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 게임하자/우마무스메
- 2022. 11. 9. 05:27
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
2022년 11월 17일~11월 30일까지 수영복 더블 픽업이 진행됩니다. 그 중 다수의 유저가 원하는 픽은 수영복 마루젠스키입니다. 이유는 일본섭에서 챔미 3대장으로 쭉 사용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거리 각질이 우수해서 단거리~장거리를 모두 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주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후 챔미에서 무조건 도주 한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최소한 1회정도 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시간 수영복 마루젠스키 URA 육성 공략을 작성하니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각각 챔미 육성은 경기장 및 거리를 판단해서 육성하세요!)
스마트 팔콘이 주로 도주마의 뚜껑을 닫아버리는데 수루젠은 고유기를 통해 뚜껑을 열어버리는 버립니다.
언제든 고유기는 지구력 회복 1회를 하면 발동하기 때문에 후반에 엄청난 스파트를 보여주기때문에 무조건 가지고 갈 것!
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 능력치 보기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
초기 | 100 | 69 | 93 | 87 | 101 |
5성 | 122 | 85 | 114 | 107 | 122 |
경기장 적성 | 잔디 | 더트 | ||
거리 적성 | 단거리 |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
각질 | 도주 | 선행 | 선입 | 추입 |
수영복 마루젠스키 성장률 | ||||
15% | 0% | 0% | 0% | 15% |
상당히 좋은 초기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스테미나가 상당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마일이상의 챔미 육성 시 스테미나를 우선적으로 계승받는 것이 좋다. 성장률이 스피드 15%, 지능15%이기 때문에 이후 나올 나이스 네이쳐(지능)카드를 통해 지능메타에 어울리는 말딸이다. 부모는 주로 부르봉과 세이운 스카이를 사용한다.(챔미 육성 시 스킬 인자로 터다지기 및 꼬리 올리기를 계승 받는 것을 우선시 하자.)
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 육성 가이드
스피드15%와 지능15%의 성장률을 이용해서 스피드와 지능카드로 배분합니다. 주로 팀 경기장에서는 마일로 사용합니다. 육성 시 다소 낮은 스테미나와 파워를 보충하기 위해서 인자를 배분하던가 아니면 파워카드를 넣어서 조금 보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스피드 1200과 지능 1200을 목표로 육성하고 거리 별 스테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각성 스킬로 다양한 회복기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낮게 스테를 잡아도 상관은 없다.
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 추천 서포트 카드 편성
추천 서포트 카드는 스피드3 / 지능 2 / 친구1입니다.
키타산 블랙과 스피드 카드 한장을 더해서 스피드 2 / 지능 3 / 친구1로도 충분히 스피드와 지능 1200이 가능합니다.
만약 지능 카드 2장 구비 시 친구 카드로 키류인 아오이 풀돌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또한 스테미나와 파워 인자 계승이 어려운 경우 파워 카드 및 스테미나 카드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단 스피드와 지능 1200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체 서포트 카드
스윕 토쇼 - SR 카드지만 스피드 만큼은 SSR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구성이 다소 아쉽지만 높은 스텟을 위해서 추천.
키류인 아오이 - 다량은 스킬 포인트와 지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능카드 2장 구비 시 고려해볼만합니다. 키류인을 넣고도 충분히 S랭크 이상의 육성이 가능함.
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 육성 방향
수영복 마루젠스키 URA 최종 상태 목표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SS+ 1200 |
B 600 |
B 600 |
D+ 350 |
SS+ 1200 |
육성 방향은 마일 도주형으로 진합니다. 주로 스테미나 부족으로 간간히 일본 더비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충분한 스테미나 보충이 필요합니다. 고유기 발동을 위해서 초반 회복기를 배운다면 쉽게 목표 달성할 수 있지만 회복기 힌트를 얻을 수 있는 경우라면 파이널 이후 찍어도 무방합니다. 기존의 기본 마루젠스키와 목표는 거의 비슷하나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래의 루트로 육성을 진행합니다.
주니어급 | 초반 데뷔는 단거리에서 시작하고 이후 마일과 중거리 장거리를 모두 소화해야합니다. 다행히 장거리는 아리마 기념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없습니다. 우리는 클래식급의 일본 더비를 대비해서 회복기를 이전에 배우거나 스테미나를 300정도를 채워야합니다. 스피드와 지능위주의 훈련을 진행하며 친구 카드를 넣었다면 클래식급이 시작되기 전에 이벤트 발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클래식급 | 까다로운 목표는 목표4와 5의 중거리입니다. 만약 목표5 일본더비 전 300을 찍지 못했다면 회복기를 찍고 출전하도록 합시다. 이후 아리마 기념까지 상당히 긴턴이 확보됩니다. 목표 5이후부터는 스테를 꼭 올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스피드와 지능 위주로 훈련합니다. |
시니어급 | 우정 훈련 위주로 진행하고, 스피드 및 지능 1200각이 보인다면 파워 및 스테미나 훈련을 통해 다른 능력치를 보완해줍니다. 시니어급 레이스는 다소 거리가 짧기 때문에 스피드만 어느정도 확보되면 무난한 1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수영복 마루젠스키 미션 목표 레이스
목표 | 육성 목표 달성 조건 | 거리 | 경기장 |
1 | 주니어급 데뷔전에 출전 | 단거리 | 나카야마 |
2 | 아사히배 FS에서 5 착 이내 | 마일 | 한신 |
3 | 스프링 S에서 3착 이내 | 마일 | 나카야마 |
4 | 사츠키 상 5착 이내 | 중거리 | 나카야마 |
5 | 일본 더비에서 5착 이내 | 중거리 | 도쿄 |
6 | 아리마 기념에 출전 | 장거리 | 나카야마 |
7 | 오사카컵에서 1착 | 중거리 | 한신 |
8 | 야스다 기념에서 1착 | 마일 | 도쿄 |
9 | 텐노상(가을)에서 1착 | 중거리 | 도쿄 |
일본 더비(클래식 급)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450 | 250 | 300 | 150 | 350 |
인자 계승 이벤트가 발생하기 떄문에 여기서 오르는 스테미나를 참고해서 어느정도 스테미나를 조금은 올릴필요가 있습니다. 불안하다면 회복기를 배우거나 이전에 스테미나 훈련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야스다 기념(시니어 급)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900 | 450 | 500 | 250 | 700 |
스피드가 확실히 높다면 야스다 기념에서 1착을 놓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스피드를 900이하로 가져간다면 삐긋하는 일이 생기니 일본 더비 이후는 스피드와 지능을 번갈아가며 훈련해주세요. 이 이상의 스텟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 육성 공략 서포트 카드 추천을 해보았는데요.
이후 챔미에서도 필수이기 때문에 꼭 획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캔서배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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