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폿 노틸러스 룬 템트리 공략

 

이번에 준비한 롤 챔프는 서폿 노틸러스입니다. 롤드컵 기간에 꽤 핫했던 픽으로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 노틸러스입니다. 도인비선수가 미드로 활용하는걸 보고 저도 미드로 일겜에서 해보았으나, 티어에 비해 상당히 무능하게? 줘터진 기억이 있네요. 탑은 어느정도 쓸수있을것같은데, 막상 미드로가니까 탈론, 제드, 피즈 한테 저는 호로록 녹았습니다. 그래서 서폿편으로 준비를 했어요. 프리시즌기간동안 꽤 서폿에서 많이 나오는걸 알수 있을거에요.

장점은 닷줄로 그랩도 되지만 도주기로 이용이 가능하구요. 폭뢰를 이용해서 한명을 무조건 확정 CC를 넣을수있는점 때문에 사랑을 받는것 같습니다. 탱과 이니시를 둘다 챙길수 있는점에서 요즘 픽률도 상당히 좋습니다.(롤드컵과 도인비버프를받음)

 

 

 

최근동향을보면 항상 고점을 찍던 노틸이 9.22패치에 들어서면서 11등으로 하락을 하긴했습니다. 37개 챔프중 11위기때문에 나름 중상위권은 맞구요. 현재 픽률은 전체 서폿중 3등입니다. 중후반 30~35분을제이하고는 모든시간때 10등 때 승률을 보여줍니다. 꽤 현재 롤에서 꿀챔프중 하나라고 할수있겠어요. 얼마전까지만해도 가을쯤 럭스와 유미가 많이나오던시절이 있었는데 요즘은 레오나나 노틸같이 이니시를 거는챔프가 대세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그래도 간간히 모르가나 정도는 간간히 보이긴하네요.

 

스펠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점멸 점화를 주로 들구요. 만약 롤 암살자 챔프들 제드 피즈 탈론 키아나 등등이 나오면 센스로 탈진을 들어주는게 자신한테도 좋고 팀한테도 이득입니다.

 

 

 

노틸러스 템트리는 다른 탱커챔인 레오나나 브라움하고 거의 똑같이 가면 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신발은 기동신을 선호하는데 이유는 라인전이 어느정도 진행되고 6렙이 되고나서는 로밍을 통해서 정글러와함께 갱을통해서 다른라인을 풀어줄수도 있습니다. 단 우리 원딜이 잘버틴다는가정하에, 폭뢰를배우고 기동신을 신고 와드를박으면서 로밍을 가주시면됩니다. 선와드템을 일반적으로가지만 상황에 따라서 선기동신을 갑니다. 상대 AP가 많다면 솔라리를 가주시고 그게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지크의융합을가고 가고일을가주면 한타때 그래도 한타이밍정도는 벌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룬으로 꽤 단단하게 무장을해도 아무래도 포지션이 서폿이다보니까 골드를 조금먹어서 탱커로써 막 엄청 잘버티지는 못하는것 같음.

 

 

 

룬은 원래 제가 1,2페이지 둘다 보여드리는데 이번엔 한개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솔찍히 메인은 다 공통적으로 여진, 보호막강타, 뼈방패, 불굴의의지및 소생을 가는게 맞으나 영감과 지배를 비교했을때 쿨감과 비스킷을 통해서 라인전을할때 어느정도 유지력을 가져가는게 더좋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서폿이라는 특징으로 노틸러스가 로밍도 다니고 하지만 6렙전에는 그래도 원딜과 붙어있어야하는데 몸땡이가 크다보니 좀 스킬피하기가 어려워서 피관리가 어려운점때문에 비스킷배달과 우주의 통찰력을 통해서 쿨감과 라인유지력을 가져가는게 맞다고 생각을합니다.

 

만약 노틸러스 보조룬으로 지배를 갈경우에는 비열한한방과 궁극의사냥꾼을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처치관여시 궁쿨이 영구로 감소하는 이점이 있긴합니다. 사람마다 생각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솔랭을하면서 초반 라인안터지는게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영감쪽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롤 서폿 노틸러스의 템트리와 룬셋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