주무기가 되는 방식입니다. 내가 마음대로 무기를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주무기와 보조무기는 스왑이 가능하며, 어떤 무기를 먼저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무기 사용 순서가 정해집니다.

 

5가지 무기마다 고유 스킬 Q가 존재를 하고 W는 총기 스왑 궁극기 R 총 3가지 키만을 사용을 합니다.

 

 

롤 아펠리오스 무기 / 스킬

 

기본효과 

 

암살자와 예언자[패시브]

 

* 아펠리오스는 쌍둥이 누이 알룬이 만든 다섯 가지의 루나리 무기를 사용합니다. 한 번에 주 무기와 보조 무기,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무기는 고유의 기본 공격과 스킬[Q]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 시 탄약을 소모하며, 탄약을 모두 소모하면 사용 중인 무기를 다음 무기로 교체합니다.

* 아펠리오스는 스킬 포인트로 스킬 레벨을 올리는 대신 영구 능력치를 획득합니다. 2레벨 도달 시 [Q]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6레벨 도달 시 [R]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석 무기
- 만월총(저격소총): 원거리 공격
- 절단검(낫 모양 권총): 생명력 흡수 및 이동 속도 증가
- 화염포(화염 방사기): 광역 피해
- 반월검(투척 무기): 근거리 공격 시 강력한 피해
- 중력포(대포): 군중 제어

 

1번 무기는 만월총입니다. 케이틀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긴사거리를 바탕으로 평타로 적을 견제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시작시 만월총과 전달검을 사용하는데 만월총의 긴사거리와 절단검의 피흡을 통해서 라인유지력이 꽤 좋습니다. 공격시 표식이 생깁니다.

 

Q스킬은 달빛탄입니다. 적중시 적에게 표식을 남기며 거리에 상관없이 적을 타격할수있습니다. (보조무기로 스왑해서도 사거리 상관없이 타격가능)

 

R은 월광포화 만월총이며 후속 공격이 적중하는 적에게 모든 표식을 남기고, Q달빛탄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힐수있습니다.

 

2번 무기는 절단검으로 피바라기 효과라고 생각을 하면 좋습니다. 피가 가득차있을때 미니언이나 적의 챔프를 떄리면 피바라기처럼 보호막이 생성이 됩니다. 초반 라인전 유지를 할때 매우 좋은편임

 

절단검의 Q스킬은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난사를합니다. 이동속도가 증가를합니다. 두가지무기를 모두 난사하다보니 보조무기의 효과도 같이 적용이 됩니다. 

 

궁극기R은 월광포화 절단검 이며, 아펠리오스의 체력을 일정량만큼 회복시킵니다.

 

3번 무기 중력포이며 공격시 적을 둔화 시킵니다.

 

 

Q스킬 사용시 둔화된 적을 위치에 관계없이 피해를 입히고 속박을 시킵니다. 초반 라인전때 1,2번 무기를 사용후에 중력포화 화염방사기로 변경이되는데 이때 정글을 불러주면 최소 1킬각이 딱 생깁니다.

 

궁극기R은 월광포화의 후속 공격으로 적의 이동속도를 대폭 감소 시킵니다.

 

네번째 무기는 화염방사기로 공격시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과 스킬 피해량이 증가를하고 공격시 적중한 뒤편까지 월뿔 모양의 지역에 피해를 줍니다. 한타때 꽤 좋았던 무기로 앞열의 탱커를 먼저 녹여야하는 싸움에서 뒤편까지 같이 공격이 되는 효과로 인해 단숨에 녹일수 있었음.

 

Q스킬은 황혼파로 화염파도를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모두에게 보조무기로 기본 공격을 합니다.

 

궁극기는 월광포화 화염포로 후속공격이 적 후방에 원형 지대로 피해를 줍니다.

 

다섯번째는 반월검입니다. 다소 어려운 무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시비르의 Q스킬과 비슷한데 다시 부메랑이 돌아올때까지 기본공격이 불가능합니다. 효과는 적중한 적의 수만큼 일시적으로 반월검의 환영이 생기며 기본공격 위력이 증가합니다. 라인전이 불리할때 좀 답답한무기지만 근접전을할때 말도안되게 빠르게 돌아오기 때문에 높은 데미지를 줄수도 있음.

 

Q스킬은 보조무기를 포탑으로 설치합니다. 같이 보조무기의 기본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궁극기는 월광포화를 사용하면 반월검의 기본 공격이 3중첩으로 강화됩니다.

 

궁극기는 월광포화로 직선공격을합니다. 적챔피언에 적중하면 해당 지역에 물리피해를 주고 아펠리오스가 장착한 무기의 효과마다 달라짐. 적중시 치명타 150%의 피해도 덤으로 줄 수 있습니다.

 

 

 

아마도 글을 보시고도 이해를 못하실수도 있는데.. 롤접속해서 아펠리오스를 2판정도 해보시면 아 이느낌이구나를 알수있습니다. 현재 7800 블루 정수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펠리오스의 아이템은 치명타트리로 올려줍니다.

1코어로 정수 약탈자를 올려주면 쿨감과 기본 공격시 잃은 마나의 1.5%를 회복시킬수있어서 라인 유지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생각보다 좋았음.

2코어 루난은 필수로 착용을 해줍니다. 이유는 기본공격시 다수의적에게 무기 기본효과를 적용할수 있기 때문에 정말로 꿀템입니다.

3코어에서 무대나, 유령무희를 올려줍니다. 3코어까지 나오면 치명이 75%를 만들수있고, 4코어까지 치명템을 올려주면 100%를 만들수가있음. 마지막엔 생존성을 올려주기위해 수호천사를 갑니다.

제가 하루동안 10판정도 하면서 이렇게 템트리를 올렸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치명타를 올리는 이유는 반월검사용시 치명타가 발동되면 돌아오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아펠리오스 룬

 

필자가 선택한 룬은 정밀의 기민한 발놀림입니다.

정복자가 9.24패치로 지속시간이 6초로 감소했고 원거리 챔피언은 입힌 피해량의 8%만큼 체력을 회복하는것으로 너프가 되었습니다.

실상 인게임에서 사용을 해보니까 정복자 아직도 쓸만하다고 생각은되나, 기민한 발놀림이 더 좋은 기대값을 가져갈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펠리오스 자체가 어짜피 드레이븐같은 뚜벅이기 때문에 기민한 발놀림의 효과로 어느정도 갱회피나, 카이팅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른 선택지가 있다면 기민한 발놀림에서 -> 집공을 들어주면 더 높은 데미지값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소감.

 

원딜유저로써 최근 세나와 아펠리오스 등의 챔프가 나와서 선택폭이 다양해진건 매우 좋다.(세나는 또 너프를 받음.)

아펠리오스 숙련도 아직은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프리시즌인만큼 좀더 연습을 해보려고 하는중.

단점을 적어보면 치명적으로 뚜벅이라서 생각보다 생존력이 취약했음. 한타할때 생각했던 무기와 보조무기가 셋팅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탄창을 정말 잘관리를 해야하는데 한타 할때 화방 중력포 조합이 최고였음. 속박시키고 불로 태우면 아무것도 못하기도 했음. 라인전은 굉장히 할만 했지만, 반월검나오는 순간부터 답답했음. 결론은 연습을 통해서 숙련도를 늘려서 자유자재로 플레이가 된다면 상당히 재밌는 챔프는 맞음. 룬은 집공들었을때가 승률이 조금 더 높긴하네요.

스펠은 점멸을 필수로 정화 회복이 가장 무난한 선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