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도주 다이와 스칼렛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가이드
- 게임하자/우마무스메
- 2022. 6. 30. 18:22
우마무스메 도주 다이와 스칼렛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가이드
다이와 스칼렛은 초반 기본 5장 획득할 수 있는 말 중 하나로 마일과 중거리에서 A를 받고 장거리에서 B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자로 장거리 A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주로 중거리를 간혹 장거리로 팀 레이스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육성 목표 이외의 레이스에 출전하기도 편한입니다. 다른 말들과 비교해서 넉넉한 육성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스킬 포인트와 팬수를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각질은 도주와 선행이 모두 A로 둘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쉬운 URA클리어를 위해서 도주 다이아 스칼렛의 육성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우마무스메 다이와 스칼렛 능력치 보기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
초기 | 84 | 77 | 79 | 95 | 90 |
5성 | 109 | 99 | 103 | 122 | 117 |
경기장 적성 | 잔디 | 더트 | ||
거리 적성 | 단거리 |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
각질 | 도주 | 선행 | 선입 | 추입 |
다이와 스칼렛 성장률 | ||||
10% | 0% | 0% | 20% | 0% |
목표 레이스를 보면 초반 마일에서 중·후반 중거리 마지막에는 장거리 레이스로 마무리합니다. 스피드 10%가 붙어있어서 스피드는 쉽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스테미나와 파워 확보가 다소 까다롭습니다. 스테미나 인자를 최대한 계승을 받고 파워 트레이닝을 통해 마지막 미션을 통과할 정도의 스테미나를 확보하는 것이 쉽습니다. 거리 적성을 보면 장거리가 B입니다. 거리 적성이 낮아지면 스피드 감소로 이어집니다.
정리를 하면 스테미나 위주의 인자와 장거리를 A로 만들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마무스메 다이와 스칼렛 육성 가이드
URA 시나리오 다이와 스칼렛 육성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미션 목록을 보면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순서로 필요 스텟에 맞게 훈련만 눌러주면됩니다. 장거리 인자를 계승하지 않은 상태로 1착도 가능하지만 안정성을 위해서 A로 계승을 받습니다. 일섭의 유저들의 스텟분배를 보아도 대부분 비슷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와 스칼렛 서포트 카드 편성
도주 다이와 스칼렛은 스피드3, 파워2, 친구1로 편성합니다. 친구카드를 빼고 스피드를 한 장 더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충분한 스테미나 인자 계승이 가능하다면 스피드4, 지능2의 빌드도 가능합니다.
대체용 서포트 카드
토카이 테이오 - 일진광풍 및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니시노 플라워 - 애교O상태, 직선달인, 한줄기 질풍 등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에이신 플래시 - 뒷심, 직선 가속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윕 토쇼 - 이벤트로 애교O 획득이 가능하고, 훈련 효과가 좋습니다.
다이타쿠 헬리오스 - 마일 스킬을 많이 소지하고 있으며, 특기율 70%로 파워 훈련에 적합합니다.
다이와 스칼렛 육성 방향
다이와 스칼렛 URA 최종 상태 목표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현명함 |
A 900 |
C+ 500 |
B 600 |
D 300 |
C 400 |
도주 다이와 스칼렛의 최종 상태 목표 스텟입니다. 도주로 육성 시 '레드 에이스' 발동이 쉬운편에 속합니다. 최소 스테미나 500정도를 확보해야 마지막 아리마 기념(장거리)를 돌파할 수 있습니다.
주니어급 | -서포터 트레이너들의 호감작을 우선으로 -스피드와 파워를 메인으로 트레이닝 -작전은 도주로 선택 |
클래식급 | -중거리 대회가 전이기 때문에 스피드와 파워외의 훈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미나는 1차 계승과 여름 훈련으로 커버하면 좋습니다. -G1레이스에 참여해 팬수와 3관을 노립니다. |
수석급 | -스피드 훈련을 5레벨까지 올리기 -우정 훈련 외의 훈련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G1레이스에 참여 |
5월 후반 목표 레이스는 일본 더비와, 오크스를 선택하는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난이도는 오크스가 쉬운편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테미나를 확보하지 못했다면 무조건 오크스로 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5착 이내로 굉장히 쉬워보이지만 이때까지 스테미나를 확보하지 못했다면 5착 미만의 순위가 자주 나옵니다.)
다이와 스칼렛 미션 목표 레이스
목표 | 육성 목표 달성 조건 | 거리 | 경기장 |
1 | 주니어급 데뷔전에 출전 | 중거리 | 쿄토 |
2 | 튤립 상에서 5착 이내 | 마일 | 한신 |
3 | 벚꽃 상에서 5착 이내 | 마일 | 한신 |
4 | 오크스 or 일본 더비로 5착 이내 | 중거리 | 도쿄 |
5 | 추화상에서 3착 이내 | 중거리 | 도쿄 |
6 | 엘리자베스 여왕배에서 3착 이내 | 중거리 | 쿄토 |
7 | 오사카베에서 3착 이내 | 중거리 | 한신 |
8 | 텐노상(가을)에서 1착 | 중거리 | 도쿄 |
9 | 아리마 기념에서 1착 | 장거리 | 나카야마 |
미션 4와 9 일본 더비, 아리마 기념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천 스텟 기준을 확인하고 맞춰서 훈련을 진행합니다.
일본 더비 추천 스텟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450 | 250 | 300 | 100 | 200 |
일본 더비는 클래식급 5월 후반에 개최되기 때문에 스테미나 확보를 못할 경우 승리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스테미나 인자를 충분히 계승이 불가능한 경우 목표 선택에서 오크스를 선택합시다.
아리마 기념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850 | 450 | 550 | 250 | 350 |
아리마 기념은, 장거리지만 거리가 길지 않습니다.(2500m) 그렇기 때문에 스테미나가 450정도 있으면 충분히 1착이 가능합니다.
팀 레이스 사용 처에 따라서 스킬 선택이 달라집니다. 마일로 육성한다면 마일위주의 스킬을 마지막에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주관련 스킬들도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다이와 스칼렛 3관
삼관명 | 대상 레이스 |
암마 삼관 | -벚꽃상(4월 전반) -오크스(5월 후반) -추화상(10월 후반) |
봄 수석 삼관 | -오사카배(3월 후반) -텐노 봄(4월 후반)<목표에 없음으로 예약하기 -다카라즈카 기념(6월 후반) |
가을 수석 삼관 | -텐노상 가을(10월 후반) -재팬 컵(11월 후반)<목표에 없음으로 예약하기 -아리마 기념(12월 후반) |
다이와 스칼렛은 3가지 삼관 달성이 쉬운 캐릭터입니다. 참고하시고 달성하시면 좋겠습니다. 많은 스킬 포인트 확보가 가능합니다. 단, 인자 계승하지 않은 초보자의 경우는 미션 완주를 목표로합니다.
마무리
다량의 중거리나 장거리 캐릭터가 확보되기 전까지 다이와 스칼렛은 꼭 육성을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육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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