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 밤의 엘리자베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거룩한 시리즈 3종이 추가 되었습니다.

총 세편으로 구성을 할 예정이며 첫번째는 페스타인 엘리자베스 2탄은 실비 3번째는 카스미로 작성을 하겠습니다.

먼저 엘리자베스는 페스타 파이터로 꽤 상위권으로 보이는 능력치와 스킬들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밤의 엘리자베스는 총점 97점의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초기레어 5성이며 녹성성 밸런스 파이터 입니다.

리더스킬은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30%올려주고 크리티컬 확률도 9%증가를 시킵니다.

개인적으로 엘리자베스를 리더로하고 철권파이터 미시마 카즈야와 조합을 해서 pvp를 하면 꽤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파이터 답게 엘리자베스는 공방hp가 두루 올라갑니다.

코어 효과를 보면 광권술로 적을 공격할때마다 5초간 공격력이 5%씩 증가를합니다(5중첩이 가능함) pvp전용

블랑류 격투술로 체력이 50%이하일때 3초마다 2.4%의 hp를 회복하고 피격 데미지가 30% 감소합니다.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철권파이터처럼 일정 체력 이하일때 공격력이 상승했으면 어땟을까 합니다.

실사용에서 피격데미지 감소를 통해서 그래도 꽤 유지력이 좋다고 합니다.

 

거룩한밤 엘리자베스는 최상위권 파이터가 가지고 있는 슈아와 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적에게 피해 반사를 시킬수도 있고 빙결을 통해서 이속감소와 구르기불가도 만들수 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엘리자베스 스킬구성

 

1스킬 에탄셀 입니다. 일직선으로 눈덩이를 던지는 장풍입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고 슈아를 3초간 적용을 합니다. 또한 스킬 적중시 7초마다 공격력의 29%에 해당하는 동상 피해를 줍니다. 

 

2스킬 쿠드방EX 적중종료시 35% 확률로 적을 2초간 빙결을 시킵니다. PVP에서는 적의 이동속도를 30% 감소하고 구르기를 못하게 만듭니다. 순간적으로 앞으로가서 적을 공격하는데 적을 띄우는 하단 판정을 받습니다.

 

3스킬 플라틴 미라지EX입니다. 피해 반사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순간적으로 적을 공격합니다. 또한 스킬 시전시 7초간 공격력이 27% 증가를 합니다. 하단 판정도 가능하다는점이 인상적이며 콤보를 할때 3스킬먼저 적중후 시작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증효과때문에

 

필살기는 그랑라팔 적을 발로차고 공중에서 냉동빔을 사용합니다. 

 

엘리자베스의 초필살기는 에트왈 피란트로 적에게 공격력의 1852%를 입힙니다.

 

전체적으로 이번에 크리스마스 엘리자베스가 높게 평가가 되는이유는 장풍의 판정이 좋기 때문입니다.

또 빠른 기본공격을 통해서 콤보가 가능하다는점. 슈아 및 여러 디버프 성 스킬을 가지고 있고 코어로 유지력또한 좋은점이 높은 점수를 받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머 일단 출시 점수는 합격인데 추후 체험을 하면서 내년 1월에 등급표에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이번에 함께 출시한 3개의 캐릭터 중에서는 페스타기 때문에 가장 좋긴합니다. 남은 실비와 카스미를 정리를 하고.. 시간이되면 함께 이벤트로나온 신고와 최번개도 리뷰를 해보도록 하곘습니다. 최번개의 경우 이번에 룩이 상당히 잘어울린다고 생각을 했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