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창술사 스킬트리 300포 기준 설명포함

창술사스킬트리


오랜만에 로스트아크 글을 작성을 합니다. 요즘 이것저것 할일이 많아서 작성이 늦어진점은 죄송합니다.레이드 기준으로 작성을 하니 참고 바랍니다. 창술사 스킬트리는 300포인트 기준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레이드 및 사냥에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각인은 원한과 기습의대가를 사용을 합니다. 신캐인 만큼 지금 사기적인 부분도 있어서 너프후에는 다소 스킬트리가 변경될수 있음을 미리 작성을 합니다. 구성은 창술사의 고질적인 문제 후딜을 없애고 짧고 강력한 한방으로 게이지는 게이지 딜을 딜대로 잘넣을수있게 만들었습니다. 주로 난무위주로 올렸습니다.


로스트아크 창술사 스킬트리 300포 기준





첫번째 스킬은 연환섬입니다. 급습의 트라이포트를 주어서 6미터 전방으로 돌진을해 일회 베기를 사용을 합니다. 기존의 여러번 베는걸 트라이포드 급습사용으로 일회공격을 하여 레이드를 잡을때 딜넣기가 편하게 사용을 합니다. 7포까지 주어서 무력화에 더 투자하는 분도 보았는데 창술사는 무력화 딜러가 아니고 메인 퓨어딜러라고 생각을 함.


선풍참혼은 딜링이아닌 게이지 체우기 용으로 4까지 올리고 트라이포드는 화력조절로 선택했습니다. 스킬트리에서 몇가지는 딜용이고 또다른건 게이지 채우기용입니다. 창술사는 게이지가 3칸다차면 추가 버프를 받습니다.


일섬각은 창술사의 회피기 입니다. 다소 로스트아크 직업들중 회피기가 적은 편인데 스페이스바와 일섬각을 이용을 합시다. 대시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탁월한 기동성에 투자를 했습니다. 서머너나 블래스터보다는 회피기 한개가 더있다는 장점!


300포를 모은다면 반월섬을 찍어주시고 스킬 포인트 275포 이하일때는 안찍어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단일적에게 난무특화로 20% 추가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난무상태에서 가장 강한 딜링기중 하나인 맹룡 열파 입니다.

빠른 준비 / 추가 베기 / 각성을 선택했습니다. 정교한 베기를 하면 진자 너무 느려터져서 속이 터집니다. 추가 베기 OR 우회 베기는 선택입니다. 창술사 스킬중 꽤 이쁜게 특징입니다. 빠른준비외에 수속 화속으로도 공격이 가능합니다.


공의 연무도 써보고 회선창도 써보았는데 회선창이 그나마 손에 맞아서 선택을 했습니다.

마력조절 / 약점 포착에 투자를 했습니다.회선창과 공의연무 모두 마력이 좀 많이 소비가 되서 올딜러끼리 레이드를 잡을때 풀콤보가 안되어서 마력조절에 주었고 약점 포착시 상태이상적에게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사람에 따라 다른데 질풍참은 맞추기가 좀 어렵습니다.

용도는 딜링과 게이지 채우기입니다. 화력조절과 신속강화를 통해 게이지 회복과 빠른 딜링으로 레이드 보스에게 맞지 않도록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마지막은 청룡진입니다.

빠른 준비 / 내려치는 창 / 치명적인창을 선택했습니다.

집중공략 투자시 약간 후딜이 발생을 해서 내려치는 창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창술사의 꽃같은 스킬중 하나입니다.


사두롱격은 사람마다 트라이포드가 거의다 다릅니다.3번째 빼고

저는 창끝 공격 / 그림자 찌르기 / 덧난 상처에 주었습니다.

화력조절과 난폭한 찌르기를 하시는분도 보았는데 그림자 찌르기를 해야 스킬발동을 하고 움직일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필자는 이렇게 올렸습니다. 창술사 개개인의 특성마다 조금 다르기 때문에 이건 자신의 스킬트리에서 트라이포드를 변경후 손에 맞는걸로 올려주세요. 난폭한 찌르기시 상위레이드부터는 풀뎀을 다 넣어본적이 없었던것 같음.


광열파는 약점 포착 / 보호막 / 공파섬을 올렸습니다.

차지를 하고 쓰는게 단점입니다만 보호막을 통해 생존력도 올렸습니다.

창끝공격을 다수 쓰시는데 좀 맞추기도 어려운 스킬중 하나임.


유성강천은 대시기로 사용을 합니다. 손에 안맞는다면 안찍어도 됩니다.

약점포착을 찍어서 조금의 딜에 도움이되게 투자를 했습니다.


마지막 창술사 스킬트리는 적룡포 입니다.

반응속도 / 단호한 의지 / 약점 포착에 주었습니다.

선택지가 많은 스킬중 하나입니다. 빠른준비 / 진화하는 창술 /약점 포착으로도 사용을 많이합니다. 남은 포인트는 취향에 맞게 1포인트짜리에서 골라서 올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나선창에 나머지를 찍어주었습니다. 


다음 로스트아크글도 주로 스킬트리위주로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시간여유가 생기면 다시 기존처럼 레이드 공략 및 섬의마음으로 해볼게요.! 창술사 꽤 매력적이고 현재 1티어라고 자부할만큼 좋다고 봅니다. 음.. 계속 똑같은 패턴의 패치로 다소 흥미가 떨어지긴 했지만.그래도 이만한 게임은 없는것 같네요. 스킬트리는 다소 논쟁이 있을수도 있으나 꽤 괜찮다고 생각을 하며 정답은.. 자신의 손에 맞는대로 찍어주심 될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