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아키노 분석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아키노 분석




이번글은 3성캐릭터중 아키노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제가 캐릭터마다 분석을 할때 패치와 관련이 있거나 또는 임팩트가 확실히 있는 캐릭터에 대해서 작성을 했는데 아키노는 조금 후순위로 밀린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초반엔 적당한 딜이들어가는 유니온버스트를 가지고 있고, 카운터를 하는 1스킬도 가지고 있음.




또한 전열덱을 유지해줄수 있는 힐장판을 보유하고 있음으로써 힐러의 역활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점에서 프린세스 커넥트 전열캐릭터로 구성한 전열덱은 운용할때는 생각보다 좋게 활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애매하다는 평가가 있는 이 아키노에 대해서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프리코네 아키노의 간이평가 입니다. 전용장비가 있을때 없을때 평점 8.0을 받은 3티어 캐릭터 입니다. 역할은 전열 딜러 이며 퀘스트 및 아레나에서 종종 사용을 합니다.

장점은 물리 공격력 / Hp가 적당한편으로 봅니다. 스킬로 자신의 물리공격력을 올리고 카운터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범위힐로 몇초간 아군전체의 hp도 회복을 해줍니다.

잠점은 자신의 방어력 자체가 높진 않고, 또한 카운터 스킬시전중에는 행동이 불가능하며, 힐장판은 즉시회복이 아닌 범위로 도트 회복입니다.





전용장비를 착용했을때 1스킬 카운터가 강화가 되나, 평점을 보면 이해하겠지만 이스킬을 강화한다고해서 전황을 뒤집을 정도의 파괴력을 보여주지 못하기때문에 평점이 낮은편임.



포지션은 전열로 다른 탱커들 바로 뒤의 포지션을 잡고 있습니다. 초기레어도는 3성으로 아키노가 프린세스커넥트 리세마라 처음에 나왔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마코토를 노릴것.

메모리피스 조각은 하드 8-3,12-3에서 드롭이되어 현재도 얻을순있다. 개화난이도는 별3개로 다소 시간이좀 걸리는편, 무리하게 여신의보석을 사용할 필요가 전혀 없다.



아키노의 캐릭터 능력치 상태인데 크게 뛰어난 부분없이 모두 고르게 분포를 해있다. 하자가 있다면 마방이 너무 낮다는점이다.이리야의 ub범위안 포지션을 잡고 마방까지 낮기 때문에 한방에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


아키노의 스킬구성을 나열하면서 하나씩 설명을 하겠음. 공격 / 카운터 / 힐 3가지 어디 빠지지 않는 유용한 스킬이 있는게 특징이며, 초~중반에는 좀 괜찮은데 라는 생각을 많이 하기도 했음. 후반스토리에서도 힐링쥬얼을 통해 범위 회복을 해주어 별3개를 받는데 큰 일조를 하기도 했다.


ub는 노블 어설트로 전방적에게 특대의 데미지를 부여를 합니다. 체감상으로는 tp가 너무 늦게 차서 ub발동이 많이 늦게 나가는 느낌을 받음. 은근 미스가 많이 뜨는걸 볼수 있다.


1스킬 프라우드 슬래시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중 데미지를 부여하며 물리공격력 소가 증가합니다. 웃는 동안 공격을 받으면, 적에게 반격을 한다. 초반에 평타2회후 발동이 되는데 웃는 모션이 꽤 길어서 딜로스가 심하다.




2스킬 힐링 쥬얼


자신의 주변에 녹색필드를 아군의 hp를 소를 회복을한다 8초간 매초마다 200정도의 피를 회복함. 나름 초반에 꿀스킬로 좋다고 말할수있다. 지속시간이 있어 앞의적을 잡고 돌진시 뒤의 중열 및 후열캐릭터도 피회복을 할수있지만 고정된상태에서는 이효과를 받을수없다 후방캐릭터들은


마지막으로 ex스킬은 플레임 소울

전투 시작시 주스탯중 하나인 물공을 중 올리고 시작을한다.



프리코네 아키노의 전용장비를 보면 hp,물공,물방, 명중률이 올라간다.

이로써 이해가 간게 너무 미스가 잦은 캐릭터라고 생각을하는데 전용장비로 어느정도 보완을 해준느낌 또한 강화스킬로는 1스킬인데 상황에따라서는 좋게 작용할수 있으나 카운터를 친다고해도 크게 데미지가 안들어가기 때문에 애매한것 같다.



인연정보를 보면 에피소드 8화까지 주로 공격에 관련된 물공이 모두 올라가며

6랭크부터 물리 방어력이 8랭크에 치명타가 추가 된다. 사용한다면 항상 말하지만 기본으로 에피소드8까지 호감도를 올려주고 스토리를 다보는게 캐릭터 성능을 뽑아낼수있다.



아키노의 강점은 단일적에게 공격하는 ub를 보유하고 있어 마코토 쥰과 함께라면 조금의 시너지를 볼수있다. 생각보다 노딜이지만

또한 회복필드를 통해서 아군 유지력에는 좋다 스토리에서 그래서 좋다고 하는것 지금은 던전을 돌때 패스트 이리야덱으로 빠르게 미는데 이전에 안정적으로 5인으로 올라갈때는 아키노를 넣어서 올라가곤했음





일본 프린세스커넥트 커뮤니티에서 아키노의 약점이라고 지적한 부분은 1스킬 카운터의 너무긴모션이다. 표정 변화가 너무나 귀여운 편이다. 



프리코네 아키노의 용도는 클랜전 및 보스전에서 유지력을 담당한다. 실제로 클랜전에서는 3번기회가 주어지는데 나같은경우는 마덱 / 물덱 / 우르르전열덱을 사용하는데

온니전열덱에서는 유지력도 좋고 어느정도 딜을 넣긴한다.


조합으로는 마코토 노조미 쥰등의 전열캐릭터가 나왓다. 이유는 마코토의 방깍과 ub연계 또한 노조미 쥰등의 탱커들의 유지력을 향상해줄수 있기 때문



아키노의 프로필 신장은 157cm 45kg 3/12생 나이는 18세 ab형의 혈액형을 가지고 있음.프린세스커넥트 후반으로 갈수록 손절하게 되는 캐릭터 이며 개화우선도는 가장 후순위라고 생각을함. 하지만 여러컨텐츠에서는 어느정도 평타이상의 활약도를 보장하는 캐릭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것으로 분석을 종료를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