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마루젠스키 육성 공략 교본

우마무스메 마루젠스키 육성 공략 교본

마루젠스키는 거리 인자가 우수하여 3성 추천에 꼽히는 top3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인자 계승에 따라서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까지 모두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한 도주 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육성에 상당히 유리하고 고유 스킬 또한 다양한 캐릭터들에게 선호받기 때문에 육성을 하시면 매우 좋습니다.(내용 추가 요청이 있어 오구리 캡과 함께 수정 진행했습니다.)

 

우마무스메 마루젠스키 능력치 보기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96 68 86 100 100
경기장 적성 잔디 더트    
   
거리 적성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
각질 도주 선행 선입 추입
 
마루젠스키 성장률
10% 0% 0% 0% 20%

성장률을 보면 스피드 10%, 지능 20%인데 기본 스텟을 보면 파워와 스테미나가 많이 낮은 못브을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인자 계승 시 스테미나와 파워를 우선으로 계승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은 따로 건들필요 없이 도주로 고정시키면 된다. 챔피언스를 제외하고 최종 코너에서 5등 이내면 발동한다.

 

우마무스메 마루젠스키 육성 방법은?

일반적으로 마루젠스키는 스피드와 지능을 위주로 올리는 것이 정석이다. 이유는 성장률의 스피드10%와 지능 20%를 활용하기 위함이다. 미션을 보면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가 모두 섞여있다. 아리마 기념에서는 순위와 관계없이 육성 목표를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스테미나는 필요가 없다.

 

마루젠스키 URA 우승 목표 스텟
속도 스테미나 파워 근성 지능
S
1000
B
600
B
600
D
300
C
500

일본 우마무스메 커뮤니티에서는 URA 우승을 목표로 마일 도주형으로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원 카드가 레벨이 낮아도 해당 스텟을 목표로 하면 우승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인자 계승에서 스테미나와 중거리 인자를 우선으로 받는 것을 추천한다. (중거리가 B인데 A로 만들라는 소리)

 

URA 우승을 위한 서포트 카드 구성이다. 스피드 3 / 파워 2 / 지능 1의 구성을 보여준다. 단 스테미나의 인자를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는 지능 대신 스테미나 카드를 1장 편성하길 권장한다.

 

스피드 카드는 SR 등급에서 킹 헤일로와 스윕 토쇼로 대체 가능하다.

 

추후 URA 우승 후 키타산 블랙과 높은 9성의 인자 계승이 가능해질 때부터는 육성 방법이 달라진다. 최초 언급했던 것 처럼 스피드와 지능 위주로 선택이 가능한데 주로 스피드 3, 지능 3이나 스피드 2, 파워 1, 지능 3이 추천된다.

 

마르젠스키

마루젠 스키 육성 방향

마루젠 스키 URA 최종 상태 목표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현명함
S
1000
B
600
B
600
D
300
C+
450

마루젠스키의 URA 목표 스텟입니다. 마일 도주형으로 육성하고 최저치의 스텟이니 참고하고, 육성에 어느정도 숙련도가 높아졌다면 스피드 SS+과 지능 SS+을 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습니다. 장거리 레이스가 없이 초반 주니어 데뷔 이후 마일과 중거리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주니어급 -타즈나의 호감도를 우선작합니다.(타즈나 사용 시)
-초반에는 다른 우마무스메와 비슷합니다. 호감작 위주(최대한 스피드, 파워, 지능)
클래식급 -목표자체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도주형이기 때문에 스테미나를 충분히 계승받았다면, 스피드 위주의 육성으로도 중거리를 쉽게 돌파할 수 있습니다. 목표 6의 아리마가 있지만 장거리 인자를 계승받지 못했다면 1착이 어렵기 때문에 12턴 동안 충분하게 훈련에 임합니다.
수석급 -수석급에는 스피드 훈련 레벨 5를 달성하고, 텐노상(가을)을 준비합니다. 일본 더비 이후에 나머지 중거리의 거리가 2000m로 길지는 않습니다. 주로 아리마 기념까지 스테미나를 확보 후 초반처럼 스피드, 파워, 지능위주로 훈련을 진행합니다.

필자는 마루젠스키를 육성할 때 스테미나인자와 파워를 거의 1:1 비율로 받고 중거리만 A로 올려서 스피드3, 지능3으로 육성을 진행합니다. 압도적으로 높은 스피드를 빨리 확보를 하는데, 위기는 2400m의 일본더비 5착입니다. 이때 가끔 시계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점을 노려서 육성하기 때문에 최대한 필요한 곳에 스텟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마루젠 스키 미션 목표 레이스

목표 육성 목표 달성 조건 거리 경기장
1 주니어급 데뷔전에 출전 단거리 나카야마
2 아사히배 FS에서 5 착 이내 마일 한신
3 사츠키상에서 5 착 이내 마일 나카야마
4 일본 더비에서 5 착 이내 중거리 나카야마
5 아리마 기념에 출주 중거리 도코
6 국화상에서 3 착 이내 장거리 나카야마
7 오사카배에서 1 착 중거리 한신
8 야스다 기념에서 1 착 마일 도쿄
9 텐노상 (가을)에서 1 착 중거리 도쿄

아래를 참고하여 어려운 구간을 쉽게 넘겨 봅시다.

일본 더비(클래식 급)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지능
400 350 400 150 200

4월 계승 이벤트를 발생하기 때문에 여기서 오르는 스테미나의 수치를 생각해 충분히 조절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루젠스키의 가장 긴 레이스기 때문에 350정도면 충분히 1착이 가능하고 그 이하면 운에 맡겨야합니다.

야스다 기념 추천 스텟(시니어 급)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 근성 지능
800 500 600 230 400

필자가 올렸던 육성 완료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스테미나가 URA 파이널즈 우승에도 불구하고 361입니다. 충분한 스피드를 가지고 있다면, 야스다 기념에서 패배할 수가 없습니다. 이후 텐노상 가을도 높은 스피드와 다수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스테미나 및 회복기가 없어도 1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초반 안정형 육성이라면 추천 스텟을 참고합시다.

 

마무리

육성 공략의 수정 요청이 있어 다시 이전 버전으로 마루젠스키의 추천 스텟과 목표 레이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공략 수정 요청이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 우마무스메 글은?

 

우마무스메 타이키 셔틀 육성 공략법 소개

우마무스메 타이키 셔틀 육성 공략법 소개 타이키 셔틀은 더트 적성이 높은 캐릭터로 단거리와 마일에서 활약하는 캐릭터입니다. 팀경기장에서 더트, 단거리, 마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yoochris.tistory.com

 

 

우마무스메 오구리 캡 육성 공략

우마무스메 오구리 캡 육성 공략 금일 우마무스메 출시 기념 한정 3성 랜덤 티켓을 사용 뒤 오구리 캡이 나오지 않았다면, 3성 선택권으로 이 캐릭터를 대부분 선택했을 것이다. 이유는 아직

yoochri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