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딜러 지타 분석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딜러 지타 분석



이번글은 고민하다가 지타로 정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사실 한국 프린세스 커넥트 자체에서는 높게 평가를 안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쓰는 이유는 그나마 제 티스토리에 놀러오시는분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작성을 합니다. 왜냐 일단 현재 95만렙기준에서 지타는 안쓰는게 좋긴합니다. 하지만 일본섭 기준으로 전용장비가 추가되고 기존 등급표의 틀이 깨지고 B급캐릭터가 S로 떡상을 하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그캐릭터중 하나가 지타입니다. 전용장비전에는 2성캐릭터와 비슷한 평점을 보여주다가 추가되고나서 9.5점까지 올라갔습니다. 하나씩 분석을 해볼테니 천천히 읽어주세요!






먼저 일본 프리코네 커뮤니티에서 확인한 지타의 평점입니다.

두가지로 나뉘는데 전용장비가 없을때는 8.0 있을때는 9.5점으로 대폭 평점이 상승을 합니다. 퀘스트 및 아레나에서 사용을 할수 있구요.

간이평가를 보면 유니온 버스트로 단일 적에게 큰 데미지 물리 공격력이 높고 TP회복 스킬로 빠르게 유니온 버스틀 사용할수있습니다. 단점으로는 HP 방어력이 낮고 지원기술이 전혀없는 순수 딜러입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인 전용장비의 평가를 보면 스킬에 TP회복이 추가 되고 아군 전체의 TP회복이 가능하며 전용장비를 착용할시 이리야처럼 유니온버스트 회전율이 매우 높습니다.

이점이 아마 지타의 떡상 이유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솔찍히 2성들보다는 못하다고 보았는데 정말 좋아졌어요.



지타의 포지션은 전열이며 물리공격딜러 입니다. 기본등급은 3성이며 종족은 휴먼이고

메모리 피스는 13-3 19-3에서 나오기 때문에 재능개화난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별4개로 지금까지 보았던 캐릭터와 차원이 다름. 요즘 10뽑무료로 이벤으로 풀때 먼가 여신의 보석으로 미리 올려 두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전용장비의 이름은 에쉬 켈론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지타의 능력치 상태를 보면 딜러기 때문에 hp나 방어적인 측면에서는 확실히 최하위권을 기록을 합니다. 많이 부족합니다. 또한 물공캐인데 16위로 꽤 낮다고 봅니다. 능력치는 주스탯정도는 전용장비로 매꿀수 있습니다.



스킬구성으로


ub(유니온버스트) 템페스트 블레이드 입니다.


전방의 적하나에게 물리(특대) 데미지를 부여를 합니다.

지금까지 중 대의 데미지였지만 특대의 데미지를 부여함으로써 추후 전용장비가 나와서 한명씩 빠르게 순삭이 가능합니다. (와이드블레이드 강화 및 TP 상승 치명타가 합쳐져서 엄청강해짐)


1스킬은 와이드 블레이드로 전방의 적에게 물리 중 데미지를 입힙니다.


2스킬은 웨폰 버스트로 자신의 TP를 중 회복을 합니다. 장점입니다. 이리야는 자신의 피를 소모해서 스킬사용후 유니온버스틀 사용하지만 지타는 소모값없이 바로 TP를 채울수 있습니다.


EX스킬로는 지타 7랭크때 배우는 토네이도 블레이드

전투 시작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중)증가 합니다. 물리 딜러이기 때문에 주스탯인 물공이 올라갑니다.





전용장비는 에쉬 켈론입니다.

최초 물리 공격력 치명타를 올려주고 TP상승을 시켜줍니다. 또한 강화스킬로 와이드 블레이드 1스킬을 올려주며 더욱 강한데미지를 입히게 합니다. 8.0에서 1.5점 오른 최고점에 올라간걸보니 나중에 지타를 육성을 한다면 반드시 가져가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저도 고민중인게 나중에 전용장비를 대비해서 이번 수영복 시리즈는 수카루정도 꼭 저격하고 킵을 하려고함. 요즘은 쥬얼도 모두 남아도실거임..



프리코네에서 최초 3성을 뽑으면 길드하우스를 통해서 인연에피스도를 8화까지 모두 올릴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모든 캐릭터들의 주스탯및 특수 스탯이 올라갑니다.

지타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물공이 올라가며 에피스드 6부터는 물크리가 8랭크에서는 TP자동회복이 + 60올라갑니다. 이건 항상 말하지만 기본입니다.



프리코네 지타의 강점 / 사용할수 있는점을 보면

1. 자신의 TP를 회복하는 웨폰버스트 2스킬입니다. 따라서 유니온 버스트를 빨리 쓸수있습니다.

2. 적 단일적에게 매우 강합니다. 지타의 유니온 버스트 스킬은 단일적에게 큰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적 물리 방어력을 다운시켜주는 마코토 및 쥰과 함께하면 보스전에서 큰 활약을 할수있습니다. 


POINT  스킬에 TP 회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전에서도 유리함을 가져가는 캐릭터 입니다. 능력을 최대한 살리기위해 탱커 물방깍 캐릭터 지원캐릭터와 조합을 해서 사용을 합니다.



프리코네 지타의 약점 / 사용할수 없는점


개별 물리 공격자의 캐릭터가 복수 존재를 하는데, 전용장비가 구현되어 꽤 화력 높은 캐릭터가 많아서 활약도가 낮음. 아마도 추후에 이리야덱과 지타덱이 붙는다면 저는 이리야덱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이리야는 광역 지타덱은 단일이기 때문에 이리야덱을 제외하고 싸워주는게 맞음 아레나에서는.


클랙전에서는 현재까지는 카오리와 아리사가 저는 가장 최적화가 되어있다고 보는데 추후에는 지타가 지배를 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아레나에서도 나중에 좋다고하는데 이리야가 너무 임팩트가커서 이건 지켜보아야할 사항인것 같음.





높은 평점을 받는이유중하나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빠른 UB로 단일적을 공격할수 있는점 와이드 블레이드로 자신의 TP 아군의 TP를 회복하는점 또한 범위 관계없이 회복시키기 때문에, 지타의 구성원들이 모두 큰 효과를 볼수 있는점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음 프린세스 커넥트 지타라고 검색하고 오신분은 저와같이 여신의 보석을 열심히 모아둡시다.



자신의 유니온버스트 회전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을 설명하고 있네요. 전용장비로 TP상승을 8까지 가져가기 때문에 단일 공격 UB의 회전율을 상상이상으로 끌어올릴수있기 때문에 딜러로 우수하다고 합니다. 전용장비를 착용을하면 7초를 단축할수있다는 설명이 첨부되어있음. 또한 아레나에서도 우수하다고 합니다. 이건 지켜보자고 위에 말했지만 프리코네 전용장비가 나오면 한번 지켜봅시다. 기대가 됩니다.



지타의 조합추천으로는 물방깍 마코토 쥰 카오리 아리사가 나와있는데, 마코토 쥰은 방깍을 해주기 때문에 이해가 되는데 카오리 및 아리사는 지타의 TP회복으로 인해서 클랜전에서 큰활약을 할수 있기 때문에 이런 조합 구성을 추천해준것이라고 저는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재능개화를 통해서 물리공격력을 올릴수있는점을 설명하고 있으며 하드퀘스트로는 모으기 매우 힘들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여신의보석으로 미리 올려두어도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프린세스커넥트 지타의 프로필과 총평

신장은 156cm 45kg 생일은 3/10 나이 17세 혈액형 o형으로 짧은 금발단발로 이쁜캐릭터중 하나 하지만 현재 전용장비 미구연으로 뽑아도 건들지 않는 캐릭터이기도하다. 이분석글을 보았다면 정보가 생겼으니 추후 신메타를 대비해서 미리 육성을 해두는것도 좋은 공략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이번주안에 또다른 캐릭터를 작성하겠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