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아우렐리온솔 룬 템빌드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아우렐리온솔 룬 템빌드 공략




이번에 준비한 챔피언은 아우렐리온솔입니다. 이번 리그 오브 레전드 9.15패치 이후 미드 승률 1위를 보여줍니다.패시브인 원을 통해서 원거리에서 적에게 지속 피해가 가능하고 q스킬로 적에게 원거리 공격과 기절을 시킬수 있으며, W를 통해 위성의 피해를 입히고, 패시브의 위성을 팽창시킵니다. 또 E스킬을 통해서 기동성을 올려주고, 벽또한 넘을수 있습니다. R궁극기 성운의 공명으로 적을 2초간 둔화시키고 피해를 입힐수도 있음. 승률1위로 올라온 이유는 영겁의지팡이가 100원 싸져서 영겁을 사용하는 챔프들이 대체적으로 순위가상승했음.





롤 아우렐리온 솔의 승률을 보면 꾸준하게 10등내에 있는 꿀챔프 라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픽률자체는 53개 챔프중 42등으로 하는 유저가 별로 없다는것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게임 길이별 승률을 보면 초중반까지는 2등 1등이지만 딱 중반타임 3코어부터 35위로 내려가지만 극후반에 다시 승률이 복구가 되는걸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플레이했을때 약한타이밍이 별로 없다라고 느낄수 있습니다.








롤 아우렐리온 솔의 소환사 주문입니다. 기본을 점멸로 두고 점화나 탈진을 주로 듭니다. E스킬인 혜성전설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로밍에 좋기 때문에 텔은 잘 들지 않습니다. 같은 ap대결에서는 점화 암살자(제드,키아나,탈론 등이)가 나온다면 탈진을 드는게 베스트입니다.



아우솔의 템트리입니다. 시작시 부패물약으로 주로 시작을 합니다. 이유는 가성비도 좋지만 아우솔자체가 라인복귀를 빠르게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1차 복귀에는 1코어로 가기전에 악마의인장과 똥신을 구매를 합니다. 이유는 이속이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겁의지팡이 패치로 100원이 싸져서 아우솔의 1코어 나오는 타이밍이 빨라졌습니다. 전성기가 빨라졌음. 2코어로는 라일라이를 가고 3코어에는 존야가 가장 일반적인 트리입니다. 1코어가 나온이후 부터 마지막 존야가 올라가기 전까지는 초시계를 꼭 들고 다니면 좋습니다.

이게 일반적인 경우고 제드, 이렐리아 야스오등이 나오면 2코어로 존야를 빨리 가는게 좋습니다.









아우솔의메인룬은 고정으로 난입을 들어줍니다. 기본공격 및 개별 스킬 3회 적중시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아우솔자체가 3타를 맞추기 좋기 때문에 난입을 터트리기가 쉽습니다. 상대가 ap챔프가 나올때는 무효화 구체를 들어주고 그게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마법망토로 올립니다. 또한 이동속도가 생명이기 때문에 기민함을 들고 마지막으로는 물위를 걷는자 or 주문작열을 사용합니다.

보조룬으로는 영감으로 비스킷과 시간왜곡물약을 주로 사용을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아우렐리온 솔의 룬과 템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우솔은 이속이 생명인 챔프입니다. 또한 카이팅이 매우 쉬운챔프지만, ad근접 암살자 챔프에게 은근 약한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그외 일반적인 ap상대로는 정말로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유용하게 사용방법은 한타시에 Q와 R로 충분히 딜을 주고(적중률 여부에 따라 크게 갈림) 패시브 우주의중심을 통해 위성뎀을 충분히 준 후 존야로 한타이밍 벌어주는것 입니다. 한타 뿐만아니라 로밍이 좋기 때문에 탑 및 바텀에서 킬을 쓰러담아 줍시다. 공략을 끝냅니다. 승률이 좋을때 꼭 꿀을 빨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