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트리스타나 룬 / 템트리

이번 준비한 챔프는 트리스타나 입니다.

시즌4때 제가 주로 했던 챔프고 요즘도 간간히 사용중입니다.

라인전이 약하다고 말을하지만 푸쉬력이 좋아서 라인조절이가능하며 딜교과 꽤 강합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갈수록 엄청 강해지는게 특징 하이퍼캐리가 가능해짐, 원딜로도 가지만 미드에서도 종종나오기도 합니다. 다 좋긴한데 요즘 나오는 원딜들이 너무나도 강해서 5티어로 떨어졌음 현재 원딜 승률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트리스타나의 장점 게임후반부에 하이퍼캐리가 가능하며 도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잘풀렸을때 혼자쓸어담는 그림을 만들어낼수있습니다. 또 타워를 엄청 잘 깨는 점도 최고입니다. 틈을노려서 타워에 E를 쏘고 Q난사하고 빠지면 타워체력이 쭉 깍여있음. 단점 초반에 한두번죽으면 게임끝날때까지 개고생을합니다. 이즈리얼은 안풀리면 포킹이라도 Q팍팍쏘는데 트리스나타는 호로록 녹아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시즌10 트리스타나는 노답입니다. 승률 전체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픽률은 나름 준수하게 15위권을 유지하고있습니다. 게임길이별승률을보면 초반부터 충반까지 매우 낮은편에 속합니다. 이유를 생각을 해봤는데 잘모르겠습니다.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게임이 가능한 원딜이라고 믿고있기 때문입니다.

단점이 아마도, 2코어까지 시간이 필요한게 단점이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요즘 미포,케틀,아펠리오스 3대장과 비교를 했을때 먼가 초라해보이는건 사실이네요..항상 롤드컵시즌쯤에 좋아졌다가 끝나면 안좋아지는감이 있음.

 

 

시즌에 상관없이 트리스타나는 위의 룬을 참고해서 들어줍니다. 원딜은 다 똑같습니다. 

 

트리스타나 초반 템빌드는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개인적으로 도란방패도 좋습니다. 유지력에 큰도움을 줍니다.

템트리는 요즘 폭풍갈퀴를 1코어로가며 무한의대검 고속연사포 순으로 주로갑니다. 상황에 따라서 루난도 괜찮다고 생각을합니다. 3코어 이후가 중요한데, 생존성을 보장해주는 피바라기를 올리거나, 수호천사등으로 무장을해주면 좋아요. 수은도 좋은선택이 됩니다. 최대한 3코어 이후부터는 트리스타나가 끝까지 살아남아서 딜하는게 핵심 포인트입니다.

 

 

시즌10 트리스타나의 룬은 주로 집공을 들어줍니다. 이게 딜이 가장 잘나옵니다. 마법을드는이유는 추가적인 공격력을 얻기위해서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영감을들어서 라인이 안터지게 버티는게 가장 좋습니다. 간간히 취향에 따라서 정밀룬에서 치명적인속도나 기민한발놀림을 들기도 합니다. 필자는 집공을 주로 사용함.

 

상대적으로 게임을할때 적으로 트리스타나를 만나면 할만하다고 모두 이생각을 할것입니다. 필자도 그렇게 생각함. 먼가 부담감이 덜함. 상대하기에, 물론 내가 뽑아도 상대 원딜유저가 그렇게 생각할 확률이 높음. 조금 버프를 받을때까지 기다려주는게 맞다고도 생각을함. 그렇다고해서 노답챔은아님 기본적으로 봇라인은 서폿이 어떤걸하느냐에 따라서 구도가 많이 바뀌기 때문, 하지만 트타에 노답서폿이 섞이면 너무힘듬. 딜교도 못하고 1차타워내주는순간부터 이제 떠돌이 생활을해야하는데, 상대가 시간을 기다려주진 않기 때문. 어느정도 서폿픽을 봐가면서 골라주는게 맞다고 생각을함. 확실하게 3~4코어가 뽑히는 타이밍부터는 확실하게 아군의 승리를 책임져주기도한다. 트리스타나 룬은 집공이 가장 좋긴하다. 개인적으로는 시비르보다는 트타가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근데 롤 최하위승률 원딜인건 함정이다. 현재 배치중이라면 고려를 해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