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등급표 일본버전

프린세스커넥트등급표1


일본판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등급표 입니다. 1티어부터 4티어까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한국판에서는 아직 등장 하지 않은 캐릭터가 많습니다. 아야네 기준으로 다음 출시 신캐는 쿄우카입니다.

티어1의 쥰은 메인탱커 노조미는 서브탱커입니다. 아레나에서 쥰이 어느정도 맞아주다가

노조미의 유니온 버스트 라이브 온 스테이지로 어그로를 끌어주는 시너지가 납니다.

또한 다양한 컨텐츠에서도 유용하게 쓰임 퀘스트 보스전 아레나 등등

마코토의경우는 단일 물리 방어력 감소를 통해서 보스전 및 퀘스트에 필수로 꼽힙니다.

재밌는점은 현재 프린세스커넥트 기준으로는 마법 공격캐릭이 다소 물리보다 적기 때문에 마코토가 고평가를 받음 또한 코인은 길드전으로 밖에 수급을 할수밖에 없어서 리세마라 0순위로 꼽힙니다.

개인적으로는 노조미는 던전을 통해서 수급이 쉽기 때문에 마코토 쥰 정도만 초반에 빠르게 뽑는다면 프린세스 커넥트를 즐기는데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프린세스커넥트등급표2


일본 프리코네 커뮤니티에서 가져와서 다소 번역오류가 있습니다. 엘리사 -> 아리사 강화-> 쿄우카 이런식으로 틀린점이 있음. 1티어 급은 아니지만 여러장소에서 좋은 캐릭터들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타마키는 아레나에서 마법 딜러를 잡는데 좋고 하츠네는 퀘스트 및 아레나에서 좋지만 보스전에서는 유니온버스트가 광역딜이 낮게 평가되고 이런식으로 보입니다. 시즈루와 유카리는 마방 물방을 올려주기 때문에 좋음

옆에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이런건 나중에 이벤트로 나오는 캐릭터임을 아시면됩니다. 현재 프린세스 커넥트는 아야네 및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 중이고, 이번시즌이 끝이나면 쿄우카가 바로 나올거로 보입니다.

필수로 올려야할건 제가볼대 탱커 미야코와 보스전의 카오리 정도 올려주시면 상위권 길드에 들어가기 편합니다. 프린세스커넥트 트리플 에이 길드 기준으로 카오리 3성을 많이 원함


프린세스커넥트등급표3


등급표 3티어의 경우는 적당가?라고 표현을 했음 일본 프리코네 사이트에선

그래도 나름 한가지 컨텐츠에서는 꽤 특화가 되있다고 봅니다. 제가 자주가는 네이버 프린세스커넥트를 하시는 블로거 분도 아키노와 모니카를 꽤 고평가를 하고 있음. 그리고 실제로 영상을 보면 특정컨텐츠를 위해 키워두는데 어느정도 일리는 있다고 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다소 전열이 많고 탱커가 적은데 페코리누와 리마는 너무 저평가를 받지 않았나 싶음. 나중에 전용장비에 페코니루 5성은 잘죽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이의 경우는 7티어부터는 확실히 힐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마호가 없다면 꼭꼭 올려두세용!


프린세스커넥트등급표4


마지막 프린세스 커넥트 4티어 등급표의 주인공들 입니다. 조금 보면 긍정할만합니다.

조금 비주류로 어디에 두어도 쓸모가 없긴함.. 사렌패커리가.. 조금 보이는..

일본섭과 한국섭이 차이가 있다면 비교를 하는데 똑같이 패치가 넘어온 상황 처음시작을 했다면 이프린세스 커넥트 등급표를 보면서 덱을 구성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성이 너무 없어서 고민이여도 가끔 이제 10연뽑 이벤트를 간간히 합니다. 프리코네에서 한 그대로를 지금 받아오기때문에.. 충분히 가챠에서 상위 캐릭터를 노려볼순 있음 리세마라에서 지금은 쥰이 안나온다고 하니 마코토를 뽑고 쥬얼을 모아서.. 열심히 쥰이 나오길 기도를 합시다.




마코토


그래도 다른 폰게임에 비해서 확실히 리세가좋은 초반에 무조건 3성하나는 주기때문에 1/15확률로 마코토를 가지고 시작하기 쉬움.. 대부분 30번이내에는 성공할거다. 프린세스 커넥트 처음시작할때 이 마코토 때문에 꽤 아이템매니아 등에서도 거래가 되곤했는데 요즘은 인기가 조금 떨어져서 막 계정 거래는 없는것으로 보임. 일본 유저는 20만 한국은 약 2만정도라는데.. 폰게임이 한달에 몇십개씩 쏟아져나오는 상황에서 프리코네가 오래 버텼으면 좋겟당~ 양산형게임과 조금 다른점도 있긴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