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폿 세나 스킬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루시안 부인 세나 소개

 

리그오브레전드 드디어 세나가 출시를 했습니다. 루시안의 아내인 설정이었고 쓰레쉬의 랜턴속에서 갖혀 살았다고 합니다. 결국은 탈출을함; 서폿으로 활용을 주로 합니다.

금일 하루종엘 세나를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진짜 좋더라구요. 약간 피지컬형 서폿이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원거리견제와 강력한 궁극기 또한 라인을 밀었을때 아군 도주도 시켜주고 체력회복이 모두 가능합니다. 현재로는 서폿으로 쓰나 나중에 다른포지션으로도 갈수도 있지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서폿유저는 아니지만 하루동안 열심히 서폿으로 활약해본결과 숙련도가 더 익혀지면 저를 드디어 다이아로 보내줄수있지않을까 생각을 했어요. 너프만 안당한다면 ㅋㅋ 최고일듯

 

 

롤 세나 스킬

 

기본 패시브스킬은 면죄로 유닛을 쓰러뜨리면 영혼이 생기는데 이를 흡수를 할수 있구요. 이를 통해서 공격력과 사거리 치명타 확률을 올릴수 있습니다. 두번공격해도 중첩을 쌓을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세나로 라인전을 할때는 최대한 스킬 및 평타로 적을 견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Q스킬은 꿰뚫는 어둠으로 루시안과 비슷합니다. 뒤에서 아군을향해서 쏘면 체력도 회복을 시킬수있고 적에게는 피해를 줄슀음 어떤 물체라도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제가 주로한플레이는 개피인적이 사거리 밖에 있을때 와드를 박고 꿰뚫는 어둠으로 많이 잡았습니다.

 

w스킬은 마지막 포옹입니다. 이건 cc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검은안개를 발사시켜서 맞춘적과 그 주변을 잠시동안 멈추게 할수 있습니다. 이스킬이 있어서 정말 좋았던건 아군 정글러가 왔을때 갱에 호응이 가능하다는점이 었습니다.

 

E스킬은 검은안개의 저주로 주변에 검은안개를 만들고 아군도 숨길수가 있습니다. 또한 아군을 유령상태로 만들어서 대상으로 지정할수 없는 상태를 만듭니다. 주변에 들어오면 이동속도가 빨라지는데 바텀에 갱킹이 왔을때 빠르게 도망갈수있습니다. 제가 한판 탑으로 했었는데 꽤 좋더라구요. 빠른 이속이 생기기 때문에 호로록 도망갈수 있었음

 

궁극기는 여명의그림자 입니다. 이게 엄청사기였습니다. 글로벌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봇에서 탑까지 발사를해서 적을 맞출수있음. 적에게는 데미지를 주고 맞는 아군은 보호막을 부여할수있습니다. 

 

롤 인게임에서는 운영을할때는 세나도 원딜처럼 포지션을 잡고 아군을 서포팅하는식으로 해주면 좋고, 라인전시에도 상황에따라서 아군 원딜을 회복시키거나 평타로 계속 견제를 할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1티어는 바로 가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상대하는적들도 서폿한테 계속견제당하다보니까 힘들어하는모습을 봤어요. 단점을 하나 말하면, 도주하는 스킬이 있긴하지만 와드를 박을때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물몸이기 때문에 아차하는순간에 모니터가 검게 변한다는점입니다.

 

 

롤 세나 템트리

 

세나의 템은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한데(추후 최적화를 시키겠죠 장인들이) 초반엔 주문도둑검을 통해서 견제로 돈을벌고 그뒤에 와드템을 올리고 딜러할지 아니면 서포팅형식으로 플레이를 할지 정해야합니다. 저같은경우는 서포팅으로도 해보고 딜러로도 다써봤는데, 딜러로써 할때가 재미는 더 있었습니다. 방관셋팅을해서 검은안개의저주로 다같이 들어가서 궁극기 여명의그림자로 팡쏘면 딜이 엄청났습니다.

 

롤 세나 룬

 

 

저는 3가지정도로 생각을 해서 모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필자처럼 원딜을 주로하는 유저라면 이 세나가 엄청 불편하진 않습니다. 영감의 도벽을 들어서 계속 견제를 하고 비스킷을 통해서 라인을 유지하는 룬셋팅입니다. 하시다보면 은근 Q스킬을 많이쓰고 평타를 많이 치기 때문에 꽤 좋습니다. 장점은 서폿치고는 많은 골드를 벌어서 확실하게 템을 빨리 올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조룬으로 정밀에 승전보와 최후의일격을들어서 데미지를 좀 보완했습니다.

 

두번째는 안전형룬셋팅입니다. 콩콩이를 통해서 스킬을 사용해서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는방식으로 마나순환팔찌를 통해 마나통도 늘리고 데미지까지 조금 보탤수가 있습니다. 역시 보조룬은 영감을 선택했고 비스킷과 우주적 통찰력으로 쿨감과 라인유지력을 올렸습니다. 이건 도벽을해보고 아직미숙하다면 콩콩이가 짱

 

 

세번째는 딜링형셋팅입니다. 이렇게가면 집공이터지면 강한피해를 줄수가있습니다. 기본공격 3번을 해야하는 리스크가 있긴한데, 라인전과 한타단계에서 원딜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리그오브레전드 신캐 세나에 대해서 스킬 템셋팅 룬등을 알아보았어요 소환사주문은 저는 점멸 + 탈진,점화를 추천을하구요. 아무래도 서포터다 보니까 그래도 매너로 와드는 꼭사서 맵을 밝혀주는게 그래도 승률에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잘컷던판은 우리원딜보다 더 강해져서 재밌게 혼자 쓸어담은적도 있지만, 도벽을 들지않았을때는 그래도 템나오는속도가 라이너보다는 좀 느렸습니다. 참고하시고 재밌게 세나플레이 해보세요! 아무래도 신챔이다보니까 다소 사람마다 룬셋팅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템트리는 방관으로 꼭 가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