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탱커 미야코 분석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탱커 미야코 분석



이번 글은 물리 탱커인 미야코 정보에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코네에서는 탱커가 몇없기도 합니다. 쥰이나 노조미가 초반에 없을때도 초반스테이지에서 꽤 준수하고 나중에 아레나 프레나에서도 자주 쓰입니다. 탱커로 가장 앞에 배치가 됩니다. 푸딩이라고 사람들은 부르기도 합니다. 이유는 스킬을 통해 몹을 푸딩으로 만들고 피회복을 하기 때문이죠! 그럼 프린세스 커넥트 미야코의 장점 단점 운용법을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일본 프리코네의 평가 입니다. 10점만점에 9.5점을 받을정도로 엄청난 점수를 받습니다.

그만큼 키울만하다는 이야기겠죠? 3성들도 9점 이하가 꽤 많은데 아주 좋게 생각을 합니다. 이유는 물리 방어력이 높은 전위 캐릭터로 아레나 및 초반스테이지에서 정말좋은 탱킹을 합니다. 유령으로 변해서 여러 스킬들을 회피하기도 합니다. 메리트가 있다면 또 자가 회복을 한다는점 입니다. 시즈루와 조합을 하면 정말 답답함 뚫어버리기가. 단점으로는 공격력이 낮아서 푸딩은 거의 데미지를 주지 못하고 마법 방어력이 낮아서 최근에 프린세스 커넥트에 출시한 쿄우카에게 쉽게 녹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필자의경우는 미야코 및 방덱을 뚫을때 후방에 아리사와 쿄우카를 같이 씁니다. 아레나 시간이 1분 30초인데 상대의 푸딩을 얼마나 빨리 잡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좌우가 될 정도 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전위 캐릭터로 모든 캐릭터중 2번째 앞으로 배치가 됩니다. 가장앞은 리마 뒤가 푸딩임. 주로 카오리 등을 사용을 할때 같이 조합해주는게 좋음 카오리도 꽤 앞열에 스기 때문에 종족은 마족입니다. 메모리조각은 프레나에서 얻거나 여신의보석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대부분은 프레나 코인으로 카오리 + 미야코를 올림 !

재능 개화 난이도는 별5개로 꽤 높게 보네요. 프레나 코인은 그래도 얻을만 한데 말이죠.

가챠에서 그래도 잘나오는 편이라서 초반에 다 획득을 하고 시작 하셨을거에요.

전용장비는 단맛 고스트 푸딩입니다.









최대 상태를 보면 물리방어력이 가장높고 다음은 체력 마방 순입니다. 물방이 높고 회피를 너무 많이해서 짜증이 날정도 입니다. 마덱으로 정리를 해주시는게 가장 속이 편합니다. 또한 마방이 22위지만 쿄우카 아카리 덱으로 싸워본 분은 느끼셨을 겁니다. 이게 가장 편하구나라고 !



조만간 패치로 프린세스 커넥트 8랭크 무기도 추가가 된다고해서 이번엔 랭크 9까지 장비를 미리 준비했습니다. 보라색 방어구와 우측 마지막에 반지는 정말 다른캐릭터도 공통으로 무수하게 많이 쓰이니 나중에 9랭크 작을 준비한다면 미리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벤트로 추후에 2배를 하겠지만 9랭부터는 그 기간안에 약 20개의 캐릭터 장비 맞추기는 이제 빡세기 때문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미야코의 스킬 구성입니다. 유니온 버스트 푸딩으로 만들어버리는 거야는 전방 적하나에게 대미지를 주고 자신의 HP 대를 회복합니다. 자가 힐을 통해서 한번 버티기가 가능하며 원망스러운거야를 통해서 유령이되는데 타이밍이 주로 상대의 단일기 유니온버스트와 겹칠때가 많습니다. 또한 간식시간인거야를 통해서 또 자가힐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7랭크 이후에 자신의 물방을 중으로 올려서 물리방어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미야코의 전용장비로는 단맛 고스트 푸딩입니다. 아직 한국 프린세스 커넥트에는 출시가 안되었음. 주스탯인 HP 및 탱킹관련된 스탯이 오르고 강화스킬은 원망스러운거야가 올라갑니다. 나중가면 푸딩 잡기도 애먹겠는걸?



프리코네 미야코의 인연 랭크별 능력치 상승입니다. 일반은 물리방어력 + HP 마지막에 회피가 올라가고 할로윈버전은 물공이 올라갑니다. 음.. 아직 할로윈이 나오려면 멀었긴 하지만 비교분석을 하시라고 같이 올려 둡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미야코의 강점 / 사용할 수 있는점으로

데미지를 받지 않는 유령이 되었을때를 장점으로 꼽습니다.

전위에서 최고의 내구력은 자가 회복을 말합니다. 유니온 버스트 및 자힐로 앞에서 좋은 탱킹을 합니다. 2성이지만 초반에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 이유도 이것 입니다.

주로 나중에 미야코 및 쿠우카 이렇게 물마방 조합을 프레나 1로 많이 세워둠 한국 프리코네 랭커들 기준으로








단점으로는 위에 말한대로 마법공격력에 약하기 때문에 쿄우카 아카리 하츠네 조합에 맥없이 뚤립니다. POINT를 보면 방금 제가 위에 언급한대로 쿠우카 미야코의 조합이 좋다고 써있네요. 쿠우카의 도발을 통해서 분삭으로 데미지를 받음. 또한 단점으로 도발 및 전체 스킬이 없어서 아군 보호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스타트가 2성이지만 최고의 물리탱커라는 점에서 꽤 메리트가 있구요. 지난 메타까지는 정말 좋았지만 지금 프리코네에서 쿠우카가 나온이상 약간 티어 하락이 있다고 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미야코와 궁합이 좋은 캐릭터 추천으로는 쿠우카 쥰 모니카 마호가 뽑혔습니다. 유지력과 행동력을 같이 올려줄수 있는 캐릭터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구성을 할때 아래는 음. 참고를 하면 안될것 같음 노조미나 쿠우카가 마덱이랑 어울린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리코네 미야코의 프로필 입니다. 푸딩 사랑 고스트의 딸!

신장은 130CM 체중은 32KG  생일은 1월 23일 나이는 14세

혈액형은 B형 취미는 푸딩을 먹는 입니다.!

이상입니다. 초반에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병행해서 키우시는걸 추천합니다.

꽤 쓸만하고 없어서는 안될 그런? 탱커 이기 때문이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