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아리 룬 / 템트리

롤 시즌10 아리 룬과 템트리에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올드유저인 필자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유저들의 기본소양중 하나인 미드캐릭터 입니다.

스킬이 대부분 논타겟으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손을 많이 타는 챔프로 라인클리어와 다중타격이가능한 Q스킬 근처의 적을 타격하는 W스킬 적을 일시적으로 나에게 끌어들이는 E스킬과 궁극기 이동기를 가지고 있음.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는이유는 따로 상성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을함!

현재는 2티어 챔프로써 예전만큼 자주 나오진 않지만 그래도 많이 쓰인다고 생각한다.

나도 롤이란 게임을 많이했던 유저로써 지금도 거부감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아리의 동향그래프다. 승률이 10.04기준으로 크게 떡락을했다. 픽률은 9버전 이후로 크게 내려갔는데 이유를 분석을하면, 아마도 대 정복자시대가 오면서 내려가지 않았을까 추측할뿐이다. 게임길이별승률을 보면 중반이후부터 20위권때 고정이다.

 

아리의 소환사주문은 거의 점멸에 점화를 고정으로 사용을 한다. 라인전에서 킬각이 나왔을때 실수의 오차를 줄여준다.

텔을 들기도하는데 로밍후 라인복귀정도에 사용이 된다. 미드에 암살이 불가능할경우 종종들기도 한다.

 

초반시작은 도란반지와 2포로 시작을하자. 부패도 들기도하는데 라인전이 절대적으로 약하지 않다고 생각을 한다.

템은 빙결강화기준과 감전 기준으로 작성을 하겠다. 먼저 빙결강화기준

1코어는 마법공학 GLP800을 주로간다. 상대와 딜교를 할때 GLP사용을 통해서 적의 움직임을 느리게해 나의 논타겟스킬을 맞추기 수월해진다. 2코어는 쌍둥이 그림자를간다. 이것도 빙결강화 룬을 극도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3코어는 모렐로 존야 라바돈등을 간다. 신발은 무조건 마관신 고정이다.

 

 

감전으로 갔을경우는 루덴을 1코어로 2코어 모렐로 3코어 존야 및 라바돈의 템을 가면된다. 감전일때 GLP를 사용해도 무방하나 빙결룬을 들었을때랑 차이가 심하긴하다고 생각한다.

 

아리룬은 정말로 다양하다. 영감을 통해 유틸을 극대화할수도 있고 감전을통해서 강하게 폭딜을 내는방법도 있다.

또한 마법에서 콩콩이나 유성을들기도 하지만, 오피지지에 나와있는 두개의룬셋팅을 통해서 설명하겠다.

 

1번 아리 룬

 

영감+지배를 사용하는방법이다.

 

영감 - 빙결강화 / 신발 / 미니언해체분석기 or 비스킷배달 / 우주적통찰력

지배 - 비열한 한 방 / 궁극의사냥꾼

능력치 /능력치 / 체력 or 물방 or 마방

 

빙결강화를 통한 유틸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미니언 해체 분석기를 사용할경우 대포에 모두사용을 해준다.

빙결강화와 지배의 비열한 한방은 시너지가 좋다. 또한 궁극의사냥꾼으로 궁극기의 쿨타임을 5초 줄여준다.

요즘 대세인 아리룬으로 유틸성이 좋다. 적의 발을 느리게해서 암살 및 한타에서 좋은 성능을 이끌어낸다.

 

2번 아리 룬

 

지배+마법를 사용하는방법이다.

 

지배 - 감전 / 돌발일격 / 시야수집 / 궁극의사냥꾼

마법 - 빛의망토 / 기민함

능력치 /능력치 / 체력 or 물방 or 마방

 

감전을통한 강한 딜교가 가능해진다. 당연히 빙결에 비해서 유틸적으로는 떨어진다.

빛의망토 / 기민함을 통해서 기동성까지 확보가 가능하다. 마나순환팔찌와 깨달음을 사용하기도함.

 

여기까지 시즌10 아리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적당히 어디서든 꺼낼수있는 픽이라는점이 좋구요. 아군탑이 ad계열로 나왔을때 딜밸런스를 맞추기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