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brawl stars tier list)

이번작성글은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brawl stars tier list) 입니다.

참고는 외국의 커뮤니티 레딧을 참고 했습니다. 일섭의경우는 8월 부터 따로 글이 올라오지 않아서 다른 외국사이트를 참고 했습니다. 티어는 S부터 B까지 작성을 하겠습니다. 해외의경우는 원거리 저격수에게 높은 평가를 많이 주는 경향을 받았기 때문에 그냥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작성자는 아마도 천상계로 추측을 했습니다.

(S는 5개 A는 7개) 나머지는 모두 B이기 때문에 B는 제가 주로 쓰는 브롤러만 넣어보겠음.

생각보다 해외작성자와 나의 생각이 매우 달랐음.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S티어

 

 

S티어로 뽑힌 캐릭터는 8비트 입니다. 트로피 6000점에 도달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저격수 포지션이며, 느린 이동속도와 긴사거리와 높은체력 높은데미지를 가지고 있음. 개인적으로는 맵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릴것 같음. 일반스킬인 블래스터빔은 브롤스타즈 인게임내 4등의 공격기이고 함. 또 공격력부스터라는 터렛을 통해서 자신과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점이 굉장히 좋다. 이두가지보다 더좋은건 보너스 라이프라는 스타파워인데 1회 한해 죽은 자리로 즉시 부활을 할 수있다. 특히 쇼다운에서는 말도안되는 사기다. 단점은 엄청 느려서 무빙이 거의 불가능하다.

 

두번째 S티어는 팸이다. 이유를 보면 강력한 기본 공격과 높은 체력 힐링 터렛으로 조작하기 쉽다는점이다. 필자생각은 론스타에서는 별로 안좋다고 생각을 함. 팸의단점을 보면 8비트처럼 팀원의 의존도가 높고 순간폭딜에 취약하다는점이다.

 

다음은 파이퍼 내가 브롤스타즈에서 주로 쓰는 캐릭터중 하나다. 왜 레딧에서 S등급을 주었는지는 의문이다.

장점은 원거리에서 무지막지한 데미지가 나온다. 상황에 따라서 오토에임으로 간편하게 적을 처치 가능.

특수공격을 통한 생존성이 뛰어나며 높은DPS를 자랑함.

단점은 근거리에 무력하며, 낮은 체력, 맵에 따라서 아무것도 못하는경우가 많다.

론스타에서 좋은건 맞지만 다른맵에서는 솔찍히 잘모르겠다.

 

 

브록도 S티어를 받았다. 등급표를 보면서 느꼈던점은 해외는 확실히 원거리 저격수에게 높은 점수를 준다는것이다.

장점은 긴사거리와 근접대응이 가능하고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다. 안정적인 포킹이 좋음.

단점은 장전시간이 길고, 궁극기를 상황에 따라서 한발도 못맞출수 있다. 한때 많이했던 캐릭터인데 요즘은 잘하지 않음.

 

장점 다재다능하다. 1대 다수와의 싸움도 유리하다. 체력도 높아서 생존력이 높다.

특이한 기본공격으로 상대 입장에서 매우 까다롭다. 

단점 스킬 난사가 어렵다 탄속이 느리며, 지형의존도가 크다.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A티어

암살자 레온도 A티어를 받음. 니타의 오빠이기도하다.

유일한 은신 능력이 있으며, 기동성도 좋고, 킬결정력도 좋다. 근접에서 말도안되는 데미지를 보여준다.

단점은 1대1 특화인데 적이 뭉쳐있을경우에 아무것도 못할확률이 높고, 원거리에서 매우 약함.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A티어는 너무 과분하다고 생각

 

크로우 독을 사용하는 암살자

장점 독을 이용해 체력회복을 방해하며 기동성이 매우 빠르다.

단점 매우 낮은 체력과 맵에 따라서 할게 없는경우가 많다. 공격력이 생각보다 약해서 느린 궁극기 충전등이 있다.

개인적으로 암살자를 못하는데 어려운 브롤러라고 생각함.

 

진 팀파이트형 브롤러다

일반공격의 데미지는 준수하나 사거리가 길지않음. 또 2차 공격은 사거리가 길지만 데미지가 약하다.

서포팅형으로 아군과 함께 플레이를 해야함.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점이 좋지만, 팀의존도가 매우 높은건 단점이다.

1인모드에서는 하지말자.

 

다음 A등급은 보 설명을 보면

버프를 통해서 많이 좋아졌다. 만능형 능력치와 싸움 주도권을 가져오기 쉽다.

스타파워를 통해서 부쉬싸움에서 최고다. 초보자가 다루기 힘들며, 적을 한발차이로 못잡는경우가 허다하다.

 

 

콜트

모든 브롤러와 대등하게 싸울수 있는게 장점이며 강력한 피해량을 어디든 평타이상치는 범용성을 가지고 있다.

단점은 무빙을 잘하는 상대를 만나면 기본공격이 무력화 될수있음. 생존력이 떨어짐.

브롤스타즈 모든모드에서 모두 사용가능한게 큰장점이라고 본다. 이건 납득한다.

 

대릴 베타버전에서 최고의 OP브롤러로 평가를 받았음.

공식출시후 너프를 받아서 고인계열로 바로 합류하기도 하였다.

장점은 30초마다 궁극기가 자동충전이됨 공격시 더빠르게 충전이 가능. 특수공격으로 높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

스타파워로 받는 데미지 감소도 우수함. 

 

스파이크도 A등급을 받는다.

장점 물몸인 브롤러를 썰고 다닐수 있으며 탄속이 빨라서 적이 회피가 어렵다. 파편을 넓게 깔아서 견제하기가 쉽다.

단점은 체력이 가장 낮고, 수류탄은 사거리가 짧으며, 느린탄속을가지고 있다.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B티어(너무 많아서 5개 정도만 작성하겠음.)

 

비비 일반공격으로 CC기를 때릴수있는 브롤러임. 수비 상황에서 적을 넉백하는게 좋음.

다수적을 상대하기 좋으며 특수공격을 통한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준다.

단점은 짧은 사거리와 스타파워 의존도가 높다. 넉백의 경우 장점이 될수있으나 잘못넉백하면 상대를 방생을 하게된다.

 

기본캐릭터로 근접최강의 쉘리 특수공격은 넉백에 관통도 되서 좋다고 생각한다. 사거리도 샷건치고는 길다.

근접해서만 싸우면 최고라고 생각함. S티어의 몇몇 캐릭터들보다도 더우수하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한다.

범용성은 생각보다 떨어지며, 원거리 저격수에게 많이 취약하다.

 

레딧에서는 타라를 예능 캐릭터라고 한다.

다재다능한 일반 공격과 강력한 특수공격력 서포팅과 유지력을 가지고 있다.

DPS가 심각하게 낮고 낮은 범용성이 문제다.

 

페니도 B를 받았다.

다수전에서 광역기로 꽤 좋다고 생각을 하고있긴하다.물몸브롤러 상대로 녹이기 충분한 딜링양을 가지고 있으나, 스타파워의 의존도가 크고 기본공격이 애매하다.

 


마무리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외국 커뮤니티의 글을 인용해서 작성을 해보았다.

생각과는 좀 많이 다른면이 많았다. 기회가되면 내년에도 작성을 해보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