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달빛 조각사 출시일 확정과 기대감

MMORPG 달빛 조각사 출시일 확정과 기대감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여러 게임 소식을 듣기도하고 다양하게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5~6월에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랑그릿사 모바일, 일곱개의대죄등 엄청난 대작이 출시한이후 여러가지를 접했지만 정착을 한곳은 없긴합니다. 그래도 2019년 4분기에는 여러 대작 출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리니지2m, 바람의나라m 달빛조각사 이렇게 3가지 인데, 모두 진득하게 해볼 예정이고, 첫선으로 10월10일로 출시일이 확정된 달빛 조각사를 먼저 해볼 생각입니다. 카카오 게임즈에서 운영을하고,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확정은 지난주 수요일 9월 25일에 발표를 했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원작은 남희권작가의 달빛조각사 게임판타지 소설입니다.






모험준비 3단계로 카카오, 구글플레이, 카페를 가입하면 다양하게 인게임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이템보다 더중요했던건 사전예약을 통해서, 서버와 아이디를 선점을 할수 있는 방식입니다. 한국자체에서 카톡을 많이 쓰고 카톡자체에서도 엄청난 광고를 했기 때문에 사전예약자가 생각보다 많이 잡힌것 같습니다. 사전 다운로드는 10월9일 오픈일 전날에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첫날 제가 사전예약을 할때 한 8개 정도 였던것 같은데, 500만정도가 하다보니 26개까지 더 추가 개설이 되었습니다. 어디가 1섭이다라고 아직은 확신을 하지 못하겠습니다. 항상 모바일게임이 출시한다고 했을때 기대감은 엄청 났으나,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았을때 중국형 양산형 게임이 많아서 실망감이 굉장히 컷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하지만 달빛조각사는 기대감이 다른 모바일보다는 더 큰게 사실입니다.




이유는 pm으로 송재경님이 참여를 하였는데 커리어 자체가 무시를 할수가 없습니다. 바람의나라 리니지 아키에이지 3개의 게임에 참여를 했던 분입니다. 최고의 개발자라고 할수 있으며 목표가 달빛조각사는 로열로드 처럼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mmorpg로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인게임 영상이 조금 늦게나와서 음 .. 망작이라서 보여주는걸 꺼리는건가 생각했지만 공개된 영상 자체는 꽤 준수합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옛날 감성을 느낄수 있는 게임이 될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앱플레이어에서 오픈일부터 잘 구동이 된다면 모든 직업을 키워볼 생각이고 달빛조각사 자체를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다양하게 공략도 할 예정입니다. 그전까지는 이번에 새로나온 마리오카트를 하면서 기다리고 있을 생각이랍니다. 출시일까지 약 12일이 남았네요. 기다리기 생각보다 힘듭니다. 재밌고 국산게임이다보니 롱런하길 빌며 포스팅을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