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아델 스킬트리 공략

2020년 1월 16일 메이플스토리 43번째 직업 아델이 등장을 했습니다. 세번째 레프족입니다.

엄청 재밌습니다. 전사형 캐릭터지만, 광역기 기동성 타수 딜 모든게 완벽한 직업입니다.

사냥 능력도 뛰어나서 사냥하는 맛이 상당히 뛰어남. 전에 나왔던 패파는 약간 지루한 면이 있었는데 아델은 타수가 많다보니까 화려하고 멋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플레이를 했다. 현재 너무 OP급이기 때문에 추후에 너프가 당하지 않을까 생각을한다. 근데 이미 테스트섭에서 너프를 한번 받고 왔다는데 이렇게 좋을수가 없다.

 

아델의 링크스킬은 파티원 한명당 데미지 1%증가와 보스공격력 3%가 증가를 한다.

 

 

 

메이플스토리 아델의 기본 외형이다. 기본 얼굴이 메르세데스와 똑같은 백색피부를 가지고 있다.

이점에서 부터 벌써 모두가 만족을 하고 있다.

 

아델의 스토리를 보면 그란디스의 하이레프 종족인 아델은 명예로운 기사였으나, 모종의 이유로 아공간에 유폐가 되었음. 오랜시간이 지나 차원을 넘어 들리는 한소년의 간절한 기도를 통해 현실로 소환이 되었다고 한다.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창조하여 무기로 사용하며 검에 의지를 담아 손에 쥐지 않고 자유롭게 다룰수가 있다.

 

 

 

메이플스토리 아델 1차 스킬트리

 

1차에서는 엑티브 공격기와 이동기를 모두 배웁니다.  특히 플레인의 경우는 사거리가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공격력을 가졌으며 샤드는 칼날을 만들어 여러 적에게 유도로 공격이 가능하다. 근처의 적을 맞출수있음. 그리고 볼트는 이동기인데 정말 기동성이 좋은편이다. 레비테이션은 공중에 두번점프를하면 잠시 그자리에 멈출수있다. 이동은 불가능.

 

사냥은 주로 플레인을 사용한다. 그리고 샤드 자체가 쿨타임이 6초로 매우짧아서 적절하게 사용을 해주면 됨. 빠르게 사냥이 가능해서 금방 2차를 달성이 가능하다. 사냥을 할때 윗점프를 통해서 위에 있는적도 쉽게 잡을 수 있음.

 

순서는 플레인 1 > 샤드 1 > 볼트 1 > 루디먼트 M > 볼트M > 샤드 M > 플레인M 순으로 마스터를 해준다.

 

메이플스토리 아델 2차 스킬트리

 

아델 2차가 되면 액티브 스킬인 펀토를 배울수있습니다. 타수가 8회여서 예전 단도를 할때 세비지느낌을 낼수가 있습니다. 웃긴건 다수에게 ㅋㅋ; 또한 윈더와 레조넌트를 통해서 사냥속도를 더 가속시킬수가 있습니다. 임페일은 위 아래 대각 모두 공격이 가능함. 레조넌스는 꾸준히 유지시켜주는게 좋음 50초간 최종데미지가 5% 방무가 5% 증가하기 때문이다.

 

펀토1 > 크리에이션1 > 윈더1 > 마스터리5 > 부스터M > 마스터M > 임페일3 > 레조넌스1 > 트레인5 > 어트리뷰트M> 윈더M > 크리에이션M > 레조넌스M > 임페일M > 펀토 M

 

 

 

메이플스토리 아델 3차 스킬트리

 

3차 전직을 하면 새로운 액티브 기술 3가지를 배운다. (크로스, 오더, 테리토리) 사냥이 정말로 신세계다.

크로스는 넓은 범위로 타격을 한다. 또 오더는 자동 공격을 하며, 테리토리는 장판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공격이 가능하다. 범위가 은근히 길다. 게더링은 오더와 연계할수있는 보스전용 스킬임. 3차에서는 무난한스킬이다. 차수가 더올라 검을 더 소환하면 효과가 증폭된다.  순서는 사냥스킬을 1씩 올리거 버프를 먼저 올리는 방식으로 정했다. 노빌리티는 당장 장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기 대문에 후순위에 배치

 

크로스1 > 오더1 > 테리토리1 > 게더링 1> 패더 M > 어센트 M > 톨러렌스 M > 크로스 M > 오더 M > 테리토리 M > 개더링 M > 노빌리티 M

 

메이플스토리 아델 4차 스킬트리

 

4차는 사냥을 할때 사용하는 스킬들을 1씩 올리고 패시브류 버프류 스킬을 마스터를 한다. 자유분배를 해도 상관은 없다. 디바이드, 블로섬, 트레드 3가지를 주로 사용을 한다. 그리고 엑스퍼트 라는 스킬은 아델의 주무기 튜너의 숙련도와 공격려그 크리티컬 데미지를 증가시켜주기때문에 액티브 스킬을 올리고 바로 마스터를 했다.

 

디바이스1 > 블로섬1 > 트레드1 > 엑스터1 > 퍼펙션1 > 데몰리션1 > 어테인1 > 엑스퍼트M >퍼펙션M > 데몰리션M > 어테인M > 자유분배 

 

 

메이플스토리 아델 하이퍼 스킬트리

 

하이퍼 패시브는 사실 사냥을 주로 하느냐 보스를 잡느냐에 따라서 갈리게 될 것 같음.

필자는 보스용으로 설명을 하겠음.

트리거-리인포스, 트리거-이그노어 가드, 트리거-보스킬러, 테리토리-퍼시스트, 다이크-퍼시스트

 

사실 오늘 메이플스토리에 아델이 나온다고해서 살짝 체험정도만 하려고 했는데, 좀 신세계를 맛보는것같다.

패파도 나왔을때 신세계이긴 했음; 전사면서도 꽤 범위스킬과 기동성이 빠르기 때문에 할맛이 난다. 2차까지도 사냥하기 편하지만 3차부터는 정말 날라다닌다. 꽤 복귀 유저가 많았는데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할만하다는 평가가 많다.

 

신직업 출시를 한만큼 메이플스토리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델 레벨별로 퀘스트 완료 보상을 준다.

장비도 다주더라 ㅋㅋ 기간은 2월 12일까지 넉넉하니 참여하길바란다. 필자도 다시 200레벨을 향해 떠나겠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