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일본서버 기준]

5월9일 신작으로 나온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리세마라 한시간끝에 0.3프로의 폭주 이오리를 뽑고 시작을 합니다.

패치를 통해서 추후 무카이가 마지막으로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본서버 기준내 최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먼저 일본내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 유저들이 투표한 순위를 보고 등급표를 보며 안내를 해드릴게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순위표

1위는 오로치 2등은 무카이가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한정뽑기로 나온 폭주 이오리와 각성 레오나를 볼수 있스빈다. 그외에는 아직 한국섭에 존재하지 않은 캐릭터 들입니다. 왠지 다음 패치로 97의 남은 캐릭터 와 98버전이 추가될것으로 보입니다. 마찮가지로 0.3프로로 오메가 루갈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캐릭터는 공격형 방어형 만능형 3가지와 속성 5가지가 있는데 서로 물리는 관계로 되기때문에 스토리 진행시에는 같은 속성으로 버프를 챙기고 아레나등 결투에서는 상성을 많이 섞는 편입니다. 오로치와 무카이가 높게 평가되는 이유는 슈퍼아머와 무적화가 붙어 있다는점을 크게 보는것 같습니다.한국섭에서 나올때는 좀 상대할만한게 나와야하는데 왠지 이렇게 그냥 출시가 되다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오스타즈가 망겜이 될수도 있다고 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이번에 게임시작시 꼭 이오리 및 레오나로 시작해야하는 이유는 지금도 SS등급에 껴줄만큼 좋은점이 크게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청속성과 황속성으로 통일해서 맞출만한 캐릭터들이 꽤 S등급에 포진해있기 때문이죠. S클래스의 경우는 2마리정도 뽑고 시작하면 리세를 그만하라고 등급표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중 95쿄와 95마이 94료 94킹 97야시로등이 보입니다. 대부분 속성의 시너지를 주는점을 크게 본 것 같습니다.



폭주이오리


일본 서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3등을 차지한 이오리 입니다. 필자도 이친구로 시작을 했는데 스토리진행이 굉장이 원활합니다. 오스카 한방에 다없어 떨어져 나가는 기적을 볼수 있습니다. 97버전임으로 팀설정시 황속성 및 97 캐릭터로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각성레오나와 함께 모든 유저가 하나씩 들고 시작을 합니다. 확률은 0.3프로이고 리세하다가 때려치고 싶었는데 나와서 고맙다.. 오리야..


각성레오나


이오리와 옛날엔 미X 레오나로 불렀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렇게 캐릭터가 각성을하거나 폭주한 이유는 오로치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토리상으로는 청속성으로 아래 소개해드릴 쿄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정말 밸런스가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꼭 이오리로 시작을 안해도 된다고 생각이 드는게 평가 4등이고 아레나시에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능력치 면에서는 인게임에서 네발로 뛰어다니는게 포인트 입니다.



쿠사나기쿄


쿄도 버전별로 다있는데 그중 95쿄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는 고평가를 해주는 S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유는 리더 설정시 청속성 계열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이오리 황속성으로 해당버프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진행을 할시 간결한 콤보와 강한 데미지 딜링을 합니다.


시라누이마이


마지막으로 왜 더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상위권에 시라누이 마이가 들어 있을까 궁금해 할가봐 추가했습니다. 마이자체가 킹파에서는 좀 약간. 외형적으로 남성들이 좋아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이들수있지만 모바일버전에서는 강하고 콤보를 넣기 좋은 용이 함이 큰 한몫을 합니다. 아 버전은 무조건 95로 해주시면 됩니다.


일본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는 SS 한개면 바로 리세를 끝내고 시작을 하라고 권하며 S는 2개정도를 뽑고 시작을 하라고 합니다. 폭주이오리로 저는 재밌게 게임을 하러 가야겠습니다. 등급표는 그냥 머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참고정도하고 내가 좋은 캐릭터로 하는게 더 재밌지 않을까 하네염. 물론 전 폭주이오리로 시작하지만! 다음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