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무과금 건슬링어 운영 전투력 공략

안녕하세요. V4 무과금으로 건슬링어를 키우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따로 두개를 키우고 있는데 운영법이 크게 다르지 않은것같아서 쉬운 운영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초반에 퀘스트 2장까지는 쉽게 밀수가 있고 이후에는 약간 딜적으로 부족해집니다. 이유는 당연히 공격력이 낮아서이고, 이부분은 여러가지요소를 통해서 매꿀수가 있는데요. 전투력을 올릴수있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V4 장비 장신구 강화

 

이번달 11월 29일까지는 반지를 30일까지는 귀걸이를 희귀급으로 받을수있습니다.생각보다 공격력이 많이 오르더라구요. 무과금이면 강화에 욕심은 내지않고 안전강화까지만 하는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반지는 6짝이오기때문에 3~4강까지는 노려볼만할것 같다고도 생각을 합니다. 귀걸의경우 희귀는 공격력이 121이 오르기때문에 2강기준으로 일단 나중에 희귀를 쉽게 구하기전까지는 2강으로 쓰는게 맞는것 같구요. 반지는 강화시 치명타가 오릅니다 각반지마다 강화시 그외 다른능력치가 오르는데 자신에게 맞는것 위주로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그래도 영광의회복반지가 물약효과가 올라서 무과금한테는 좋다고 생각했음.

 

V4의 안전강화는 장신구의 경우는 2까지 그외의 무기와 방어구는 5까지 안전강화가되기 때문에 희귀급을 쉽게 얻기전까지는 안전강화까지만해서 운용하는게 좋습니다.

 

 

퀘스트 4막 3장 마지막가지 클리어시 희귀급 무기 까지해서 모든 장비 파츠는 희귀급으로 맞출수가 있어요. 그전엔 무과금으로 깨기가 좀 오래걸리는건 사실이었는데 이제는 희귀급장신구가 생겼기 때문에 어떻게든 밀다보면 깰수는 있다고 봅니다. 건슬링어 캐릭은 오늘부터 4막까지 모두 밀 생각인데 고급과 희귀의 공격력과 방어력차이가 꽤 크기 때문에 역시 안전강화까지만 하는걸 추천합니다.

 

그외 전투력 올리는방법

 

V4는 모든 RPG의 게임요소가 다들어가있습니다. 어떤말이냐면 좀 어느정도 RPG를 했던분들이 보면 아 노가다를 많이시킨다고 알수가있어요. 그만큼 다양한 요소에서 전투력을 올릴수가 있는데 첫번째는 몬스터 조사입니다. 꽤 필드가 많긴한데 현재 저는 트랑제숲을 밀고 있어요. 건슬링어는 같은 몬스터를 잡다보면 흔적이라는걸 주는데 이걸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올릴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부가적인 스탯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1단계에서 예를들면 명중률 2,3단계는 재화적인보상 4,5단계는 야수형방어력,공격력 이런식으로 오르기 때문에 퀘스트를 진행하는데 너무힘들다면 이작업을 먼저 해주는게 맞습니다. 

 

 

두번째는 잠재력 개방입니다. 잠재력은 현재 총 3가지가 나와있는 상태인데 투지 - 공격력, 인내 - 방어력, 통찰 - 생명력 막기 치명타가 오릅니다. 40레벨에 인내가 오픈되고 통찰의경우는 60레벨에 오릅니다. 이시스템은 필드를 사냥하다가 나온 장비를 넣어서 레벨을 올릴수가 있고 레벨이 오를대마다 야수형,마법형,인간형에게 추가데미지를 더줄수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해야합니다. V4에서 공격력을 올릴수 있는방법은 다양합니다. 그래도 필자생각에는 잠재력 개방이 가장쉽지 않나 생각을해요. 위의 몬스터 조사와 병행을해서 올려주세요.

 

세번째 방법은 마석각인입니다. 한개의 모든원을 레벨 7까지 올리게되면 다음 마석판이 나옵니다. 처음엔 강화확률이 100%지만 뒤로갈수록 5%씩 하락을 합니다. 각인석이라는 템이 필요한데, V4상점에서 패키지나 지역토벌,업적,임무등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원외에도 4방향으로 또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것도 과금을하거나 아니면 메인퀘스트를 통해서 얻을수가 있습니다. 전투력을 쏠쏠하게 올릴수있는방법중 하나입니다. 지역토벌은 횟수가 정해져있는데 몬스터조사를 할때 한번씩 터치를해주면 좋습니다. 종합적으로 능력치가 오름.

 

펭긴트 교환소가 있는데 저의경우는 여기서 소환수를 주로 뽑기를 했습니다. 탈것과 소환수를 비교했을때 저는 최우선이 소환수라고생각을 합니다. 물론 희귀급이상의 탈것이 공속이 많이 올라가는건 사실이나 소환수에는 경험치 증가 옵션이 붙습니다. V4뽑기로 희귀를 뽑는것도 사실 쉽진않습니다. 확률이 엄청 낮거든요. 제가 전글에서 V4탈것을 정리한적이 있는데 소환수도 비슷하게 확률이 잡혀서 희귀급은 정말 보기가 힘듭니다. 최소한 고급을 노려주고 경험치를 최대한 많이 받는게 좋습니다. 두개를 키우는데 이건슬링어는 고급이 그래도 나왔구.. 다른캐릭터는 희귀가 나오긴했음.이게 돌리면서 느낀건데 아예 일반만 돌림판에서 나올때가 있음.. 여기서 소환수나 탈것을 보충해줍니다. 그외에 30레벨을 찍어서 상점에서도 얻을수있음.

일반등급의경우 경험치 획득률이 50%였지만 고급으로 변경후 90%를 획득할수 있게되었습니다. 똑같은 몹을 잡더라도 당연히 레벨업속도 면에서 차이가 있겠죠. 당연히 과금러의경우는 영웅등급을 주로 쓰고있던데, 그만큼 투자를 하였으니 펫과 탈것의 공속차이로 인해서 쭉쭉벌어지는것. 

마지막으로는 채널인데요 사냥하다보면 엄청 사람들이 많이 몰릴때가 있습니다 주로 앞채널일텐데 최대한 뒤채널에서 해주는게 좋습니다. 한번채널을 변경하고 다시하려면 2분30초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 이부분은 다시 캐릭터 선택을통해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 채널을 새로 배정을 받습니다. 이렇게 경쟁없이 해주는게 좀 도움은 되겠죠.

 

V4를 연구를하면서 쉽진않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달빛조각사의경우는 좀 단순하고 무과금도 할만한 느낌이 있었다면, 물론 레벨업면에서는 과금러를 따라가긴 힘듬.하지만 V4는 더 차이가있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어느정도 돈을 쓰긴해야겠다고 생각을 했구요.  그래도 본캐로 키우는캐릭이 위의 방법을 통해서 전투력 1만을 넘긴했는데 이때부터는 좀 할만하다고 느끼긴했습니다. 물론 다른 PVP컨텐츠가 나오면 썰리는 역할을 할것 같긴하지만요. 소환수과 탈것은 아마도 V4내에서 간간히 뿌리지않을까 생각을합니다. 여기까지 무과금을 위한 공략을 해보았어요. 추가적으로 소환수관련글 한개를 더쓸예정이고, 육성을 더해서 스킬관련한 글도 작성해볼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