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탑 소나 룬 / 템트리

롤 시즌10 탑 소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요즘 게임에서 탑이 심상치가 않다. 소라카 소나등 힐이 가능한 서포터류가 탑으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소나가 픽이되면 서폿으로 나온다기보다 탑으로 나온다고 생각을 하면 된다.

10.02 패치기준으로 E의 버프로 라이너로 기용이 되기 시작했다. 한국의 경우는 탑소라카에 더 초점이 맞춰진 상황이었었는데 해외는 탑 소나를 많이 했다고함. 그리고 10.03에서 칼 너프를 받았지만 승률 57%가 넘을 정도로 아직까지도 오피반열에 들고 있다.

 

 

장점은 룬과 템트리로 초반의 약함을 어느정도 보완을 해준다. 솔라인을 먹기 때문에 전성기가 빨리 찾아온다. 로밍을 주로 다니기도하고, 시야도 같이먹어준다. 중반이후 유지력과 ap딜링이 살벌하다.

단점은 탑소라카에 비해서 탑라인전이나 다이브등에 엄청 취약하다는점. 라인클리어가 굉장히 느리다는점도 있음.

 

롤 시즌10 탑소나의 동향그래프다. 승률은 58%이며, 전체 탑 52개 챔프중 1위다.

픽률은 10.03기준 18위인데 꽤 자주 나오는걸로 보아서 아마 더 오르지않았나 생각을한다.

게임길이별 승률도 압도적으로 높다.

 

소환사 주문은 점멸을 기본으로 점화나 방어막을 든다. 위에 설명했듯. 생각보다 라인 클리어도 떨어진다.

그렇다고 소라카처럼 다이브를 잘 받아내진 못한다. 고티어는 다이브가 그래도 꽤나오니 보호막이 좋다고 생각을하고, 저티어는 점화가 더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롤 시즌10 탑소나 템트리

주문도둑검 2포로 시작을 한다. 도란반지에 2포로 왜안가지 생각을 할거다.

이유는 간단한데 예전 단식메타처럼 cs를 먹기보다 견제에 집중을 하기위해서다.

1코어를 먼저 올리기 전에 신발을 올려서 이속을 보완한다. 마관신을 먼저가고 1코어를 올리는 편이다.

리치베인 성배 존야순으로 주로 간다. 마관신이 나온뒤 로밍을 통해서 주로 성장을 하는편이다.

 

 

롤 시즌10 탑소나 룬

룬은 두개를 소개하겠지만 한가지를 거의 고정으로 쓴다고 생각을 하면된다.

 

첫번째 룬은 지배 + 정밀이다.

지배 - 어둠의수확 / 피의맛 / 유령포로 / 끈질긴 사냥꾼

정밀 - 침착 / 체력차 극복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or 마저

 

소나는 견제로 어둠의수확 스택을 쌓기가 편하다. 중후반이후 스킬 평의 데미지를 크게 늘릴수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끈질긴 사냥꾼을 통해서 빠른 합류를 할수 있다.

 

탑소나 두번째 룬은 마법 + 정밀이다.

마법 - 콩콩이소환 / 마나순환팔찌 / 깨달음 / 폭풍의결집

정밀 - 침착 / 체력차 극복

능력치 / 능력치 / 방어력 or 마저

 

콩콩이소환으로가면 약간 아군을 서포트 해주는 느낌의 룬이다.

또한 나의 라인전도 어느정도 보완을 해준다고 생각을 한다. 

 

여기까지 롤 시즌10 탑소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서폿템을 가서 시야장악까지 도움을 줘서 초반에 말리지 않으면 정말로 이기기 힘들다. 그리고 유지력에 좋은 템들로 도배를 하기 때문에 초중반이 지나면 바다용먹은것처럼 아군을 계속 풀피로 만들수있다. 또 리치베인으로 인해 한방한방도 아프다. 그래서 오피다. 탑소나와 성장의 균형을 깨려면 탑을 빨리 채굴하거나 따라다니면서 이득을 봐야한다. 채굴까지는 어느정도 쉽게 가능한데, 로밍은 발빠른 소나를 잡기가 어렵긴하다. 요즘 게임에 ㅋㅋ 자꾸 힐러가 나와서 난감할거라고 생각한다. 기존 근접 딜을 하던 유저들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