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패스 오브 엑자일 사양 완벽 정리

패스오브 엑자일 사양 완벽 정리



5월 30일 오후 2시자로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픈을 하였습니다. 정식 오픈전에 미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네요 ^^ 추후에는 제가 빌드를 짜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글로벌 다른 섭의 기존 고인물들도 한국섭으로 이전 신청이 된다고 합니다. 오마이갓!!

금일 살펴보려고 하는건 패스 오브 엑자일 사양에 대해서 완벽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는 네이버에서 확인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최소 사양 입니다. 일단 이건 말이 안됩니다. 거의 골동품을 최소 사양이라고 소개를 해두고 있습니다. OS는 Window Xp

CPU가 Intel pentium 4.. 램은 2gb 하드 12gb 그래픽은 ATI RADEON X1300 ㅋㅋㅋ 말이 안됩니다.ㅋㅋㅋ





패스 오브 엑자일 다음 권장사양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것또한 웃음이 나옵니다. 요즘은 사무용으로도 이런 컴퓨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OS Window XP 이거 지금 쓰면 해킹당해요.. 시피유는 마찮가지로 Intel Pentium4.. 램 2gb 하드 12gb 그래픽카드도 동일하네여. 그래서 최신판으로 들고 왔습니다. 이건 그래도 신빙성은 있다고 봅니다.







카카오 패스 오브 엑자일 사이트에서 확인한 사양입니다. 주관적으로는 이 최소 권장사양도 낮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징이 있다면 네이버와 다르게

운영체제는 무조건 64비트의 Window 7 , 8 ,10을 사용을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32비트로 돌리면 램을 4기가 밖에 사용을 못하기 때문에 64비트를 사용을 합니다.

하드 디스크 용량은 여유 가 8GB이상 SSD 12GB이상이라고 하는데 설치시 여유 공간이 18GB를 원햇던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 글을적고 있는 본체가 CPU가 인텔 4세대에 4.00GHZ를 사용중이고, 메모리 32기가 그래픽카드를 750TI로 돌렸을때 렉은 전혀 없던걸로 보아서 적어도 최소로 제가 적은 정도로는 맞추지 않아야할까 생각이 듭니다. 비교를 하자면 로스트아크가 예전에 개발이 되어서 사양이 안좋아도 어느정도 돌아가는것 처럼 패스 오브 엑자일도 거의 그급이다 이정도로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구요. 컴퓨터를 찾아보신다면 CPU쪽 쿨럭하고 메모리 그래픽카드 이정도만 신경을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내장으로도 무난하게 돌아간다고 해서 해외사이트를 검색해보니까 내장으로는 조금 무리가 있다고 합니다. 중간중간에 POE가 종료된다고도 하고요 쿨러가 말도안되게 빠르게 돌아간다고하니 노트북으로 돌릴때도 왠만하면 외장그래픽카드를 사용을 하는걸로 하는게 좋겠습니다.




물론 요즘 판매되는게 8~9세대와 램도 적당하게 16gb 그래픽도 1050정도로 모두 보급형으로 맞춘다면 패스 오브 엑자일과 여럿 잘돌아가는 컴퓨터를 구매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저정도면 배그는 안되겠지만요.


결론으론 5년전에 샀던 4세대 CPU와 Nvidia Geforce 750ti로 돌렸을때 렉없이 무난하게 돌렸다. 일반 HDD보다 SSD를 쓰자! poe 패스 오브 엑자일은 사양은 낮으나 네이버 최소 권장 사양으로는 불가능 할것 같다. 사이트 내 소개된 사양도 많이 낮아서 버벅임이 있을수도 있을 것 같다 정도 입니다.그럼 필드에서 뵈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