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카닉 스킬트리 공략

이번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로 준비한 직업은 메카닉입니다.

레지스탕스에 속하며 2010년에 출시를 했습니다. 특이점은 메탈 아머라는 로봇을 타고다니며 사냥을 합니다.

이로봇을 타고다니는점이 문제가되서 코디가 전체적으로 다보이지않음. 상반신만나오기 때문에 메탁기라는 소리도 듣는다 ㅋㅋㅋ; 일러스트는 한번 변경이 되었다. 메탁기시절이 더 귀엽다 ㅋㅋ

 

제논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자본이 필요합니다. 이유는 사냥에서 원킬이 나고 안나고에 따라서 사냥속도가 극과극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메탈아머덕에 방어력은 꽤 높은편임. 또한 스킬 사거리도 긴편임.사냥은 나름 상타에 속하지만 보스전에서는 평가는 좋지 못하네요. mp소모량도 너무커서 물약소모가 심한점도 문제임

 

 

어느정도 성장을하고나면 설치형 소환수들이 알아서 다때려잡기 때문에 매우 편합니다. 거듭되는 패치로 효율성이 구데기가 되면서 많은 유저들에게 버림을 받았고 현재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에서 매우 하타치를 치고 있습니다.

 

메카닉 1차 스킬트리 

 

주 공격기는 개틀링샷이며 로켓 부스터로 높게 도약이 가능합니다.

 

메탈아머 : 휴먼 ▶ 개틀링 샷1 ▶드릴러쉬1 ▶로켓부스터M ▶ 나머지 마스터

 

 

메카닉 2차 스킬트리 

 

2차부터는 메카닉사냥이 수월해집니다. 레지스탕스 지역자체가 사냥터가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렙업하기도 수월하다. 

액티브 스킬을 1씩올리고 나머지를 마스터한후 다시 엑티브를 올리는 식으로 올려주면 된다.

 

어드밴스드 개틀링샷 1 ▶ 오픈게이트 1 ▶호밍 미사일1 ▶ 메카닉마스터리5 ▶ 메카닉 부스터5 ▶피지컬트레이닝M ▶메카닉마스터리5 ▶ 퍼펙트아머M ▶ 호밍미사일M ▶ 어드밴스드개틀링샷14 ▶ 오픈게이트M ▶ 로보런쳐RM: 7 M

 

 

 

메카닉 3차 스킬트리 

 

특이점은 없다. 똑같이 액티브 1을올려주고 패시브를 우선 마스터하는식으로 올려주면 된다.

럭키다이스라는 유용한(?) 버프기도 배운다.

 

매시브 파이어 1 서포트 웨이버 1 어드밴스드 호밍 미사일 1 럭키다이스M 오버튜닝M 마그네틱필드M 패시브 파이어M 메카닉 디펜스 시스템M 서포트웨이버M 어드밴스드 호밍 미사일 M 로켓펀치9

 

메카닉 4차 스킬트리 

 

4차에서 타이탄을 배운다 전체 광역기다. 이 스킬로 원콤을 내느냐 안내느냐 차이가 크다.

4차는 다른직업과 같이 정석은 없지만, 기존처럼 액티브 1 씩주고 패시브나 버프를 마스터를 한다.

3차까지는 메탁기가 맞고 4차부터 이제 정식 메카닉이 되었다고 생각하면된다.

 

타이탄1 매시브파이어1 로보팩토리 1 서포트 웨이버 강화 1 더블 럭키 다이스M 메탈아머 익스트림M 로봇마스터리M 호밍미사일 시스템 연구M 메이플 용사M  세이브파이어M 이후 순서대로 다시 마스터를 한다.

 

 

메카닉 하이퍼 스킬트리

 

호불호가 갈리는 하이퍼 스킬이다.

 

마그테닉 필드 - 리인포스 , 매시브파이어 - 리인포스 ,마그네틱 필드 - 퍼시스트 ,서포트웨이브 : H-EX -파티리인포스 ,
매시브파이어 : IRON-B - 보너스어택를 주로 올리니 참고를 하자.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 메카닉 스킬트리를 공략해보았습니다.

내일도 직업중 두개를 골라서 작성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