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최신 등급표 11월

프린세스 커넥트도 한국에 출시한지 8달 벌써 할로윈 시노부까지 출시를 했다.

일본의경우를 보면 2년차를 맞이하면서 더 많은 캐릭터가 나왔고, 기본캐릭터들은 6성까지 나온상태이다.

새로운 등급표를 준비한이유는 티어를보고 앞으로 내가 먼저 파밍할캐릭터들을 살펴보는게 어떨까해서 준비를 했다.

아마 대부분은 크리스티나를 기다리고 있을거다. 나역시 그렇다. 컬렉션으로 한정을 모으느냐 아니면 신캐릭터 가챠까지 존버를 하느냐 딱 차이인데 이건 자신만의 운영방법에 따라서 다르다고 생각을 한다.

 

프린세스커넥트를 한다면 이 5명은 무조건 있어야 한다. 마코토 수영복 캬루,사렌, 네네카,코콧로 6성이다.

사실 마코토와 수캬루의경우는 원래부터 필수라고 많이들이야기를 했었다. 그전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0티어에 들어갔었다. 이캐릭터들은 현재 10점만점에 10점을 받는 캐릭터들이다. 현재 네네카와 수영복 사렌은 없다. 한국엔 마코토의경우는 클랜전, 수캬루는 한정으로 얻기가 매우 힘들다. 또한 개화도 힘들다. 그래도 가장 할만한건 콧코로다 하드 퀘스트만 매일해주면 나중에 6성이풀릴때 바로 올려주면 된다. 이들이 왜필요하냐면 다양한 콘텐츠에서 핵심이 된다 이렇게 설명이 가능하다. 마코토는 물덱 수캬루는 마덱에 현재 무조건적으로 있어야된다고 생각을한다. 콧코로의경우가 궁금해할것같은데 6성이되면 회복량이 좋아지고 전체회복이 가능하다. 또한 버프로 공격력이 올라가고 행동속도도 부여를 한다. 또한 서브탱커로 맞아주는역도 했는데 이점도 잘 버텨준다.6성이되면, 완벽이라는 평가를 받음

 

 

 

다음은 1티어로 굉장히 많다. 그중 탱커군들은 리마를 제외하고 모두 1티어 급에 있다. 노조미,쥰,미야코,쿠우카 이들은 퀘스트와 아레나 루나타워 클랜전에서 모두 들어간다. 그외 크리스티나, 토모, 아리아, 지타, 리노 6성은 특정한 조건에서 강력함을 보여준다. 아레나와 클랜전, 퀘스트, 루나타워에서 핵심적인 픽이기 때문에 9.0이상의평점을 받는 아이들로 구성이되었다. 2~4티어까지 등급표가 준비되어있는데 일부에서는 필수로 또한 많이 사용되는 프린세스로 구성되어있다고 보면된다. 다행히 나는 1티어의 캐릭터까지는 모두가지고 있다.

 

 

2티어는 프린세스 커넥트를 하면서 필수적이지도 않지만, 어느정도 많은곳에 대체로 쓸수있는 친구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등급표상보면 이번 할로윈 시리즈는 모두 2티어이다. 사용을 해본사람들이라면 약간 불만이 있을수도 있다. 수영복 콧코로와 아리사, 카오리, 타마키,마호,사렌 등은 너무 좋다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이다. 나역시도 그렇다. 하지만 위에 말한것처럼 필수라기보다는 대체제로 쓰는 일이 많다. 참고정도해주고 앞으로 가챠가 진행되었을때 등급표를 살펴보고 가챠를 준비하자.

 

 

 

프리코네 3티어 등급표이다. 여기는 꽤 그럴싸하게 수긍은간다. 리논과 모니카,이오등 일부에서는 쓸만하지만 많이쓰진않는다. 니논의경우는 아레나에서 많이 쓴다. 모니카도 최초 시작시 행속을 올려줘서 주로 쓰이긴한다. 하지만 성능이 약간 제한적이다. 모니카의경우는 1턴 이오의경우는 유혹을통해 상대를 교란시키는데, 초반에 보였지만 요즘 아예 안보임 그런것과 마찬가지다. 애매한 하자가 조금있을경우 3티어로 구분이 되었음. 

 

 

 

4티어는 육성순위도 낮고 안키우는 아이들로 구성이되어있다. 실제로 나는 프리코네에서 이벤트를 잠깐 진행하였던 미소기는 2성이긴한데 나머지는 1렙도 안올렸다. 미리 공부를 해서 어느정도 정보가있어서 3티어급에서도 필요한 친구들을 데리고 키웠었고 4티어는 건들지도않았다. 결과적으로보면 상다한 마나를 세이브할수있었고, 현재 마나가 남아돌고있어서 지금쯤은 레벨과 아이템셋팅은 해줄수있지만 쓸것 같진않다.

 

왠만하면 1티어급이상의 등급표의 캐릭터들은 모두 가지고있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이번 루나타워를 하면서 더그렇게 느꼇음. 그리고 2,3티어중에서도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수 있는 캐릭터는 다필요하다. 또 시너지또한 3티어는 시너지까지는 모두 있어야된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한다.(탱커or시너지는 5성까지는 무조건해두자 다쓰더라) 할로윈까지 여유가되면 도전을하고 그런게 아니라면 무조건참았다가 크리스티나를 모두 도전하는게 맞다. 언젠간 또 시간이 지나서 업데이트가되면 새로운 프린세스커넥트 등급표 작성을 해보겠다. 너무 낡아서 새로 단장을 해보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