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300포 기준 설명포함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300포 기준 설명포함



암살자 패치전 바드도 정리를 해야할것 같아서 준비를 했습니다.

로스트아크 초반시절 귀족직업중 하나였음. 추후 유저들의 반발로 지속된 너프를 받아서 팔 다리가 없어 진 시절도 있었음. 반발의 이유는 흔히 레이드에서 좋은 직업 4~6개가 끼리만 가고 바드 자체가 귀해서 갑질이 있었기 때문이다. 너프를 계속한후 바드유저들이 많이 떠나서 점유율을 내리는데 큰일조를 했다고 생각함.






이건 건들이지 않았다면 그래도 어느정도 유저가 많았을것이라고 생각은함. 그래도 너프속에서도 공격기등이 약간 버프를받아서 꽤 솔플은 할만해졌다. 현재도 유저층이 가장 두텁다고 생각을한다. 레이드 실마엘등 어디서든 파티를 하고 있으면 마음이 놓이는건 사실이다. 아마 암살자가 출시가 되었을때 몇몇은 바드로 시작을 할텐데,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한다. 스킬트리는 300포 기준인데, 가장 무난한것으로 준비를 했음 이제 6T부터는 몹들이 빨라져서 맞추기 힘든스킬들은 과감하게 빼고 있지만, 이번 소개해드리는건 그냥 평타치로 레이드5T까지는 사용해볼만하다고 생각을함.






사운드쇼크는 빛의 구체를 발사해 적중시 폭파하는 스킬로 트라이포드는 폭파유지 / 성스로운쇼크를 올림 성스러운 쇼크사용시 성속성으로 변경이되며 낙인이 생기고 자신 및 파티원의 피해량을 늘려줍니다.








스티그마는 마스터를 해줍니다. 무력화 중도 붙어있고, 템포가 강해지면 주는 피해가 12.5씩 증가를 합니다. 지속력강화 / 광휘의낙인 / 선율증가를 올려 지속시간 강화 및 파티원들과의 시너지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어떤 스킬트리던 빠지지 않습니다.



윈드오브 뮤직은 빠른준비 / 선율증가 / 수호의바람을 올립니다. 수호의 바람을올릴시 윈드오브 뮤직에 적중된 파티원에게 4초간 최대 생명력의 25%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시킬수 있습니다. 빠른 회전율을 위해서 빠른준비를 사용 합니다.



음파진동도 마스터를하며 강인함 / 광휘의음파 / 넓은공격을 올려줍니다.

광휘의음파를 통해서 진동영역에서 공격력 증가 버프를 주기위해 올립니다. 장판버프이기 때문에 넓은 공격을통해서 확대를 시켜줍니다.



바드의 공격스킬인 사운드 홀릭 입니다. 홀딩이 된상태로 빛줄기를 발사를 합니다. 방향전환을 자유롭게 할수 있지만 이동하면 시전이 취소 됩니다. 무력화 스킬중 하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운드집중 / 지속력강화  / 집중포화를 올려줍니다.



천상의연주는 파티원의 공속과 마나회복속도를 올려주는 주요 스킬중 하나입니다. 이것도 회전율이 중요해서 빠른준비 / 용맹의연주 / 격렬한 연주를 올려줍니다. 재사용시간을 4초 줄이며 적의공격력을 감소 시키고 파티원의 공격력도 올릴수 있는 바드의 핵심적인 스킬중 하나입니다.






율동의하프는 소환의의지 / 선율증가를 올려 세레나데 게이지 회복을 위해 사용을 합니다.



수호의연주는 피해감소및 쉴드를 위해 사용을 합니다. 정신강화 / 끝나지않는 수호를 올려줍니다. 마나소모량이 감소하고 8초동안 보호막을 생성을 하는 꿀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는 자유이지만 이정도로 해주었을때 공증 및 무력화 쉴드부분에서 모두 만족을하실거라고 생각을합니다. 이것으로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300포 기준의 정리를 끝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