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윈드브레이커 스킬트리 공략

2008년 출시가되었던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의 윈드브레이커

초창기에는 상당한 인기가 있었다. 바람을 이용한 스킬을 컨셉으로하고 바람의 힘과 화살의 포화가 주력 컨셉이었음.

스킬들이 대부분 연두톤으로 화려하고 이쁘다. 속사로 공격하는 천공의 노래가 다수 공격이 가능한 스킬로 잡몹을 잡기 매우 좋다. 하지만 이동이 불가능해서 말뚝딜을 해야함. 과거에 안좋은 모습이 많았지만 5차 스킬추가가 되고나서 높은 화력을 보유하고 있고 좋은 보스전 유틸기를 가져감으로써 궁수직업중에서는 좋은편에 속한다. 예전에 필자가 주력으로 키우진않고 간간이 플레이를 하는편이었는데 인식이 나락으로갔을때 같이 접었었다.

 

장점은 강력한 보스전성능이다. 애매하고 인기가 없는 캐릭터로 전락하였으나, 개선을 통해서 높은화력과 생존율이 증가되었다. 또한 빠른 공속은 덤. 링크로 공격력과 마력 상태이상 모든 속성 내성을 증가시킴. 1티어급은아니다.

 

단점은 버프 갯수가 너무 많다는점이다.

(버프가 늘어남에 따라 매크로로 한번에 버프를 지정해서 발동하는식으로 운용한다.)

또한 코어를 뽑는 비용이 많이들어간다.

 

메이플스토리 윈드브레이커 1차 스킬트리

윈드워커1 > 브리즈 애로우M > 엘리멘트 : 스톰M > 위스퍼 오브 더 윈드M > 윈드워크 M

 

1차에서는 중요한스킬은 윈드워크로 지속적으로 사용할 이동기다. 1을 투자하고 바로 공격기인 브리즈애로우를 사용을한다. 꽤 효율적으로 공격이 가능한 액티브기다. 사실 1차에서 스킬을 찍는 순서는 크게 상관은없다. 

 

 

 

 

메이플스토리 윈드브레이커 2차 스킬트리

 

2차에서 공격기인 페어리턴과 거스트샷 트리이플링 윔을 한개씩 찍어준다. 그리고 나머지 버프와 패시브를 올려주고 다시 거꾸로 마스터하는식으로 올려준다. 다른 직업들도 비슷한 메커니즘이다. 페어리턴을 배우고부터 사냥속도가 확실하게 빨라진다. 이동을하면서 페어리턴을 난사해주면 된다. 

 

페어리턴1 > 거스트샷1 > 트라이플링 윔 1 > 피지컬트레이닝M > 보우마스터리5 > 보우 부스터M > 보우마스터리M > 실프스 에이드M > 페어리턴M > 트라이플링윔 M > 거스트샷 M

 

 

메이플스토리 윈드브레이커 3차 스킬트리

 

3차에서는 이제 서리바람의군무를 배운다. 더빠르게 사냥이 가능하다. 스킬을 누른상태로 이동만하면 몹이 다잡힌다.

추가적으로 트라이플링윔을 켜두면 적을타격할때 일정확률로 추가타를 발생하기때문에 항상 ON을해두자.

 

서리바람의군무1 > 핀포인트 피어스1 > 트라이플링윔1 > 알바트로스M > 서리바람의군무M > 세컨드윈드M > 핀포인트피어스M > 트라이플링윔M > 페더리니스 M > 에메랄드플라워M

 

 

 

메이플스토리 윈드브레이커 4차 스킬트리

 

4차는 사실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액티브스킬을 1씩 올리고 필수버프를 마스터를 먼저 해주는식으로 찍어주면된다.

 

천공의노래1 > 스파이럴 볼텍스1 > 알바트로스 맥시멈 M > 윈드블레싱M > 보우 엑스퍼트M > 나머지 자유분배

 

 

메이플스토리 윈드브레이커 5차 스킬트리

 

140부터 하이퍼 스킬을 올릴수있다.

보스용 패시브는 트라이플링 윔-리인포스, 트라이플링 윔-인핸스, 트라이플링 윔-더블찬스, 천공의노래-리인포스, 천공의노래-이그노어가드 5개를 주로 찍는다. 사냥용은 천공의노래를 포기하고 스파이럴 볼텍스 리인포스와 보너스어택을 주로 올린다.

 

올해 다시 메이플을 복귀를하면 작성했던직업들의 5차 스킬 정보도 같이 추가를 하도록하겠다. 복귀를하면 윈드브레이커를 다시 키울의향이 있어서 작성을 해보았다. 내일도 다른 직업 스킬트리로 돌아오겠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