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힐러 유이 분석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힐러 유이 분석



요즘은 프리코네 글을 작성할때 기본 페코린느와 함께 시작을하는 1성들로 작성을 하고있는데요. 3번째로 힐러 유이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초기에 사용을 했을때 힐올로 전체 회복을 보면 hp가 이게 차는건가 라는 생각이들정도로 너무 조금.. 회복이되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오픈 4달차가 지나서의 평가는 대기만성형 힐러다 7랭크부터는 확실하게 밥값을 한다는 말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서포터역활도 하며 또한 약간의 딜링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성에 7랭크부터는 힐량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개화가 마호보다는 저는 더 어렵다고 생각을 하기때문에 이점을 참고하면서 이글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점을보면 8.5점 전용장비가 있을때는 9.0으로 프린세스커넥트내에서 2티어정도로 분류할수 있겠습니다. 지원형 서포터이고 퀘스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유이의 간이평가를 보면 강점으로 전체의 Hp를 회복하는점을 우수하게보고 또한 높은 마법 공격력으로 약간의 딜링도 한다는점을 봅니다. 단점을 보면 진가가 7랭크부터 나온다는점이에요. 조금 존버형인데 사실 7랭크 달기전까지는 딜러한명을 더넣어서 빨리 스테이지를 미는게 이득일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그전까지는 있으나 없으나 할정도로 체감이 안되는건 사실이에요.









프리코네 유이의 기본정보를 보면 후열이며 / 마법공격을 합니다. 초기레어도는 1성으로 시작시 기본적으로 스타팅을 하는 캐릭터 입니다. 종족은 휴먼이며 메모리조각은 총 4곳 하드 2-2,6-1,15-1,21-1에서 드롭을 하며 현재는 두군대에서 파밍이 가능합니다. 재능 개화난이도를 보면 대부분 하드퀘스트에서 메모리피스를 드랍할경우에 별3개로 중상의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던전이 확실히 코인수급이 쉬워서 마호 5성을 만들때 유이가 지금 3성인걸 보면 꽤 차이가 있네요. 하드가 또 스태미너가 많이 달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꾸준히 소탕을 해주시는게 좋겠죠?



일본 프리코네 커뮤니티에서는 다 기본캐릭터는 순위를 안정하기때문에 -이렇게 표시가 되는데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스타팅 캐릭터가 나중에 가면 압도적으로 능력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오랑 비교를 했을때 피통이 4000더 많고 마공이 500정도 높으며 물마방도 50~60 높은걸로 보입니다. 최종으로가면 기본캐릭터 페코린느, 콧코로, 유이, 케르 등이 스탯 깡패가 된다.









유이의 스킬구성입니다.


UB(유니온버스트)로 힐 올입니다. 아군 전체의 hp(중)을 회복 합니다.

사용할수있는 각성기 및 스킬 2가지중에서 유일한 힐스킬입니다. 먼가 7랭크가기 전까지는 미비한 피회복으로 실망감을 주지만 7랭크이후로는 정말 가득 채워줍니다.


1스킬로는 플라워샷입니다.


전방의 적에게 마법(중) 데미지를 부여를 합니다. 눈치를 못채셨겟지만 생각보다 강한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사실 탱커를 잡기에는 턱없이 부족하긴 하나 서포터 치고는 괜찮은 스킬이 하나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2스킬은 플로럴 실드로


아군 전체의 물방을(소)증가 시킵니다. 서포팅을 해주는 스킬로써 아마 이전 아레나덱에서 유이와 탱커친구들을 보셨을텐데 이스킬이 어느정도 도움을 주기때문에 이렇게 조합을 많이 짯던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탱커와 마호가 더 많긴했습니다.


마지막 EX스킬로는 플라워오라로 전투 시작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을 중을 올리고 시작을 합니다. 7랭크때 배울수있으며 이때부터 유이의 티어가 올라간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사실 유이뿐만아니라 다른 캐릭터들도 7랭크부터 진가가 나오죠. 이전글에서도 많이 강조를 했던것 같아요.



유이의 인연정보 인데요 에피소드 2부터 8까지 마공이 모두 오르고 6랭크에서는 마법 방어력이 마지막 8랭크에서 TP 자동회복이 올라갑니다. 2성부터도 충분히 좋으나 캐릭터의 진가가 또 발휘할수있는데 전 3성에서 인연 에피소드 8화를 볼때부터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받을수있는 능력치 포인트를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이의 강점은 누누히 말했지만 초반 프리코네에서는 체감을 할수 없는 힐량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무의미 했다면 후반으로 갈수록 랭크가 늘고 별이 한개씩 상승할수록 정말로 밥값이상의 할일을 한다는점 입니다.



두번째로는 1스킬인 플라워샷으로 데미지 스킬을 줄수 있다는점인데요. 약간 이게 장점으로 보는이유가 지금까지 소개를 했던 서포터 계열의 캐릭터들은 지원외에는 강력한 한방이 없어서 단점으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생각했을때 온니 서포팅적인 스킬로 구성이 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고 생각을 하긴합니다.







약점으로는 2스킬 플로럴쉴드의 낮은 물방 상승율을 말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낮은 랭크때는 그냥 안쓰는걸로.


종합평가는 강력한 힐과 강력한 마공으로 화력까지 노릴수있는점 입니다. 또한 보스전에서 보스의 전체 스킬로 피가 다는데 이점을 매꿔주는 점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린세스 커넥트 유이의 프로필을 보면 신장은 158cm 체중은 47kg 생일은 4/5 나이는 17세 혈액형은 o형입니다. 조만간 수영복 시리즈가 패치가 될 것 같은데 조금 유용하고 궁금할만한 캐릭터 분석으로 찾아올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